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쪽으로 어떻게든 파보고자 뒤늦게 뛰어든 사람입니다.
최근 Oracle ERP 전문인 회사서 연락이왔는데 고민입니다.
자바랑 오라클DB를 배워오긴 했지만 웹프로그래머 쪽으로 더 준비를 많이 해왔었거든요.
ERP분야에대해 잘몰라 알아보려고 해도 좀처럼 정보를 얻기가 힘드네요.
더군다나 ERP쪽은 SAP의 입지가 압도적이기에 Oracle ERP로 가면 어떨지도 걱정되는군요.
뒤늦은 나이30에 IT시작을 어떤 분야로 할지가 큰영향이기에
결정에 부담이 되네요.
ERP쪽이 일반 자바개발자 보단 페이가 좋다고는 하지만,
자리도 많지않고 사향이란 얘기도 있고 그렇더군요.
조언부탁드립니다.
첫댓글 sap 이 압도적이라기보단 양대산맥이란 말이 좀 더 적합할 거 같네요.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하지만..정 마음에 걸리면 안 가는게 나을 듯 합니다. 조금은 다녀보고 결정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고요.
오라클 ERP 아직 많이 쓰고 있습니다. SAP이나 오라클이나 둘다 괜찮습니다. 그리고 오라클 ERP DBA가 국내에서 몇안되기 때문에 열심히 실력 키워 두시면 나중에 몸 값 많이 오르실 겁니다.^^ ERP DBA가 일반 전산 DBA보다 훨씬 고급이고 배울것도 많거덩요.^^ 그냥 DBA보단 이왕 하실꺼 더 열심히 하셔서 꼭 ERP DBA 되세요.^^
Empress님, 외유내강남님 좋은 말씀감사드려요. 힘이나네요. 너무 많은 생각보단 일단 부딛쳐 봐야겠어요.
SAP BC를 말씀하신느 건지..Oracle DBA를 말씀하시는건지.. SAP 시장은 경력 인력이 넘처난다는 얘기를 얼핏들었네요...
ERP 자체는 SAP이 낫습니다. 둘다 사용해봤는데.. 오라클은 인터페이스가 너무 산만해서 효율이 떨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