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만불 정도만 투자하려고 합니다.
가진 돈이 없어서...
믿고 가게를 알아봐줄 사람도 있고 도움을 줄 사람도 있고... 그래서 용기를 내서 가려고 합니다.
이 금액으로 작은 가게를 운영하면 4인 가족 먹고 살 수는 있을 까요?
처음 2년은 큰 욕심 없습니다.
살 곳은 있으니까 아파트 렌트비로 나가는 지출은 없을 거고...그냥 처음 2년 동안은 미국 생활에 적응하고 우리 네식구 밥 안굶을 정도만 되면 됩니다.
지금까진 그래도 희망을 갖고 생각하고 계획하고 있었는데 10억 정도 투자 할 수 없으면 희망이 없다는 아래글(최후승자님의 글)을 읽은 후 참 기운이 빠지네요.
저희 같은 경우엔 정말 아무리 노력을 해도 미국에서 희망이 없는 걸까요?
첫댓글 18 만불 정도면 빠듯하기는 하지만 노력하시면 먹고 살만한 사업체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걱정마시길...
일반적으로 그만큼 어려울 것이라는 저의 생각에 불과하오니 너무 지레 겁먹지는 마시고요 영어도 잘하시고 예를 들어 사업수완이 특출나신 분들에게는 보다 가능성이 열려있는 사회이기도 할 것이오니 이왕 가시기로 하셨다면 마음 단단히 먹으시고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잘 찾아보시면 가능도 할겁니다. 그리고 배우자분께서 워킹퍼밋 받으셔서 투 인컴으로 유지한다면 더 좋겟지요. 일단은 좋은 사업체를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18만불 투자로 먹고 살만한 업체를 찿으실수 있으리란 생각엔 동의 드리며 혹시나 수입이 다소 부족하시더라도 맞벌이를 택하시면 얼마든지 생계에는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다만 투자금액이 적은 관계로 한국에서 진행은 고려하시는것이 좋겠네요.
충분하다고 봅니다. 단 지역이나 업종에 따라 다르겠지요. 많이 움직이고 노력하면 그만큼의 댓가가 나온답니다. 업종과 위치(한국에서의 길목) 가 아주 중요합니다 5만불 투자해도 잘만하면 먹고살지요 e-2 는 아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