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 잡론2
關於該不該死 4.죽음을 갖추었는가 갖지 않았는가에 대하여
人死有自然死亡和死於非命兩種。
自然死亡即無疾而終,急病無痛而死,病痛而死三種。
非命之死指各種飛來橫禍引起的死亡。
如車禍、翻船、空難,被殺等一切非自然死亡。
死去之人有善人,有惡人。
惡人死,自然是該死,這叫惡有惡報。
善人死,惋惜之際,人們往往會說老天不公道。
인간의 죽음은 자연적인 죽음과 비명에서 죽음의 두유형이 있다.
자연사에는 질병이 없이 끝나고, 급성 질환은 고통 없이 죽고, 질병 죽음 세 가지이다.
명의 사망은 온갖 횡화로 인한 죽음을 가리키지 않는다.
예를들면 자동차 사고, 전복, 항공 사고, 사망 및 기타 부자연스러운 사망이다.
죽어가는 자는 선한 사람이 있고, 악한 사람도 있다.
악인이 죽으면 당연히 악이 악을 갚는다고 한다.
선한 사람이 죽고, 후회할 때, 사람들은 종종 하나님이 불공도라고 말합니다.
其實,除了佛家道家等對人死有因果、
業障的說法外,還有命該絕,
為了轉世所負的使命要完成之說。
사실, 불교 도교등 사람들이 인과가있는 죽음을 제외하고,
직업 장벽의 설법 외에도,
환생을 위해 명이 갖추고 있는것을 끈고,
세상에 전할 사명은 중히 완성의 말이 됩니다.
對於死,不應分好壞。
孔子說,有三種死不是命中註定的:
죽음에 관해서는, 그것은 좋은 또는 나쁜 분할은 안됩니다.
공자는 3 종류의 죽음은 명이 정한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
一是不依時休息、不節制飲食、勞作過度之人,
是病魔來殺死他。
첫째, 휴식이 없이, 음식을 절제하지 않아, 노작이 과도한 사람이며, 그를 죽일 수 있는 마의 질병이다.
二是身居下而好冒犯上,嗜欲沒有節制,索求不止的貪婪之人,是刑罰來殺死他。
둘째, 몸은 아래를 거하며 기분을 상하게하는 것은 욕망이 절제되지 않고 탐욕스러운 사람들을 구걸하는 것은 그를 죽이는 형벌입니다.
三是人少而侵犯人多,
弱小欺侮強大,
易憤怒又不自量力的人,
就有兵器一齊來殺死他。
셋째, 적은 수의 사람들이 많은 사람들을 공격하고,
약한 왕따가 강하고,
쉽게 화가 나고, 자기를 측정 할 수 없는 사람들,
그를 죽일 수 있는 무기가 있습니다.
這三種死,都不是命該絕,而是自取的。
이 세 가지 죽음은 모두 운명의 단절이 아니라 자취인것이다.
我認為,
第一種人屬病死,是五行偏枯,勞累過度在運程上表現為凶運走得早,故早天。
第二種是小人,欺君罔上,一時得志便作惡多端,貪得無厭之輩,一行敗運,即是惡貫滿盈之時,必遭克伐而無救,其結局自然逃不脫刑罰。
第三種是身弱殺旺等凶死。
내가 인정함은
첫 번째는 병사로 죽은 사람이며, 5행이 편고하며, 과로가 일찍 운으로 나타나는 흉운에 있다고 생각, 그래서 이른 하늘이다.
두 번째는 소인이고, 왕을 속이는 망상, 한 순간의 야망은 악을 많이 만들 것입니다, 만족하지 않는 세대를 탐내, 패운에 한번가서, 악이 가득 할 때, 필히 극벌을 만나 구하지 못하고, 그 결과는 자연스럽게 도망은 형벌을 벗어나지 못합니다.
세 번째는 신약 살왕의 흉사입니다.
關於生命之關 5.생명의 연관에 대하여
人逢用神受克之運,忌神旺相之年,有生命之虞。
如其組合所對應的親人受不住克,則應親人,通常本人也會有災病。
사람은 용신을 만나 극운을 받으며, 기신이 왕성한 해에는 생명의 위험이 있다.
만일 그 조합의 대응의 친한 사람이 극을 견딜 수없이 받으면, 친한 사람을 응하여서, 일반적으로 본인이거나 또는 모여서 재앙 병이있을 것입니다.
其災是否危及生命,
一看四柱歲運組合是否有救,
二看“造化”如有化解的福蔭和辦法,也為有救。
有救與否,以下同此理。
그 재해가 위험하지 않거나 명을 생하는가는,
첫째 4주의 세운 조합을 살펴 이 구원이 있는지 여부,
둘째, 조화를 살펴 만일 화해의 복음이 있어 방법을 해결하는 경우, 이는 구원이됩니다.
구원이 있는지 여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人逢歲運並臨不死自己也死他人,
即大運與流年相同。
1.
사람은 세운을 만나고 아울러 자기가 죽지 않으면 타인이 죽는다. 즉 대운과 유년은 서로 같다.
人逢大運天克地沖月柱,為沖克提綱,
通常是十年範圍內的一步運,十年中逢沖之年最緊要。
2.
사람은 대운이 월주를 천극 지충을 만나면 충극 제강이 되는데,
일반적으로 10 년 이내에 한 걸음 운이며, 10 년 동안 충의 녕을 만나는것이 가장 중요한 해입니다,
若是月支與四柱其他支相同,則不易有生命之危,
但月令提綱弱為用神,受大運天克地沖,其災極大。
不死自己,父母兄弟姐妹定會有損。
만일 월지와 사주 다른 지지가 같다면 생명의 위태로움이 쉽지않지만, 월령의 제강 약은 용신이 되고, 대운이 천극지충을 받아,
그 재해는 매우 크다.
자기가 죽이지 않으면 부모, 형제 자매가 정한 모임으로 해가있다.
人逢天克地沖之年,
一為六周歲,
二為五十四周歲,六十六周歲,
都是流年與四柱年干支天克地沖之年。
3.
사람은 천극 지충의 해를 만나는데,
하나는 육주세가 되고,
둘째는 오십사주세, 육십육주세가 되며,
모두 유년과 사주년 간지가 천극 지충의 해이다.
其災會否要命,
大運是凶是吉很重要,
是吉,多數危中有救;
是凶,也為不死自己死家人。
家人往往是長輩和父母。
年柱沖克歲運為重。
그 재해가 모여 죽을 지 여부는,
대운은 흉이든 길이든 매우 중요하다,
길이면, 대부분의 위험에 구함이 있고;
흉이면, 또한 자신이 죽지 않으면 가족을 죽인다.
가족은 종종 장성 무리와 부모입니다.
년주가 세운을 충극하면 중하게 된다.
人逢本命定不順,即屬馬的遇馬年,屬羊的遇羊年。
具體什麼不順,各各命局不同而有差異。
若命局組合五行偏枯,也會應凶。
4.
사람이 본명이 정한 순이 아니게 만나는것은, 즉 말에 속한 말 년을 만나고, 양띠에 속하는 양띠를 만나는 해이다.
구체적인 것은 불순은 무엇인가, 각각명국은 다르고 차이가 있다. 만일 명국조합 오행이 편고하면, 이또한 모여 응 흉이다.
人逢日柱沖克流年為有災,
若逢官年為忌,往往死父親。
5.
사람이 일주가 충극을 만나 유년이 재해가 있게 되는데,
만일 관 년을 만나 기신이 되면, 왕왕 아버지를 죽인다.
人逢五行偏枯,往往是極旺或極弱之運之年有生命之災;
再就是四柱歲運組合呈三沖一,一沖三之年。
6.
사람이 5행이 치우치고 시들면, 종종 극왕하거나 극약한 운의 해에 생명의 재앙이 있다:
다시 취하는 이 사주 세운조합은 삼충에 하나이고, 일충 삼의 년.
“男命怕退,女命怕進”。
男命是陰年生的,其運逆排;
女命陰年生的,其運順排,
在交運之際,
一般是脫敗運之際有己災或家災,
而且往往人命關天。
남 명은 물러날까 두렵고, 여명은 들어갈까 두렵다.
남명의 삶은 음년이며, 그 운은 역 배이며.
여명은 음년에 태어났고, 그 운은 순배이며,
사귀는 운에 따름이 있고,
일반적으로 탈 패운에서 자신의 재해가 있거나 가족 재해이며,
그리고 종종 인간의 운명이 하늘과 관련이 있습니다.
人逢九逢十數之年,及七十三、八十四歲都會有一些不順,嚴重的就過不了生命之關。
用神受克、日幹入墓,或墓逢衝破,都可能致命。
7.
사람들은 9를 만나고 10의 해를 만나, 그리고 73 세, 84 세가 되면 모여 한가지 불순종이있으며, 심각한 삶의 장벽을 통과해야 합 니다.
용신이 극을 받거나, 일간의 무덤을 쓰거나, 묘가 충파를 만나면 모두 치명적일 수 있다.
關於貴人取賤號 귀인이 천함을 가지는것에 대하여
在我國幅員廣闊的農村,大都有取賤號拜幹爹媽的習俗。
우리 나라의 광대 한 농촌에서, 대부분의 부모는 나쁜 일을하는 관습을 가지고있다.
有的叫阿狗阿貓,有的把親身父母稱作大伯、伯娘的,其目的都為于本人和父母有利。
어떤 사람들은 고양이라고 불리며,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부모를 큰아버지, 어머니라고 부르며, 그 목적은 모두 자신과 부모의 유익입니다.
有的家庭連生幾胎都養不活,一旦再有,取了賤名好養活,這種現象屢見不鮮也比比應驗。
어떤 가족은 몇 아이를 낳아도 살 수 없는, 한번 다시 있으면 천명을 취하여 먹여 살릴 수 있는데, 이런 현상은 흔히 볼 수 있는 것보다 더 잘 된다.
有的小孩生下來克性大,便給別人抱養以保全父母,不願送人的就管自己父母叫其他稱呼,或另拜于爹乾媽以減輕對父母的克性。
어떤 아이들은 부모를 보호하기 위해 다른 사람을 양육하기 위해 큰 섹스를 낳고, 부모를 다른 이름으로 부르거나, 부모의 성품을 줄이기 위해 부모를 숭배합니다.
這些都與命理有關,也有很深的科學道理,有待於進一步研究。
이 모든 것은 명리와 관련이 있으며, 더 연구할 수 있는 깊은 과학적 진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這同取名字加所缺五行及合婚一起,以其與民眾休戚相關的合理性代代相傳,是《周易》應用各流派、尤其是命運預測得以延續和發展的生命力所在。
이것은 이름 플러스 다섯 줄과 결혼의 부족과 함께, 대중과의 연대의 합리성으로 대대로 전해져 내려왔다,
"주역"는 다양한 장르의 응용 프로그램, 특히 운명 예측의 지속과 발전의 활력이다.
對於姓名,其資訊所象徵的意義可以從各人從事的行業得的驗證。
如搞武術好拳腳打鬥的,往往名字中帶剛、劍、鋒、強、銳等字眼。
이름의 경우, 그 정보의 상징적 인 의미는 각 사람이 종사하는 산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술과 같은 좋은 펀치와 발 싸움, 종종 이름에서 강함, 칼, 전선, 강한, 날카로운 글자가 보입니다.
喜文弄墨的,名字中都有雅趣,高尚而寓意含蓄深刻的字眼。在國家身居高位的人,如澤東、耀邦、國鋒、紫陽、澤民等有著具領導者氣魄的名字。
희문이 잉크를 낸 자는 이름 속에 모두 우아하고 고귀하고 함축적인 심오한 글귀가 있다.
택동, 요방, 국봉, 자양, 택민 등 국가의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들은 지도자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有的父母望子成龍,對兒女期望值過高所取之名與命不相稱反而折損元氣和帶來災難,有的與高位之人同姓同名而病天的也有之。可見姓名學很有講究。
어떤 부모들은 아들이 성룡을 바라는데, 자식에 대한 기대치가 너무 높다는 명칭은 목숨에 비례하지 않고 오히려 원기를 훼손하고 재난을 가져오며, 어떤 사람은 높은 사람과 같은 이름을 가지고 병든 날도 있다. 눈에 보이는 이름학은 매우 세심하다.
不但姓名可看出從事行業及相關資訊,而且筆劃數的吉凶也有其資訊。
在此不多表述,讀者可參閱有關書籍。
이름뿐만 아니라 산업 및 관련 정보에 종사뿐만 아니라, 길흉의 스트로크 수는 자신의 정보를 가지고있다. 이 몇 가지 진술에서, 독자는 책을 참조 할 수 있습니다.
取名字很重要,有的女的剛把姓名報上來,邵偉華老師便知其是石女,只因其姓名中明顯地帶了這樣的資訊並很快被證實。
이름을 지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일부 여성은 단지 이름을보고, 웨이화 샤오 웨이화 교사는 그가 돌 여자임을 알고, 단지 때문에 이름은 분명히 이러한 정보를 가지고 신속하게 확인되었다.
所以,在姓名中補上命局五行之缺,是有其解救意義的。
很多被測者中能有飛黃騰達的今天,若不是名字補缺,定將承受更多磨難。
名字補編,是貴人命中病重有重藥的一種很重要的方法之一。
따라서 이름에서 5행의 부족을 보완하는 것은 해법을 구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많은 피험자 중 오늘 비행 황등달의 금천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름 채우기가 아닌 경우, 확실히 더 많은 시련을 견딜 것입니다.
이름 보충은 귀인이 심각한 질병을 앓고 무거운 약을 복용하는 매우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