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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분양시장은 '계약조건 안심보장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는 향후 분양조건이 변경되더라도 기존 계약자들에게 같은 조건으로 유리하게 소급 적용하는 제도로 계약 이후 남은 잔여세대 분양조건이 더 좋아질까봐 불안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계약을 빨리 서두를수록 좋은 동·호수를 선점할 수 있기 때문에 환영하는 분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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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추후 할인분양이나 무상옵션 제공 등의 특혜를 받은 후발 계약자들이 기존 계약자들과 갈등을 빚고 입주 시 마찰을 겪는 사례가 종종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를 도입한 단지에 수요자들이 몰리며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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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 펠리피아는 엄사면에 지하 2층~지상 27층, 7개동 전용면적 76~104㎡ 총 823세대로 구성됐습니다. 타입별 현관창고와 주방 펜트리, 알파룸, 4Bay(84B타입 제외) 및 남향위주의 판상형 단지 구성, 거실과 주방, 식탁공간을 연결한 LDK 설계, 세대당 약 1.3대의 넉넉한 지하 주차공간 등으로 계획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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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엄사면 최초의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됩니다. 피트니스클럽과 실내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도서관, 돌봄센터, 경로당 등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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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된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선호도가 높은 4Bay 및 남향위주의 판상형 단지설계(84B타입 제외)에, 거실과 주방, 식탁공간을 연결한 LDK 설계로(84B타입 제외) 쾌적한 맞통풍 구조를 적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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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별로는 타입별 현관창고와 주방 펜트리, 알파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엄사 최초의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계획됐고 세대당 약 1.3대의 넉넉한 지하 주차공간도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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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계룡 펠리피아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분양 보증을 득한 아파트로서 사업주체가 부득이한 사유로 분양계약을 이행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분양의 이행이나 납부한 계약금 및 중도금의 환급을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책임집니다. 또한 사업자금을 시행사가 아닌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직접 관리하므로 보다 투명하고 안정성 있는 자금관리가 이루어져 수분양자들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는데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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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시는 서대전 IC와 시외버스정류장, 호남고속지선, 계룡대로, 계백로 등으로 대전 및 인접 충청권으로의 사통팔달 도로망을 자랑하며, KTX계룡역이 인접해 고속열차 및 호남선 열차가 지나는 교통의 요충지입니다. 이에 KTX 계룡역 환승센터와 호남선 고속화,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계룡~신탄진 2026년 개통예정) 등 교통호재도 다양하며 계룡 펠리피아 단지가 들어서는 엄사면 인근 폐역 신도역의 부활도 추진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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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사에 따르면 단지가 철로에 인접해 소음과 진동, 분진 등에 취약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6월, 전문 측정업체 ㈜지이티를 통해 재차 영향평가를 실시했습니다. 소음·진동 관리법 제 26조에 의거, 주거지역 50미터 이내 철도 소음 한도는 주간 70LeqdB / 야간 60LeqdB, 진동 한도는 주간 65dB / 야간 60dB이다. 철로에 인접한 단지 북쪽 2개 지점의 측정 결과 주간 평균 33.95dB, 야간 29.35dB로 한도 절반 이하에 웃도는 결과가 나와 평가 기준을 무난히 통과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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