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5월~8월 중 관내 공·사립유치원 24개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유아 문화예술체험(마술극, 인형극)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유아가 호기심을 가지고 자유롭게 상상하며 자신있게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체험으로 유아의 미래역량을 기르고자 한다.
관내 공사립유치원에 공연팀이 직접 방문해 ▲체험 마술 등 신기한 마술쇼 ▲그림책과 연계한 인형극 등 일상생활 속 교육과정과 연계한 예술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연을 관람한 한 유치원 관계자는 “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으로 병설유치원 유아를 포함해 저학년 어린이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아이들이 마술 공연을 통해 즐거운 관람을 할 수 있었고 유치원-초등학교가 연계된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게 돼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대성 교육장은 “앞으로도 관내 유치원을 대상으로 유아 감수성 발달 및 창의력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지원에 힘쓰겠다. 놀이 속 예술경험을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해 유아, 교원, 보호자가 만족하는 문화예술체험 공연 지원에 목포교육지원청이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