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답변 주셔서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아무쪼록 감사합니다..
..
인제..이식하고..3일째 접어드는데...제가 야간근무를 하니깐 개기름이 많이 끼드라구요..
..
원래도 자주 꼈지만..
..
근데..개기름이 원인인지 무려 가려워요..긁지도 몬하고..휴..
..
혹시..샴푸할때 샴푸가 이식한 부위 건드려도 상관 없는지 궁금합니다..
..
다만 샴푸가 이식한부위 건드려도 손은 대지 말고. 물로 씻으도 되는지..궁금하네요..
..
어떻게 해서든 개기름을 없애야 할듯한데...
..
참..샴퓨는 니조랄이라든지..탈모샴푸..아무거나 쓰도 상관이 없을까요?
..
조마조마하네요...--;
첫댓글 감는 것이 아닌 거품이 튀는 정도라면 괜찮습니다. 만약 튀더다로 손은 절대 대지마시고 흐르는 물이나 수압이 걱정이 되면 이식부위만이라도 컵 같은 것으로 물을 부으시면서 감으셔도 됩니다. 정 너무 불안해서 못 감으시겠으면 아래 말씀드렸듯 하루 날 잡아서 병원에서 감으시는 것도 괜찮지요. 샴푸는 아무샴푸나 써도 상관은 없으나 왠만하면 자극이 덜한 천연샴푸 위주로 감으시는게 아무래도 낫겠지요. 니조랄 같은 경우도 2주에 한 번씩 사용하게 끔 되어있지 않나요? 나름 강한 성분으로 알고 있는데 생착이 완료 되신 이후에 사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탈모라 억울한데 더욱이 모발이식을 받으셨다면 그 누구나 똑같은 기분일 것입니다. 허나 무얼 하기 전에 확인을 먼저 해보시고 하실려는거 보니 정말 조심성이 많은 분 같아서 관리는 정말 잘 하실 듯 싶네요^^ㅋ 아무쪼록 생착되기 전까지 잘 관리 하시길 바래요. 그 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주시구요.
이식후 3일 되셨군요. 이식후 실밥제거까지 개름과 딱지 제거가 참 문제죠...저도 일차엔 많이 조심했는데 2차 수술하고 나니 요령이 생기더군요. 일단 이식부위는 최대한 건들지 마시고 물로만 감으세요. 2차하고나니 이식 전용 샴푸도 생기더군요. 액상으로 되어있는...전 병원에서 구입했습니다. 이식한 병원에문의 해보시구요..없어도 서서 샤워를 하면서 고개를 뒤로하고 이마에 뿌려서 내려 보내면 감기 쉬우실꺼에요. 일차 수술하고 혹시 몰라서 샴푸하러 관리두어번갔던것같은데 일단 병원을 잘 이용해 보면 좋을것같네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수술했으니 잘 관리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발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