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건 착안 새 형상화 제작
석사초 송정섭 교사 재능기부
12일 이모티콘 선착순 배포
▲ 강원도교육청의 새로운 마스코트인 홍홍이(왼쪽)와 보보.강원도교육청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을 앞두고 새로운 마스코트인 ‘홍홍이’와 ‘보보’를 공개했다.
홍홍이와 보보는 강원도교육청 슬로건인 ‘마음껏 펼쳐라’에서 착안, 학생들이 꿈을 마음껏 펼치며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하늘을 나는 새를 형상화했다. ‘홍홍이’는 넓을 홍(弘)을 두 번 반복해 ‘마음껏’이란 의미와 어린 아이의 웃음소리를 표현했고, ‘보보’는 걸을 보(步)를 두 번 반복해 ‘배우는 힘의 성장’을 위한 한 걸음, 한 걸음과 여러 친구가 발 맞춰 걸어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이번 캐릭터 제작에는 춘천 석사초 송정섭 교사가 직접 재능을 기부, 캐릭터 개발에는 비용이 소요되지 않았다. 송정섭 교사는 강원도민일보 고정 필진으로 활동, 학교 생활에서 느꼈던 소회를 담담하게 표현해 호평을 받았다.
도교육청은 오는 12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을 맞아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한 2만5000명에게 선착순으로 홍홍이와 보보 이모티콘을 배포한다. ‘홍홍이와 보보’는 이외에도 홈페이지, 각종 홍보물, 굿즈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홍보대사로서 홍홍이와 보보가 전하는 메시지와 활약을 기대해 달라”라고 말했다. 정민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