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온라인기업 웹사이트 지위와 제휴관계가 사이트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험적 연구], 한국정보기술전략혁신학회 [정보학연구] 2001. 9, 공저
2. [쿠폰이용성향과 가치의식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창업정보학회 [창업정보연구] 2001. 3, 공저
3. [스포츠마케팅에 Ethnographic 연구방법의 적용], 한국마케팅과학회 [마케팅과학연구] 2000.12.
4. [스포츠마케팅(관람상품)의 서비스속성], 한국창업정보학회 [창업정보연구] 2000. 12
5. [유통경로내 전략적 통합에 미치는 영향요인], 한국유통정보학회 [유통정보연구] 2000. 12, 공저
6. [전자상거래에서 구매의도 영향변수 간의 구조분석], 한국정보기술전략혁신학회 [정보학연구] 2000. 9, 공저
7. [쿠폰관리자 관점의 공생마케팅에 관한 Ethnography ],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1999. 9, 공저
8. [백화점의 인적서비스 아웃소싱(outsourcing)동기와 성과에 관한 연구], 한국유통학회 [유통학연구] 4권 1호. 1999.6 p.31-49, 공저
9. [상업유통시설 수용와 배치에 관한 모형 ], 한국정책연구학회 [정책연구] 3권3호 1999. 9. 공저
10. [대학의 조직문화와 조직유효성의 관계], 남서울대학교 경영연구센터 [경영연구] 2001. 9, 공저
11. [백화점의 아웃소싱(outsourcing)에 관한 연구 ], 남서울대학교 경영연구센터 [경영연구] 1999. 6, 공저
12. [우리나라 유통교육의 실태와 발전방향], 한국상업교육학회 [상교논총] 1999.2 p21-39 공저
13. [중소 유통업체의 공동화 실태와 발전방향], 한국물류학회 [물류학회지] 1999.1 p21-39
14. [단순의약품(OTC) 판매제도 개선에 관한 연구 ], 한국유통학회, [유통학연구] 1997. 12.
15. [유통산업발전을 위한 정책대안], 한국정책연구학회, [정책연구] 1997. 12, 공저
16. [구전정보특성과 구전효과와의 관계],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연구소, [광고연구] 1997. 여름호(35호), 공저
17. [소매업자와 공급거래선간의 거래관계에 관한 구조분석], 남서울대학교, [교수논문집] 1996. 11월
18. [구전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문헌연구 ],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연구소, [광고연구],제25호(봄호), pp.55-84, 1995. 2,공저
19. [광고메시지의 유형이 태도형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상업교육학회, [상교논총] 제16호, 1996. 2, 공저
20. [수퍼마켓의 성과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논집] 제28권1-2호, pp. 322-352, 1994. 6, 공저
21. [Ethnographic Interview를 통한 구전커뮤니케이션의 연구영역], 용인대학교, [교수논문집] 제11호, pp. 205-232, 1995. 1 공저
22. [광고에서의 성적표현에 관한 연구], 강남대학교출판부, [교수논문집] 제26집, 1996. 1 공저
[Proceeding]
1) [쿠폰을 통한 소매업공생마케팅으리 확장],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발표 대회, 1998.6.27
2) [유통시설의 균형배치에 관한 실증연구 ], 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1998. 6.27, 공저
3) [The Construct and Propositions about Symbiotic Marketing in Retail business-Ethnographic Interview Approach-, 한-중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연변대학교, 1998. 7.7
[학위논문]
[Evoked Set 크기와 역동성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1990.2
[情報特性과 狀況特性이 口傳(WOM)效果에 미치는影響], 박사학위논문,1995.8
[연구보고서]
1. [Web기반 사진앨범협동조합의 설립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사진앨범협동조합, 2002. 1.
2. [CES사업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과 요금책정연구], 한국지역난방공사, 2000. 12. 에너지경제연구원 공동
3. [집단에너지 도입 잠재현황조사 보고서], 에너지경제연구원, 2000. 11 APEC 공동
4. [한국무역정보통신 마케팅전략 보고서], 한국무역정보통신, 2001. 10.
5. [서울 현대시장 활성화 전략], 대한상공회의소, 2000. 11 APEC 공동
6. [유통산업전면 개정보고서 : 인력, 국제화부문], 대한상공회의소/상공회의소, 2001. 8 공동
7. [CES 사업타당성을 위한 시장조사], 한국지역난방공사, 2000.2 APEC 공동
8. [유통산업용어사전], 유통교육협회-중소기업청, 1999. 공동
9. [시장개방에따른 중소유통업의 대응전략(협업화 조직화)], 중소기업청, 1997년
10. [단순의약품(OTC)판매제도 개선연구], 통상산업부, 1997년
11. [경기도 유통산업발전을 위한 중장기 계획], 경기도, 1996년, 공동
12. [삼호파크타워의 분양마케팅전략 연구], (주)삼호, 1996년, 공동
13. [자유로휴게소 설치타당성에 관한 연구], 경기개발공사, 1995년, 공동
14. [포토베스트 9 경영전략수립 연구], 포토베스트나인, 1995년
15. [가파치(CAPACCI)의 세계화 전략], 기호상사, 1995년
16. [유통경영자과정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두산음료(주), 1992년, 공동
17. [두산그룹 21세기 경영전략계획], 두산그룹, 1991년, 공동
헉헉....프로필 만해도 엄청난 압박이네요^^;
돈을 벌고 싶다면서 경제를 공부하지 않고, 경제를 알고자 하면서 유통을 공부하지 않는다면 도둑님 심보라고 합니다~
모두가 힘들다고 하는 현재를 살아가면서 과연 어떠한 곳에서 돈이 흐르고 있을지!!
유통경제 분야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실력자이신 김창호 교수님을 모시고 그 해답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일시 : 2007년 3월 10일(토) 오후 2:00 부터
장소 : 인천 송내 북부역 앞 은혜빌딩 3층 대강의실(자세한 내용은 문의전화를 통해 주시길)
접수 : 접수비 10,000원
접수처 (농협)216011-51-168119 이항봉
문의 : H.P. 010-7385-2258
TEL. 032-326-8485
현 일반전화 수리 관계로 가급적 핸드폰을 이용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