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구축 및 NFT 성공 보장: 아티스트를 위한 인사이트
출처 cointelegraph 저자 Çiğdem Öztabak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오늘날 급변하는 예술 공간, 특히 NFT의 부상으로 커뮤니티 구축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지난 2년 동안 기술과 NFT(Nonfungible Token)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급변하는 예술계에서 커뮤니티 구축의 중요성은 과소평가될 수 없습니다. 청중은 소셜 미디어 팔로어이지만 커뮤니티는 공통의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그룹입니다.
미술 시장 경제학자이자 학자인 매그너스 레쉬(Magnus Resch)는 예술가를 위한 커뮤니티와 네트워크의 중요성을 광범위하게 연구했습니다.
Resch는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며 University of St. Gallen, London School of Economics 및 Harvard에서 공부했습니다. 예일대에서 강의하는 것 외에도 그는 예술계의 경제학에 관한 여러 출판물을 저술했습니다. 그는 The Wall Street Journal, The New York Times 및 Vanity Fair와 같은 학술 저널 및 주요 간행물에 출연했습니다.
레쉬는 최근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아티스트를 위한 의미 있는 커뮤니티 구축의 중요성과 아티스트의 작품과 호환되는 NFT를 만들고 판매하는 방법을 탐구하는 그의 최신 저서인 How to Create and Sell NFTs — A Guide for All Artists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 레쉬 박사님, 오늘날 급변하는 예술계에서 예술가들에게 커뮤니티 구축은 얼마나 중요한가?
매그너스 레쉬: 예술계의 커뮤니티는 모든 아티스트의 성공에 중요하지만 올바른 아티스트가 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가장 최근의 연구 중 하나에서 저는 예술계의 수천 개의 커뮤니티를 조사하여 예술가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했습니다. 결과는 놀랍습니다 : 예술가 커뮤니티의 99.9 %는 예술가의 경력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 공동체 - 나는 그들을 "섬 네트워크"라고 부른다 - 박물관, 갤러리, 같은 수준의 동료 예술가 및 팬 또는 지지자로 구성됩니다. 이 그룹은 좋은 의미이지만 시장의 고급 시장에서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입니다. 대신 성공으로 이어지는 네트워크는 하나뿐입니다.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아티스트의 목표는 그 일부가 되는 것이어야 합니다. 나는 그것을 "거룩한 땅"이라고 부릅니다.
CT : 예술가들이 "성지"라고 부르는이 커뮤니티를 성공적으로 활용할 수있는 몇 가지 핵심 전략을 공유 할 수 있습니까?
씨: 내 연구에 따르면 예술 세계는 사람의 사업입니다. 무엇을 만드는지보다 아는 사람이 더 중요합니다. "좋은 예술"이 무엇인지 정의하는 객관적인 기준이없는 경우, 네트워크는 좋은 예술이 무엇인지, 무엇이 아닌지를 결정하기 위해 개입합니다. 이것이 네트워킹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아티스트에게 이것은 스튜디오에서 모든 시간을 보내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가서 올바른 사람들, 기껏해야 성지의 일부인 사람들을 만나십시오. 또는 직설적으로 말하면, 예술가들은 스스로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가라는 것을 받아 들여야합니다. 브랜딩, 마케팅 및 자기 홍보는 성공에 필수적이며 예술보다 더 중요합니다. 발견되기를 기다리는 예술가는 실패 할 것입니다.
CT :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플랫폼은 아티스트가 청중과 연결하고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데 어떤 역할을합니까?
씨: 소셜 미디어는 아티스트에게 가장 관련성이 높은 마케팅 도구입니다. 대부분의 갤러리는 섬 네트워크의 일부이며 몇 년 후에 문을 닫기 때문에 갤러리에 의존 할 수 없습니다. 사실, 모든 갤러리의 3 분의 1은 결코 이익을 내지 못합니다.
성지에 들어가는 것은 일년에 몇 군데밖에 없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 구축은 아티스트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미술품 구매자의 45%는 소셜 미디어를 아티스트를 발견하고 찾는 가장 중요한 채널로 간주합니다. 오프라인 갤러리 방문은 <> 위를 차지했습니다. 나는 예술계에서 그것을 만드는 것에 대해 진지한 예술가라면 인스타그램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CT : NFT의 부상으로 이것이 바뀌 었습니까?
씨: 천만에요. NFT 프로젝트를 통해 아티스트는 갤러리 지원 없이 NFT 프로젝트를 만드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NFT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한 기둥이 커뮤니티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실패한 프로젝트는 커뮤니티를 "청중"으로 잘못 해석했습니다.
청중은 소셜 미디어에서 다음과 같습니다. 커뮤니티는 같은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긴밀하고 활동적인 사람들의 긴밀한 그룹입니다. 그들은 소셜 미디어에 모일 수 있지만 그 이상입니다.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은 아티스트의 아이디어를 지지하는 충성도 높은 회원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저는 아티스트가 커뮤니티에 투표권을 부여하고,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아이디어와 자산을 교환할 수 있는 미래를 믿습니다. 이것은 단지 "좋아요"하고 팔로우하지만 참여하지 않는 오늘날의 청중과는 상당히 다릅니다.
CT : NFT를 수용 한 전통 예술 기관 및 갤러리의 성공적인 사례와 그것이 비즈니스에 미친 영향을 공유 할 수 있습니까?
씨: NFT 과대 광고의 가장 큰 승자는 Beeple, Justin Aversano 및 Jen Stark와 같은 디지털 아티스트였습니다. 디지털 아트는 미술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적이 없으며 회화, 조각 및 사진 다음으로 가장 인기 없는 매체입니다. 그리고 갑자기 시장에서 소외된 디지털 아티스트 중 일부는 상당한 돈을 벌어 기록적인 가격에 팔았습니다. 그러나 NFT의 진정한 영향은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NFT는 디지털 아트뿐만 아니라 모든 예술 작품을 인증하는 기본 기술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예술이 거래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꿀 것입니다. 작품이 진짜임을 증명할 NFT가 없으면 아무도 그림을 사지 않을 것입니다.
CT : NFT가 미술 시장에 미치는 주요 영향은 무엇입니까?
씨: 지금까지는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우리는 다가올 일의 시작에 불과합니다. 나는 NFT가 네 가지에 걸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아티스트는 자신의 작업에 대해 더 많은 통제권을 행사하고 재판매를 통해 로열티를 받을 것입니다. 시장이 더 투명해짐에 따라 더 많은 수집가가 시장을 채울 것입니다. 기관은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거버넌스에 대한 참여와 참여를 통해 소유권을 부여하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술 시장은 더 나은 방향으로 더 많이 규제되어 가치가 높아질 것입니다. 분명히 이것은 예술계의 변화에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하룻밤 사이에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NFT가 예술 작품이 거래되고 인증되는 방식의 표준이 될 때까지 5-10년을 내다보고 있습니다.
CT : 아티스트가 NFT 공간에 진입 할 때 피해야 할 일반적인 실수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어떻게 준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 할 수 있습니까?
씨: NFT는 예술이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의 아티스트는 NFT 공간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종종 NFT와 관련된 고가의 유명인이 보증하는 JPEG는 사라질 것입니다. 나는 우리가 더 이상 mp3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로 지금부터 <>년 후에 "NFT"라는 용어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조차 하지 않습니다.
NFT는 예술 작품이 거래될 때마다 사용되는 기본 기술입니다. 미래에는 작가가 스튜디오를 떠나는 모든 그림을 블록 체인에 등록 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거래될 때 아티스트는 로열티를 받을 뿐만 아니라 새 소유자가 누구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그들은 더 독립적으로 작업할 수 있으며 자신의 작품을 홍보하거나 인증하기 위해 갤러리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아티스트는 판매하는 모든 작품에서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CT: 수집가는 오늘날의 역동적인 시장, 특히 NFT의 출현으로 예술 작품의 가치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까?
씨: 대부분의 예술은 좋은 투자가 아닙니다. 거의 모든 예술가들이 섬 네트워크에 갇혀 있으며 가치가 상승하지 않을 것입니다. 순전히 돈을 버는 데 관심이있는 수집가의 경우 성지 인구를 형성하는 예술가와 갤러리에만 집중해야합니다. 그러나 다른 동기로 예술품을 수집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예술가의 가치가 높아지면 체리로 간주) 전체 미술 시장이 사냥터가 될 수 있습니다.
CT : NFT가 촉진 한 가격 투명성과 유동성이 이것을 변화 시켰습니까?
씨: NFT를 투자로 구매한 많은 사람들은 NFT로 수익을 내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다른 투자로 옮겼습니다. 그리고 과대 광고가 사라짐에 따라 진정한 승자는 자신이 좋아하고 함께 살고 싶은 작품을 구입한 사람들이었습니다. 또 다른 현상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전통 예술 시장과 NFT 과대 광고에서 성공한 소수의 디지털 아티스트의 합병을 보고 있습니다. OpenSea와 같은 디지털 플랫폼에서 독점적으로 판매하고 암호화폐 원주민 청중을 대상으로 한 Beeple, Dmitri Cherniak, Tyler Hobbs, Casey Reas 및 Artblocks는 이제 Pace Gallery와 같은 예술 시장의 기존 전통 플레이어와 함께 작품을 선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성지의 일부인 페이스 갤러리(Pace Gallery)의 대표는 과대 광고와 암호화폐 구매자가 사라진 후에도 가치를 드러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CT : 예술이 좋은 투자가 아니라면 왜 그것을 사야합니까?
씨: 미술 시장에 대한 많은 데이터 분석을 수행한 후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된 수집 전략 중 하나는 구매하는 예술품으로 돈을 벌지 못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원하는 것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나는 그것을 "책임있는 구매"라고 부릅니다 - 예술품을 사는 것은 금전적 가치의 교환이 아니라 자선 행위라는 개념입니다. 자산에 돈을 넣는 대신, 나는 그 작품을 재판매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기부합니다. 그러나 그것을 구입함으로써 나는 예술가가 예술을 계속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는 그녀의 커뮤니티가 이 필수적인 형태의 인간 창의성을 계속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나에게 그것은 선을 행하는 방법이며, 내가 사랑하는 대상과 할 이야기가 함께 제공됩니다.
저자
Çiğdem Öztab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