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非스포츠 게시판 자동차 구매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만한....
killmesoft 추천 0 조회 1,926 11.02.06 21:38 댓글 2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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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2.06 21:54

    첫댓글 결론에 동감합니다...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차... 가 차를 가장 오랫동안 가꾸게 되죠.. 저도 주변에서 해치백 왜사냐라는 무수히 많은 말말말.. 에도 딱 제눈에 들어온 i30구입후 후회한적이 없습니다.. 다른차샀다면 아마 계속 i30 눈에 들어왔을것 같아요.. (소문에 의하면 i30 후속 오토는 그대로 4단이라는 소문이 있더군요... 수동은 6단으로 나오지만..)

  • 작성자 11.02.06 22:05

    어차피 i30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4단 오토미션이었죠. 1.6배기량에 6단 미션은 어느 정도 사치라고 생각하는지라 5단 정도면 더 좋겠지만 4단도 별 무리 없지 않나 생각합니다. 저도 4단 차량의 경우 H메틱이 거의 무의미하기에 별로 선호하는 편은 아닙니다. ^^ 준중형의 진리 아삼공이죠 ㅋ

  • 11.02.06 22:21

    전 HD타다가 YF로 넘어왔는데...만 삼천키로 주행~~...그냥 아반떼 탈걸 그랬네요ㅎㅎ 사정이 있어서 바꾸긴했지만...
    같은 거리 주행하면...연비차이가 꽤 나네요...시내주행밖에 안해서...어지간하면 정속주행하는데도...
    리터당 1800원 기준 오만원 주유하면 210km~25km 간당간당하네요...ㅎㅎ
    중형차도 아무나 몰고 다닐수 있는 차는 아닌거 같다는 ㅡㅡ^
    이미 중형을 타고 다니니....준중형으로 내려갈수 있을거 같진 않네요...큰일~!!

  • 작성자 11.02.07 09:44

    고속도로 상황에서라면 몰라도 시내주행에서는 중형과 준중형의 연비차이는 꽤나 크죠. 역시 무게가 수백키로 차이나는 부분이 있는지라...-_-ㅋ 어째튼 이미 사셨으니 애정을 가지고 화이링입니다. 트립 컴퓨터 셑팅을 순간 연비로 맞추고 순간 연비의 숫자를 계속 의식하면서 운전하면 그래도 연비 향상에 도움이 되더라고요. ^^

  • 11.02.06 23:21

    아반때 xd 스포츠 02년식 타고있습니다. 역시 현기차는 02~03년까지 차량이 가장 잘 만들어진것 같습니다. 횟수로 10년째 타고있는데..정말 잘 타왔고 잘 굴러갑니다. 스틱이라서 그런지..운전재미도 있고..첫차라그런지 애정이 많이가서 팔기회가 있음에도 계속타고 있네요..정이 많이 들었어요..ㅋ 뭐..지금 15만뛰었는데..30만까지 뛰어봐야겠네요..뭐..그렇다구요..ㅋ

  • 작성자 11.02.07 09:45

    예전에 저도 엑스디 스틱 2.0 알아봤던 적이 있내요. 역시 차는 수동이 운전하는 재미가 쏠쏠하죠 ㅋ 실력도 늘고욤 ^^

  • 11.02.06 23:42

    라프 1.6은 비추죠..라프는 역시 최소 1.8모델이 되야 탈만 하다는 것이 중론이더군요. 문제는 인터넷에서 라프는 최강자포스이나 실제 판매량 최강자는 아방이라는 거죠 ㅠㅠ i30은 정말 잘 만든 차라고 생각되네요. 기아차는 전반적으로 가격대비 내장품질이 구리죠.. 차량 선택시 남들이 이거 말하는 것보다 본인이 원하는 차에 내장재(첨에는 외부디자인도 중요하나 실제 운전하면서 가장 오래 보고 만지는 것이 내장제라 이게 중요하더군요)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차든 여자든 남들이 아무리 이쁘다해도 정안가면 끝까지 밉고, 남들이 뭐라해도 정가기 시작하면 제눈에는 가장 이뻐보입니다.

  • 11.02.06 23:55

    제가 주관적으로 느낀(중형부터 그이하의) 국산 메이커 이미지는 현대차 '고교 스탯으로 포장된 신인' 기아차 '역시 고교 스탯으로 포장되었으나 외모(만) 신경쓰는 신인' 르노 '뭔가 포텐셜 있어(만)보이는 유럽 유망주' GM '장단점이 확실해 실력에 비해 성장가능성이 낮은 대졸선수' 더군요. 뭔가 화려한 스팩은 가지고 있으나 검증되지 않고 말이 많은 현대차, 현대차와 같은 스팩이나 외관만 신경쓴(최악의 내장품질의) 기아차, 유럽태생으로 뭔가 있어만 보이려고 하나 보여주는게 없는 르노, 딴딴한 차체, 괜찮은 성능, 허나 안습의 인지도의 GM인듯합니다.

  • 작성자 11.02.07 09:50

    대우차에 괜찮은 성능이라고 언급할 수 있는지 의문입니다. 사실 라프가 현재 웹상에서 젊은층에 대한 이미지가 가장 좋은 것은 맞지만 분명 단점이 확연한 차량이라서요. 라프 1.8은 세금이 중형급과 별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즉 라프 1.8을 유지하는 비용을 두어번 겪으면 차라리 쏘나타급으로 갈껄 했나 하는 후회를 안할 수 없게되죠. 연비도 별 차이 안나고요. -_-ㅋ 그리고 엔진, 미션 이 두가지는 대우차량보다 확실히 현기차가 월등하게 좋습니다. 무게로 인한 안전성 제외하고는 대우가 더 낫다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없죠. 개인적으론 완성도 측면에서 현대차가 국내에선 최정점이라는 부분은 인정해야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 작성자 11.02.07 09:57

    거기에 각 차급별 동급 경쟁 차종들에 비했을 때 떨어지는 연비는 과거 대우차량의 좋지 않은 이미지를 제외했을때 대우차의 가장 큰 약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역시 물리법칙을 이겨낼 수 있는 차량은 없는게 사실이죠. 딴딴할라면 무거워야되고 무거우면 연비가 나빠질 수 밖에 없다...ㅋ

  • 작성자 11.02.07 15:04

    고속 주행 시야 라프의 연비가 그리 딸리지 않죠. 이미 붙은 가속을 유지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게다가 라프는 6단미션으로 고속 주행을 위주로 셑팅된 차인데요?(포르테는 4단) 라프와 포르테 둘의 무게 차이가 거의 150~200kg 정도인지라 시내 주행 시 무게차이로 인해 연비 차이가 꽤 나는 편입니다. 즉 주로 고속도로 타시는 분들이 아닌 이상 라프의 체감 연비는 매우 안좋습니다. 그리고 언급하신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그 얄팍한 연비는 신문 광고 시에 써먹었던 상술이었죠. -_-ㅋ 실제 공인연비는 LPG 기준으로 17.8로 명기해 놓았습니다 ^^

  • 11.02.07 21:24

    연비측정은 회사마다 다른게 아닙니다... 공인연비는 국가에서 측정을 하는겁니다.. 포르테와 라프의 고속주행시 어느정도의 고속주행을 말씀하시는건지 모르겠지만 130키로 이하 정도 까지는 공인연비 만큼... 시내는 차이가 더 날껍니다..

  • 작성자 11.02.08 09:43

    헤이즐넛님께서 언급하신 차량들 모두 충분한 시간 시승해봤습니다. 80km대 영역에서는 죄송하지만 포르테 아반떼의 연비가 라프보다 위입니다. 100~120선에선 거의 비슷하고요. 라프가 80km대 연비가 운전자에 따라 13~15까지도 나옵니다만 아반떼, 포르테급은 15~17도 가능합니다.(09년식 이후 차량 기준) 단 오르막 적은 고속도로에서 100km가 넘는 속도에서는 라프가 아반떼나 포르테보다 연비와 비슷합니다. 왜냐면 6단 미션으로 저알피엠으로도 그 속도 구간을 주행할 수 있지만 아반떼와 포르테는 4단 마지막 미션으로 고알피엠을 쓸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이론적으로도 이렇고 실제 주행해본 경험에서도 비슷했습니다.

  • 작성자 11.02.08 09:02

    그리고 개인적으로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망한차가 맞지만 님께서 말씀하신 연비 부분에서는 그리 저질적인 차량은 아니라생각합니다. 실연비가 7km 나왔다는 부분이야 당근 가능하죠. 차는 어떻게 몰아보느냐에따라 연비는 얼마든지 바뀔 수 있으니까요. 시내에서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엔진이 아닌 모터를 돌릴 수 없을 정도로 급가속과 제동이 반복되면 하이브리드는 자신의 장점을 발휘할 수 없기 때문이죠. 아반떼 하이브리드 역시 제가 꽤나 몰아봤기에 그 느낌 대충 알고 있습니다. 모터로 갈때와 엔진으로 갈대 확실히 그 느낌이 다르죠. 시내에서는 그 모터주행이 충분할 수 있도록 악셀에 부담을 줄여줘야 연비가 15 이상 나와줍니다. ^^

  • 11.02.07 00:14

    그렇죠.. 용도에 따른 차량군을 선택한 후 직접 다 시승해보고 제일 마음에 드는 차를 사는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가족이 많아 SUV로 바꾸려 하면서 산타페, 소렌토R, 윈스톰, QM5 까지 시승해보고 별로 느낌이 없었는데.. 딱 렉스턴 타보고 바로 결정했습니다. 주변에서는 왜 쌍용차 샀냐고 말하지만 아직까지는 A/S 빼고는 만족스럽네요..

  • 작성자 11.02.07 09:54

    결국은 자기가 가장 맘에 드는 차가 가장 좋은차죠. 단순한 진리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렉스턴 그래도 과거 대한민국 1%를 표방하며 나온 차량인지라 외장/내장 모든 부분에서 훌륭하죠. 쌍용에서 가장 잘 만든 차량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한 1년쯤 전 주위 아시는 분이 액티언스포츠 사고 후 부품 수급을 못해 4달 넘게 수리 못하는 것을 보고 쌍용에 대한 신뢰가 무너졌는데 요즘은 좀 괜찮아 졌는지 모르겠네요.

  • 11.02.07 00:48

    제차 포르테쿱에는 좋은 답변 주셨네용~ㅎㅎ 작년 10월에사서 만족하며 이제 5000km 탔습니다. 하지만 gdi 버전이 아니네요.(끝물할인을 500정도 받아서...) 연비는 12km 정도 나오고요.. 아이가 없다면 즐겁게 운전할수 있습니다.ㅎㅎ

  • 작성자 11.02.07 09:55

    위에서 제가 이래저래 포르테쿱은 GDi 6단 미션이다라고 말씀드렸지만 500할인이면 님의 선택을 욕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생각합니다. 역시 싸게 잘사는게 최고죠 ㅋ

  • 11.02.07 16:03

    저두 포르테쿱 탑니다.. gdi 1.6 6단이요.. 오토지만.. 디자인이 정말 맘에 드네요.. 휠빼고;

  • 11.02.07 13:18

    전 푸조308mcp가 연비때문에 급당기는데 어떤지모르겠네요 저속에서 기어변할때 느낌이 요상하던데;;;

  • 작성자 11.02.07 14:46

    디자인에 훅 가신 분이 아니라면 왠만하면 프랑스산 차량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주행 성능이 좋은것도 아니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선사하는 것도 내구성이 좋은 것도 아니죠. (잔고장 많드라고요 ㅠ_ㅠ) 차라리 돈 조금 더 보태서 독일제 차량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11.02.07 23:00

    저희집 세컨카가 라프 1.8입니다 주로 어머니가 타시는데 새차사고 완전 신세계였더랬죠 정숙하고 안정감있고 잘나가고~~ 그러던 어느날 sm3를 하루 몰아봤는데 모든면에서 라프보다 한수위더군요 핸들링, 감성품질, 심지어 온라인에서 가루가 되도록 까이는 cvt도 실제 몰아보니 부드럽고 괜찮았습니다

  • 11.02.07 23:06

    게다가 라프 1.8과 sm3 1.6을 비교했을때 체감할 수 있는 마력차이는 못느꼈습니다 온라인에선 라프가 대세인데 개인적으로 그정도는 아니라는게 제 느낌입니다

  • 작성자 11.02.08 08:28

    SM3가 동급 차종 중 여성 분들에게서 괜히 선호도 1위는 아니죠. ^^ 하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CVT미션과 그리 친하지 않은 관계로 이질감이 느껴져 그리 좋아하진 않습니다. 특히나 초저알피엠에서 툭 튕기는 듯한 느낌이 익숙해지지 않드라고요ㅋ SM 시리즈 인기도 꾸준하고 괜찮죠. 하지만 연비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불만족 스럽지 않으신지요?

  • 11.02.08 09:00

    아베오 노리고있었는데, 실망이 커용 엉엉

  • 작성자 11.02.08 09:04

    아베오와 라프헤치백 둘 중 어떤 놈이 좋을지는 진짜 직접 봐야 알 수 있을꺼 같은데 말이죠...같이 나올까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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