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게 메모리폼 매트리스 인지,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인지, 매트리스는 관심이 없었어서 잘 모르겠어요.
둘다 확인한 후에 사려는데요. 어떻게 구분하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소 뜨거웠던 하루였었는데, 잘 보내셨죠?
혹시 신발에 고무 깔창을 넣고 걸어 보신 적이 있나요?
아마도 발걸음이 날아갈 듯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그것은 체중이 누르는 압력을 고무 탄성이 골고루 분산 시켜 압박이 줄어들기 때문에 편안하게 되는 것입니다.
메모리폼이나 천연라텍스나 모두 발포 시켜 만들기에 비슷해 보이지만, 메모리폼은 100% 화학소재이기에 탄성이 없으며, 천연라텍스는 천연고무로 만들기에 탄성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구별하시려면 손으로 눌러 보아 탄성이 있는지, 없는지 체크하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에 중요한 것은 한참 동안 누웠던 형상을 바꾸지 않고 남아 있는 것이 아닌 돌아눕는 즉시 허리를 떠받쳐줄 수 있는 뛰어난 탄성을 가진 매트리스가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기에 허리 아픈 분들끼리 서로 소개하며 추천하는 것은 허리 통증이 줄어 들뿐 아니라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기에 그런 것입니다.
그래서 매트리스를 살 때는 핸드폰 등을 올려놓고, 그 위를 누워봐서 배김이 느껴지지 않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요즘 트렌드입니다.
물론 같은 라텍스 매트리스라도 만드는 사람에 따라 품질이 천차만별인데, 눈으로 보아서 구별이 안 되는 점을 이용하여 합성 소재를 잔뜩 넣은 제품부터 표면을 깔끔하게 만들려고 조금씩 넣는 제품, 표면이 깔끔하지 않아도 천연고무 원액으로만 만드는 제품까지 다양하게 있는 것입니다.
1~2년 사용 후 큰 쓰레기가 되어 버려야 하는 중국산 제품은 환경을 생각해보는 것은 다시 한번 생각해보셔야 하겠죠!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도 표면을 깔끔하게 만드는 제품이라면 그나마 나은 편이므로 한번 비교해보시고, 순수 천연고무로 만드는 제품을 추천하지만, 시중에서 찾기가 힘든 제품이라 사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순수한 천연라텍스 제품은 불량률이 높아 정성 들여 만들어야 하므로 내구성이 좋아져 주의해서 사용하면 거의 20년을 사용할 수 있기에 많은 분이 선호하는 제품이지만, 하늘에서 별 따기 인 것은 라텍스 만드는 사람이 약삭빠른 사람들은 돈이 안 되기 때문에 절대 만들지 않고, 고지식하고 융통성이 없어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서 보기
그럼 오늘도 편안한 밤 되시고 좋은 꿈 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