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쑥리검분수쇼 입니당 오늘은 데미지 경감을 시켜주는 [쉴드 스킬]에 대해서 알아 봅시당.
먼저 데미지 쉴드 스킬은 무엇이냐?? 테일즈에서는 상태창에서 HP(Health Point), MP(Mana Point), SP(Stemina Point) 3가지 스텟이 있는데 캐릭터가 피격 시 HP가 닳게 되는데요. 이때 쉴드 스킬은 HP대신 데미지를 일정 비율에과 확률에 따라 SP 또는 MP 자원을 소모 시켜주는 스킬 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이[쉴드 스킬]의 존재 유무에 따라서 캐릭터의 Tier를 결정 짓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 됩니다. 개인적으로 단순히 데미지가 좋은 캐릭이 상위티어라고는 생각안함.
(※추 후 캐릭터 티어표도 작성 예정)
먼저 제가 플레이하는 캐릭터가 나야트레이기 이기 때문에 나야트레이의 '인술 엽'을 예시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자 여기서 여러분들이 보시고 이해를 하셔야 할부분은 바로
* 피격 피해 전환확률 - 피격 시 기재된 확률로 [쉴드 스킬] 발동되는 빈도를 뜻합니다.
ex ) 발동활률 100%이상일시 100대 맞아도 SP가 닳음
발동확률 90%일시 100대맞으면 10대는 HP가닳고 90대는 SP가닳음
* 피격 피해 전환비율 - 피격 시 기대된 비율로 SP가 경감이 되는 것을 뜻함.
ex) 전환비율 20% 내가 데미지 10만을 입으면 데미지 80%를 경감을 시켜주고 SP가 2만이 닳음
피격 전 SP39,229 - 인술 엽 발동(5398x0.2=1,079) = 피격 후 SP38,150
이 때 경감 비율은 태생적으로 고정값입니다.(캐릭터의 성능 절대값)
전환 확률은 장비 + 스텟 공식에 의거하여 결정 됩니다.
'인술 엽'의 세부 공식 입니다. 회피율수치와 순수AGI의 수치에 전환 확률이 적용 됩니다. 노어질 아퀼셋 기준으로 회피율최상(매직리폼 최상옵 기준) 650정도 됩니다. 그렇다면 인술엽의 발동 확률은 = 65%
Q1) 이 때 경감스킬이 발동하지 않았을때 경감 비율이 적용 되나요??
A) 아니오 그냥 HP 닳아요
Q2) SP or MP 자원이 초과되는 데미지를 입을 시 어떻게 되나요??
A) 그냥 꺼집니다. 단. 즉사기스킬의 경우 캐릭터의 총HP량이 데미지 수치라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그래서 내가 HP50만 SP5만 전환비율 20%일 때
SP5만 - [데미지 50만(HP수치)x0.2=10만] = -5만
이때 쉴드가 깨지고 남은 데미지 -5만이 HP에 바로 적용이되는 것이 아니라
전환 비율도 풀리면서 풀리면서 적용이 됨.
※단 클로에 마나월은 깨지고 끝.
Q2) 그럼 확률은 몇%부터 실전 적용 가능 할까요??
A)주관적인 생각으로 60% 이상
자 여기까지 [쉴드 스킬]의 개념에 대해서 설명을 하였는데요. 보통 사람들이 이 스킬의 존재유무와 활용법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거나 활용을 안하더라구요.
(있는지도 모름)
그럼 이게 왜 좋냐??
단순히 생각을 해볼게요.
티치 프로텍션의 경우 데미지 50%경감입니다.
나야 인술 엽의 경우 데미지 80%경감합니다.
여러분들은 뭐가 위 두가지중에 좋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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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둘다고 생각이 됩니다.
단, 본인이 SP를 유지 할 수 있는 충분한 방어력을 보유 하고 있다면(제가 누누히 물리 방어력/마법 방어력을 중요하게 생각을 하는 이유!!!!!) 티치 프텍 부럽지 않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경감스킬은 티치 프로텍션, 피유 솔리도, 노장 등... 중복(곱연산)이 됩니다.
ex) 데미지 = 나야 엽80% x 프텍50% x 노장80% 팟플에서 빛을 봄!
자 그럼 [쉴드 스킬]을 제대로 활용 하기위한 준비를 해보겠습니다.
고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전캐릭(쉴드스킬 보유 캐릭터) 공통 준비 사항~!
1. 갑옷 부가 옵션 스크롤
캐쉬템 입니다. 경매장에서 시드로 구매 가능. 수치 13,000이상이면 그냥 사용 권장
2. 펫 스킬
SP, MP 경감에 따라서 선택
3. 룬 스킬
4. 갑옷 랜옵
단, MP를 소모하는 캐릭터의 경우 어빌리티 변경 심연의 마나 사용 이것도 좋음.
5. 날개 랜옵
SP or MP소모에 따라 1분당 회복 옵션 부여석 돌려서 선택!
6. 화바타 강화 어질(선택사항 필수아님!)특정 캐릭 터는 총 회피율보정 수치로 발동확률이 결정이 되기 때문에 부족한 스텟을 아바타 강화로 보충 할 수 있습니다.
7. 고 디펜 재분 or 어질제가 언급 했듯이 순수 방어력이 높아야 경감 스킬이 효율이 기하급수적으로 좋아 집니다. 노디펜 재분과 순수디펜 150이상 재분이랑 분명히 차이가 나요 차이가 난다고 얘기 했어요!!!! 어질은 전환 확률 공식에 따라서 또는 본인 회피율 수치에 따라 계산하여 필요 어질 많큼 재분배를 적용!
ex ) 나야트레이 장비의 총 회피율 보정 690x0.1=69% + 순수 어질 310x0.1=31%발동 확률 100%굳이 무리하게 100% 마출 필요는 없음. 단!, 5각 연강마 고방마 아퀼셋 or 어비스셋일 경우 100% 맞출 시 언데드 / 최후의 반격 활용 가능~!
8. 장비 랜덤옵션 중 회복 관련 옵션 사용x (언데드 사용 시)
자 여기 까지 본인의 캐릭에 맞게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위 세팅대로 했을시 최소 4만이상~ 의 SP, MP 수치 보장!!★☆
마지막으로 쉴드 스킬을 사용 할 수 있는 캐릭터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1. 나야 트레이 위 에서 예시로 설명 생략!
나야는 전환 확률을 올리는 캐릭터 최대 100% / 전환 비율 20%고정 값
2. 이솔렛 - 홀리 쉴드
이솔렛의 경우 순수 디펜과 장비의 물리 방어력 수치에 따라서 전환 확률이 적용 됨.
ex ) 장비 물리방어력 700 + 순수디펜 310 일시 발동 확률 = 101%
이솔렛은 전환 확률을 올리는 캐릭터 최대 100% / 전환 비율 20%고정 값
3. 이자크 - 블로킹
이자크의 경우 전환 확률 / 전환 비율 고정 값!
그냥 마스터리만 선택해서 쓰면 됨.
4. 보리스 - 스노우 가드
음...이거는 복잡해서 잘모르겠음... 설명해주실 보리스 고수분 찾읍니다...
전환 확률 100% 고정값 / 최대 전환 비율 25%까지 가능
보리리스는 비율을 올리는 캐릭터 입니다.
5. 리체
나야랑 공식 동일
리체는 전환 확률을 올리는 캐릭터 최대 100% / 전환 비율 20%고정 값
리체의 경우는 아노마라드 갑옷중 메일을 사용하지 않고 아머를 사용 시 발동확률 100% 가능 단, 크리/명중률 옵션을 버리기 때문에 어비스셋 이상일 시 추천
리체의 경우 피유솔리도 + 파라레 중복이 되는 캐릭 ㅈㄴ 딴딴함.
6. 클로에(킹갓제네럴엠페러우주제일최강)
클로에의 경우 마스터리를 마.우.스로 선.택만(클릭^ㅗ^) 하면
방어형 - 전환 확률 100% / 전환 비율10%
균형형 - 전환 확률 100% / 전환 비율 20%
공격형 - 기능x / 공격력 피해량 30%증가
모든 [쉴드 스킬] 보유캐릭터 에서 10%대는 클로에 밖에 없고 달성하기 위한 선행조건은 마공수치 980이상만 되면 끝
+
2단감전 까아즤~
+
스태빌라이징 피격피해감소 10% 까아즤~
다른 쉴드 캐릭의 최.정.점에 서있는 클로에(전천무후슈퍼울트라전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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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럽당...ㅠ
여기까지 [쉴드 스킬]이 있는 캐릭터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텔즤 하시는 분들에 도움 되셨으면 추천 부탁드려용!
첫댓글 재분은 디펜34인대 성물디펜200주면
차이가좀 클까요? 고방연마 기준으루!
고방연마까지 되있으면 크게 차이는 없고, 오히려 어질을주면 피격 시 터지는 크리가 안터져서(이클립스 기운운용가능 콤보 사용 시) 탱적인부분만 보면 더 좋습니다. 하지만 이클립스 이전 컨텐에서는 34디펜에 언급하신 성물디펜 주시는 것 만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 하실거에요
@하칸〃쑥쑤릅꾸로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하칸_빛쌍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ㅠㅠ
이자크같은 경우는 그럼 갑옷은 메일을 입는게 효율이 더 좋으려나요?
이자크는 고정값이기 때문에 블로킹을 활용할 때에는 메일써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드나, 고어질 재분(ex] agi310 시에는 오려 위빙을 사용하면 이클립스 컨텐에서 콤보시 대다수의 패턴, 공격을 회피 한다고함(클럽 내 5각 이자크 왈) 위빙사용시에는 슈츠가 더 유리 할거 같아용!
- 그렇다고 만능은 아님! 대다수로피할때는 있지만 못피하묜 아픔
자본이 넉넉하시다면 아노 메일, 슈츠2개 운용해서 상황에따라 맞에 운용 추천
ex] 쥐몰이, 신조 등... [블로킹+메일], 이클립스[슈츠+위빙]
@하칸〃쑥쑤릅꾸로 오와우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ㅎㅎ
이솔렛 SP로 바꿔줘어어어ㅓㅠㅠㅠㅠㅠㅠㅠㅠ
이솔 홀쉴은 없는 스킬입니다만..
@복황상제 sp물약처럼 mp만좀 개선시켜 주면 좋을 텐데용...ㅠ
이런 정보글 너무 좋아용 ㅎㅎ
마지막을 위한 빌드업이였넼ㅋㅋ
(정보 : 본인도 원래 티치/클로에 유저였음)
* 스노우가드 간단 공식
스킬만렙 속성 200 이후
순수디펜+템마방 합 900이 최대효율
출처 : 우주 클럽 zi존 보리스 Vendentta
추가정보
클로에, 이솔렛 같은경우 mp를 채워야함. 하지만 mp포션의 경우 1회 회복 상한치가20,000의 단점을 가지고 있음. 노기운상태에서 패턴or기믹 잘못맞음 쉴드0까지 날아감 그래서 5만이상의 마나를 채우기 위해선 3초이상이 소요, 노딜레이 물약인 스포(스페셜포션)or케이크조각 활용을 추천을 하나 해당포션의 수량이 무한정하지 않다는게 단점. 이솔렛의경우 즉사기나 패턴 등 생존기느낌으로 사용 할 수 밖에 없음...개편 시급.
클로에같은경우 이솔렛쉴드에 비해 효율이좋아 못쓸정도는 아님. 고방연 미 습득자의 한해 대체재로도 충분히 활용 가능(이클립스 포함) 단, 플로우 스킬을 사용할 시 보유 마나 총량에서 초당 퍼센트 단위로 깎이는 괴랄한 마나 소비량을 자랑함...(총마나량)물약 키 누르고 살아야 됨. 그래서 아예 마나월 방어형,균형형을 사용하지않는 마나량증가 세팅사용하지 않고 오직 공격형 원툴로 사용하는 클로에 유저들도 많음...이경우 플로우 풀유지해도 현재 마나1회 회복량으로 충분히 커버가능. (마나총량13,000~15,000) 이부분에 대해서는 선택적으로 알아서 잘 판단해서 사용하기바람
본문에는 언급되진 않았지만 세팅 준비과정에
9. 아티펙트 - 디펜시오 사용권장
아크론 아티펙트x(ㅈㄴ 아플거에요) -> 프시키 아펙 - 디펜시오 or 아크론 아펙 - 디펜시오 사용
잘읽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