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크루즈
배기클리닝 작업중입니다..
아마도 까만 매연이 나오기 때문이겠죠...
사실 크루즈의 경우
DPF가 장착된 차량인데
매연이 나온다는 의미는
DPF의 문제가 발생하였거나
연료계통에 심각한 문제라는것인데...
매연이 얼마나 많이 나왔으면
자동차검사 불합격까지 받아와서
검사 합격 시켜달라고하네요...^^
규정치가 15%인데
측정값이 29%로 2배 초과이군요...
무엇이 문제인지 보아야겟죠...
연료에 민감한 데이타를 모아모아
공연비를 계산 해 보니
거의 정상적인 데이타입니다..
결국 이 차량은 DPF의 문제라는 말인데...
DPF가 그냥 망가지지는 않는데...
왜? 라는 의문점을 가지고
하나씩 살펴보기로 합니다..
다이나모 부하 검사를 하면서
매연데이타를 확인 해 보니
매연이 정말 많이 나오는군요...
참고로 이 차량은 ECU맵핑을 한 차량입니다.
그래서 데이타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을 해보니
부스트압력을 0.3이상 올려놓은 상태입니다..
말도 안되는 데이타이죠...
사실 이 차량은 0.2바가 최대값이며
0.15바가 최적값인데
이도저도 따지지도 않고 막 올려 놓앗다는거죠...
예전처럼 출력을 막 올려놓으면
매연이 많이 나와서 부끄러워서라도
연료량을 줄이곤 햇는데
DPF를 장착한 차량은
출력을 막 올려도 매연은 나오지 않는답니다..
그러나 DPF의 수명은 점점 쭐어들죠...
그럼 돈이 막 들어가죠...ㅎㅎ
매연이 나오는 크루즈...
매연을 줄이기 확 줄이기위하여
배출가스 조정 ECU맵핑을 합니다..
매연이 나오지 않게요...^^
그냥 감으로 하는게 아니라
자동차검사소에서 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광투과 매연측정기를 이용하여 검사를하기에
차수리닷컴에서 정상이면
자동차검사소에선 걱정 할 필요가 없답니다..
배출가스 조정 ECU맵핑 후
매연데이타가 아주 정상적으로 잘 나왔습니다..
최대 부하시점에서 순간 5.2%를 찍었지만
평균 1%이내의 훌륭한 데이타가 나오고 잇습니다..
이 정도면 더 타고 다녀도 될 좋은차 맞지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