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 S2엔진 8단 미션오일 작업입니다..
모하비를 타시는분들은 잘 아시다시피
파워텍 미션을 사용하고부터
변속충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솔밸브 문제도 많지만
미션오일 교환주기를 놓치거나
미션오일 레벨링 작업을 하지않아서
변속충격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기에
미션오일 교환주기를 좀 당겨주는것이 좋답니다..
오일팬은 탈거하고
새걸로 바꾸어야 한답니다...
오일필터가 팬에 달려있거던요...^^
미션오일 교환은
수동 + 자동 순환방식을 이용하여
기본 16리터를 사용하여
깨끗하게 교환하고 있습니다..
이 정돈되어야 완벽한 교환이 될 수 있거던요...
1 ~2만킬로에 교환할것도 아닌데
엔진오일보다 못한놈으로 취급하면 혼납니다...ㅎㅎ
미션오일 교환 중 입니다..
미션오일을 교환 후
미션오일 레벨링 작업을 하고 잇는데
오일양이 많이 적습니다..
레벨링 할 땐 오일이 좀 흘러 넘쳐야하는데
흘러 나오지 않는것으로 보아
최소 0.5리터이상 적게 들어갓다는 의미입니다...
만일 레벨링을 하지 않앗다면
문제를 계속 안고 갔을수도 잇다는 말이며
미션 내구성이 야금야금 갉아먹을수도
있다는 말이랍니다..
미션오일 레벨링 시
각 레인지별로 최소 3회 움직이면서
정확한 레벨링을 해 준답니다...^^
참 잘하지예...^^*
이렇게 잘하는 차수리닷컴...
제발 혼자만 알고게시지마세요...
주변에 소중한 분들에게 마니마니 알려서
애마에 스트레스 받지 않게 해 주실거죠...^^*...
장마철인데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