저의 휴대용 컴퓨터가 구입한지 13개월만에 크게 수리를 요하는 사건이 났습니다. 제조사가 1년간 보증기간이 지난지 한달이 지나서 좀 암담했는데, 다행이 American Express 신용카드를 사용하였기에, AX 에 문의하여보니, 제조사의 보증을 1년간 더 카버해준다는것을 확인하여서 수리 조취를 취하고 있는 중입니다. 절차는 AX customer service 에 연락하여 manufacturer's extended warranty claim 을 한다고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수있답니다. 앞으로는 구입영수증을 잘 보관하는것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만약 분실하였더라도 카드회사에서 받을수있는데, AX 의 경우 1년 넘은 기록은 약 10일간의 시간이 필요하답니다. 영수증을 재발급 받을수있는 다른 방법은 구입한곳의 소비자쎈터에 문의해서 즉석으로 이메일로 받았습니다. 일단 진단비 및 수리비는 본인이 지붏한후에, 크레딧카드회사에 모든 보증서류를 보내여한다는 요지입니다. 저의 경우는 보증수리 첫단계이니, 모든것이 다 종결되면, 다시 보고하겠습니다. 그러니, 보증기간이 지난것을 수리하기전에 크레딧카드회사 (AX 뿐만 아니라, major cc) 에 먼저 문의하여 보십시요.
글쎄~~~ 여기는 어떨까? 보증기간이 끝났으니, 한마디로 않된다고 하겠지? 다른걸로 바꾸면 약간 가격을 싸게하는곳을 소개시켜 준다 하겠나? 카드회사에서 1년 지난 영수증을 발급해 줄리도 만무하고.(해줄수 있다해도 저희들이 귀찮아서 않해줄걸? ) 아 ! 해결책은 ----물건 가지고 그회사 찾아가서 사장 나오라고 해 ! 고함 고함 질러대면 빨리 해결될수도 있는데 이런걸 아무나 할수 있는건 아니지~~~
크레딧카드회사에서 전체 수리비를 환불했다는 전갈을 받았다. 증명이 된셈이다. 그런데, 위에 명시한 절차가 잘못되어서 정정한다. 먼저 크레딧카드사에 연락하여 클레임넘버를 지정받고, 후속절차를 받아야 한다는것. 나도 이번이 처음이다. computer 가 있어서 편리는 한데, 없으니까 모든것이 마비되는것 같은 세상이 되어버렸다.
첫댓글 고객이 왕이라는 사실을 실감하겠구나!!
그러니 사업을 한다는 것이 간단치가 않아...
골목에서 김밥장사를 해도 신경쓸게 한두가지가 아닌거 같아..
글쎄~~~ 여기는 어떨까?
보증기간이 끝났으니, 한마디로 않된다고 하겠지?
다른걸로 바꾸면 약간 가격을 싸게하는곳을 소개시켜 준다 하겠나?
카드회사에서 1년 지난 영수증을 발급해 줄리도 만무하고.(해줄수 있다해도 저희들이 귀찮아서 않해줄걸? )
아 ! 해결책은 ----물건 가지고 그회사 찾아가서 사장 나오라고 해 ! 고함 고함 질러대면 빨리 해결될수도 있는데
이런걸 아무나 할수 있는건 아니지~~~
크레딧카드회사에서 전체 수리비를 환불했다는 전갈을 받았다. 증명이 된셈이다. 그런데, 위에 명시한 절차가 잘못되어서 정정한다. 먼저 크레딧카드사에 연락하여 클레임넘버를 지정받고, 후속절차를 받아야 한다는것. 나도 이번이 처음이다. computer 가 있어서 편리는 한데, 없으니까 모든것이 마비되는것 같은 세상이 되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