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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경춘선에도 ..CDC운행을 하는것이 어떨까요??
코레일5X07。KR 추천 0 조회 660 06.03.08 19:19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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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3.08 19:27

    첫댓글 과거 NDC도 경춘선에 투입되었지만 자주퍼져서 결국 퇴역하고말았는대요. 미래가 아닌 현재 CDC투입을하면 같은일이 생기지않을까요.

  • 작성자 06.03.08 20:01

    퍼진다란 말 도 쓸때 .걸리긴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한경우. 춘천 전구간이 아닌. 청평까지이며.. 평내지역같은경우 .신선으로운행되기때문에 .퍼지지 않을꺼라 생각합니다.^^

  • 06.03.08 20:02

    좋은 방안인거같군요, 근대 경춘선복선전철화전구간개통후 일반여객열차취급을 중단한다고들었습니다.

  • 06.03.08 20:52

    제 생각은 이왕 넣으려면 '구간급행'급으로 넣자.. 라고 생각한 부분인데.. 신공덕, 화랑대는 제가보기엔 보통 버스도 다들 커버하시는것 같군요^^ CDC를 각역정차로 집어넣는건 조금 무리라고 보는 사항입니다~

  • 06.03.08 20:59

    지금 CDC가 모자르는걸로 아는데... 여유가 있을지는 모르겠음.,..

  • 06.03.08 21:06

    성북~갈매구간은 폐선 예정구간이죠..

  • 작성자 06.03.08 22:03

    네 .맞습니다..^^ . 경춘선 전철이 개통전까지 무궁화호열차와 같이운행하면 어떨까 싶어서 .. 글을 쓴것 입니다.^^

  • 06.03.08 21:35

    CDC 넣었다가 좌석문제로 말 나오지는 않을런지 모르겠네요... 과거 에드통일호 시절 경춘선과 중앙선은 개표 땡하면 엠티가는 대학생들 짐 양손에 들고 뛰고 할아버지 할머니는 지팡이 짚고 뛰고 그랬지요.

  • 06.03.11 13:07

    99년에.. 청량리역에서 용산행 기다리다가 경춘선 승강장에서 노인이 힘겹게 뛰어가시는 걸 봤는데... 안습이었죠.

  • 06.03.08 23:44

    경춘선이 일반통일호였다가 특정통일호 (좌석지정방식)으로 바뀐이유중 하나가 혼잡도 개선및 사고 방지에 있었습니다. CDC를 지정좌석화 하기엔 어려움이 있고, 경춘선 현재 다이아가 꽤나 빡빡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울러 성북엔 회차하기도 어렵습니다..

  • 06.03.10 18:32

    경춘선의 경우 빡빡하지는 않는데... 워낙 열차장이 짧게 건설된지라... CDC가 운행한다해도... 5+3 운행 아니면 상당히 문제가 많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경춘선은 이용객의 많고적음이 확연하게 드러나서... 구간급행급의 열차가 가장 쓸모 있다고 생각합니다.

  • 06.03.10 18:33

    물론 주말에 한시투입하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네요... 다만 이럴경우 청평 이북으로 운행을 해야하기는 하는데... CDC가 엔진을 2개나 쓰면서 산길을 못올라간다는 것도 문제긴 하네요... 같은 엔진쓰는 키하110계와는 너무나 비교되는...

  • 06.03.10 18:35

    그리고 10분간격은 운행할 수 없는것이... 교행역이 보통 금곡이나 평내역인데... 특히 금곡역이 첫 교행역이라면 보통 15분~20분 뒤에나 출발해야합니다. 문제는 마석~대성리는 단일폐색에 10분주행이므로... 여기서 교행걸리면 대략 낭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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