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ecial Competitive Studies Project Global Emerging Technologies Summit에서 국가안보보좌관 Jake Sullivan의 발언
귀하의 보고서를 공개한 SCSP 팀 전체에 축하를 드립니다.
약 1년 전 인공 지능에 관한 국가 안보 위원회에서 저는 디지털 혁명에 대한 몇 가지 생각을 공유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나는 초기 인터넷 시대의 혁신의 자유화 물결 이후, 그리고 2000년대 권위주의적 반혁명 이후, 경쟁자와 적들이 우리의 안일함과 내재된 개방성을 이용했을 때 우리는 디지털의 "제3의 물결"을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 우리의 민주주의와 안보에 위배되지 않고 작동하도록 보장하기 위한 혁명입니다.
과학과 기술의 발전이 21세기의 지정학적 지형을 정의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들은 건강과 의학, 식량 안보, 청정 에너지 분야에서 판도를 바꿀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번영을 이끄는 도약적인 돌파구와 새로운 산업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물론 우리의 국가 안보를 형성할 새로운 군사 및 정보 능력도 있습니다.
과학기술에서 우리의 우위를 지키는 것은 '국내 문제'나 '국가 안보' 문제가 아닙니다. 둘 다입니다.
Biden 대통령의 지도력 하에 우리는 국내 정책과 외교 정책의 긴밀한 통합과 이 두 가지 전통적인 사일로에서 흘러나오는 문제에 초점을 맞추는 접근 방식의 토대를 구축했습니다.
그 일환으로 우리는 국내의 힘의 원천에 투자하기 위해 현대 산업 및 혁신 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는 또한 전 세계에서 우리의 힘을 강화합니다.
우리는 세계에서 우리의 핵심 강점과 비교 우위를 유지하는 데 불가피한 것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갱신되고, 활성화되고, 관리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특히 미국의 기술 리더십에 해당됩니다.
작년에 제시한 비전에 따라 우리는 전략의 중심에 네 가지 기둥을 세웠습니다.
첫째, 과학 기술 생태계에 투자합니다.
둘째, 최고의 STEM 인재를 양성합니다.
셋째, 기술 우위를 보호합니다.
넷째, 동맹과 파트너십을 심화하고 통합합니다.
근본적으로 우리는 선택된 몇 가지 기술이 향후 10년 동안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파레토 원칙과 매우 유사하게 우리는 전반적인 성공의 80%가 기술의 20%에서 우리가 하는 일에 달려 있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다음 10년 동안 세 가지 기술군이 특히 중요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마이크로 전자 공학, 양자 정보 시스템 및 인공 지능을 포함한 컴퓨팅 관련 기술.
컴퓨팅 하드웨어, 알고리즘 설계 및 대규모 데이터 세트의 발전은 거의 모든 과학 분야에서 새로운 발견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경제 성장의 새로운 원천입니다. 그들은 또한 첨단 군사 현대화 노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생명 공학 및 생물 제조.
이제 우리는 유전 코드를 읽고, 쓰고, 편집할 수 있으므로 생물학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컴퓨팅의 발전과 함께 우리는 약물 발견에서 화학 및 재료 제조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룰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청정 에너지 기술입니다.
청정 에너지로의 전 세계적 전환은 지구의 건강을 위해 필요할 뿐만 아니라 향후 경제 및 일자리 성장의 주요 원천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미국의 에너지 독립과 에너지 안보를 보장할 것입니다.
다른 기술 이니셔티브가 중요하지 않다는 말은 아닙니다.
사실, 예를 들어 바로 오늘 아침 행정부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미국의 리더십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에 대한 중요한 권장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컴퓨팅 관련 기술, 생명 공학 및 청정 기술은 기술 생태계 전반에 걸쳐 진정한 "힘 승수"입니다. 그리고 이들 각각의 리더십은 국가 안보의 필수 요소입니다.
이것은 우리 기술 전략의 첫 번째 기둥으로 이어집니다. 특히 이러한 기초 부문에서 미국의 기술 역동성과 혁신의 엔진을 재충전하는 것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Biden 행정부는 기초 연구뿐만 아니라 역사적인 투자를 했습니다. 우리는 미래 산업에 투자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공급망의 탄력성과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달 동안에만 Biden 대통령은 CHIPS 및 과학법, 생명공학 및 생물제조 혁신 발전에 관한 행정 명령, 인플레이션 감소법에 서명했습니다.
CHIPS 법은 반도체 제조 및 R&D 분야에서 미국의 리더십을 회복하고 외국산 칩에 대한 과도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520억 달러를 투자합니다.
맨해튼 프로젝트의 실제 비용보다 더 큰 투자입니다. 여기에 더해 기초 과학 연구에 대한 전체 연방 자금 지원이 70년 만에 가장 큰 단일 연도 백분율 증가를 승인합니다.
이제 우리는 그 자금을 충당하기 위해 의회만 있으면 됩니다.
생명공학 및 생물제조에 대한 EO는 우리가 여기서 차세대 의약품, 재료 및 연료를 설계할 뿐만 아니라 여기에서 만들도록 보장합니다. 그들이 말하는 것처럼 실험실에서 팹으로.
그리고 인플레이션 감소법은 그 영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미국 역사상 기후 및 청정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단일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이러한 각각의 투자를 통해 우리의 목표는 민간 자본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밀집"하고 중요한 기술을 확장하기 위해 "인내 자본"을 유치하는 것입니다. 특히 청정 수소 및 융합과 같은 차세대 에너지 기술의 경우 지금 적극적인 투자 전략을 통해 향후 수십억 달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미국의 모든 연구원이 고급 AI 및 컴퓨팅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잠재적인 국가 인공 지능 연구 자원과 같은 국가 자산 역할을 할 대규모 기술 인프라 프로젝트를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축은 최고의 인재를 개발, 유치 및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미국이 전 세계 모든 최고의 STEM 인재가 선호하는 목적지로 유지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국내 연구 및 교육 파이프라인에 투자하고 또한 최고의 외국 인재들이 미국에 와서 머물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국은 STEM 인재 양성을 두 배로 늘리고 있지만 세계 최고의 STEM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잃을 수 있는 이점입니다.
우리는 이 분야에서 몇 가지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올해 초 우리는 이민 절차를 간소화하고 국제 STEM 학생과 연구원을 위한 새로운 경로를 열기 위한 일련의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미국 국가 안보에 중요한 STEM 분야에서 고급 학위를 가진 고도로 성취된 개인을 후원하는 미국 고용주를 가질 필요가 없도록 하는 새로운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그러한 개인은 이제 National Interest Waiver 및 EB-2 비자에 대한 자가 청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좋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더 많은 일을 해야 합니다. 우리는 진정한 미국의 초강대국을 활용하기 위해 업계 및 의회와 초당적으로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 기둥은 우리의 기술 우위를 보호하고 경쟁업체가 미국의 지적 재산을 훔치고 우리나 자국민을 상대로 우리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경쟁업체는 민감한 기술, 정보 및 노하우를 불법적으로 획득하기 위해 점점 더 정교한 수단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우리는 그에 따라 적응해야 합니다.
수출 통제에 대해 우리는 특정 핵심 기술에서 경쟁사에 비해 "상대적" 우위를 유지해야 한다는 오랜 전제를 재검토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전에 몇 세대만 앞서 나가면 된다고 말하는 "슬라이딩 스케일" 접근 방식을 유지했습니다.
그것은 오늘날 우리가 처한 전략적 환경이 아닙니다.
고급 논리 및 메모리 칩과 같은 특정 기술의 기본 특성을 감안할 때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은 리드를 유지해야 합니다.
올해 초 미국과 우리의 동맹국 및 파트너는 주요 경제에 부과된 가장 엄격한 기술 제한을 러시아에 부과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막대한 비용을 초래하여 러시아가 군사 장비에 식기세척기 칩을 사용하도록 강요했습니다.
이것은 기술 수출 통제가 단순한 예방 도구 이상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강력하고 내구성이 있으며 포괄적인 방식으로 구현되면 적에게 비용을 부과하고 심지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장 능력을 저하시키는 미국 및 동맹국 툴킷의 새로운 전략적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행정부는 또한 투자 심사 시스템을 현대화하기 위한 일련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바로 어제 Biden 대통령은 위원회 역사상 최초의 공식 대통령 지침을 CFIUS에 제공하는 행정 명령을 발표했습니다.
명령은 우리를 게임보다 앞서게 합니다. 이는 거래가 국가 안보와 관련된 기술 분야에서 미국의 리더십에 영향을 미치는지 또는 위험을 제시하는지 여부와 같은 새로운 일련의 특정 위험 요소를 고려하도록 위원회에 지시함으로써 진화하는 위험으로부터 방어하는 CFIUS의 능력을 강화합니다. 미국인의 데이터에.
우리는 약탈적인 외국인 투자로부터 미국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해 CFIUS를 가장 잘 배치하기 위해 추가 조치가 필요한지 여부를 계속 검토할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는 민감한 기술에 대한 아웃바운드 투자, 특히 수출 통제로 포착되지 않고 가장 민감한 분야에서 경쟁사의 기술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투자를 해결하기 위한 접근 방식을 공식화하는 데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납세자 돈을 받는 기업이 국가 안보를 훼손하는 중국에 대한 투자를 돌이키지 못하도록 하는 강력한 보호막이 CHIPS 법에 포함되도록 의회와 긴밀히 협력했습니다.
모든 경우에 우리는 산업계가 적시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이해관계자에게 명확하고 국가 안보 문제에 맞는 방식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도난이나 남용으로부터 기술 혁신을 보호하려면 강력한 사이버 보안 보호도 필요합니다. 작년 국가 사이버 보안 개선에 관한 바이든 대통령의 행정 명령과 후속 지침을 통해 우리는 경제 및 국가 안보에 대한 가장 시급한 위협 중 하나로부터 국가를 방어하는 데 필요한 광범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가장 혁신적인 기술의 지적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마련했습니다. 미국 특허청은 배출을 줄이는 혁신에 대한 특허 출원을 가속화하는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러한 제품은 지적 재산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고 신속하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이자 마지막 축은 바이든 행정부의 진정한 특징인 동맹국 및 파트너와의 협력을 심화하는 것입니다.
G7을 제재 및 에너지 안보와 같은 문제에 대한 자유 세계의 운영 위원회로 전환하는 것부터 AUKUS라는 고급 기능에 대한 혁신적이고 광범위한 안보 파트너십을 시작하는 것까지 우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동맹 및 파트너십 네트워크를 심화하고 대서양과 태평양.
우리는 U.S.-E.U를 만들었습니다. 무역 및 기술 위원회는 기술 표준 기관을 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신흥 기술에 대한 도로 규칙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는 쿼드 내에서 청정 에너지와 중요한 신기술에 대한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수립했습니다.
G7에서 우리는 사이버 및 양자에 대한 새로운 노력을 시작했으며 글로벌 인프라 및 투자를 위한 파트너십을 통해 기술 인프라 개발을 위해 수백억 달러를 배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바로 지난 주에 우리는 청정 에너지와 디지털 협력에 대한 헌신적인 노력을 포함하는 인도-태평양 경제 프레임워크의 첫 번째 대면 장관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우리는 이스라엘, 인도, 한국 및 일본과의 기술 협력에 관한 새로운 고위급 양자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민주주의를 위한 정상회담에서 국제 수출 통제 규정을 인권 목표와 일치시키고 민주주의를 옹호하고 개인 정보를 강화하는 기술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을 포함하는 기술 이니셔티브를 발표했습니다.
5G에서 우리는 Quad 및 U.S-E.U와 같은 포럼에서 동맹국 및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기존 미국 및 동맹국의 기술 이점을 촉진하는 Open-RAN 솔루션을 포함하여 신뢰할 수 있는 통신 인프라를 개발하기 위한 무역 및 기술 협의회.
우리는 실행 가능한 사이버 위협 정보를 공유하고 악의적인 행위에 대해 악의적인 사이버 행위자의 책임을 묻기 위해 동맹국 및 파트너와 노력을 확대했습니다.
이것들은 보드의 모든 포인트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우리의 모든 노력을 같은 생각을 가진 경제와 연결하여 친구와 동맹국의 능력과 공동의 목적을 활용할 때 더 강해진다는 전제에 구축된 통합 전략으로 연결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 출범 후 거의 2년 동안 우리는 미국의 힘과 영향력이 기반이 되는 토대를 강화했습니다.
작년에 저는 미래 기술 경쟁이 펼쳐질 분야를 재설계하는 데 직면한 과제의 막중함을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미국의 기술 리더십을 추월하기로 결심하고 그 목표를 위해 거의 무한한 자원을 투입하려는 경쟁자와 마주하고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