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봉사회 광주전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광주 전남협의회는 2월27일(수) 오전 11시30분 광주전남지사 대강당에서 정기총회를 마치고 곧이어 제18대 강종원 회장 이임 및 제19대 최상철 회장 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광주전남협의회 신임 이용도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된 이,취임식 행사에서 소개된 내빈으로는 박흥석 광주전남지사 회장, 이성문 전협부회장, 정장규 상임위원, 민덕희 여수시의회 의원, 우종완 여수시 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송윤주 광주시니어클럽 관장, 광주전남협의회 역대 회장단과 임원진, 각 지구 및 단위봉사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2년간 협의회장으로서 재임하는 동안 숭고한 적십자 인도주의 이념에 입각한 봉사활동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강종원 회장에게는 공로패와 지사 임원들이 준비한 꽃다발 증정이 있었다.
강종원 전임 회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2년간 재임기간동안 내생에 가슴벅차고 즐겁고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임기동안 부족한 저를 잘 할수 있도록 성원해 주시고 격려 해 주신 적십자 가족에게 감사 드린다"하면서 "앞으로 신임 최상철 회장을 중심으로 더욱 열성적으로 봉사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지사협의회기 이양과 함께 새롭게 선임된 지사협의회 임원, 분과장들에게 선임증 전달식을 했다.
광주 전남협의회 22개 지구협의회와 311개 단위봉사회를 이끌어 나갈 협의회장과 임원에는 최상철 회장을 비롯하여 부회장 강정희, 김화실, 조왈현, 이은희, 김안순, 신화순, 차행순, 사무국장 이용도, 재무국장 이영순, 홍보국장 정규택, 감사 김광희,최건규, 재난안전분과 배선태, 아동청소년분과 서명희, 노인분과 서성례, 이주민분과 박복래, 장애인분과 이경휘, 환경분과 김영숙 에게 선임증을 수여했다.
새롭게 시작하는 신임 최상철 회장은 취임사에서 "오늘 행사에 참석하신 내빈과 봉사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여러 지구협의회장님들을 비롯하여 봉사원님과 함께 역대 회장님들의 훌륭한 봉사정신과 업적을 이어 받아 광주전남협의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최상철 회장은 1998년 여수재난대응봉사회에 가입하여 21년간(1만 4,148시간) 봉사활동에 참가하고 있다. 적십자 봉사회 여수재난대응봉사회 회장, 여수지구협의회 부회장,회장, 광주전남협의회 사무국장,부회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봉사활동기간 적십자 광주전남지사회장상, 전라남도지사상, 여수시장상, 대한적십자회장상, 전협회장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자원봉사유공 명예장, 적십자봉사원 대장,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서 식순에 의거 박흥석 회장의 격려사, 민덕희 시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끝으로 봉사원노래 제창으로 폐회와 함께 2019년 광주 전남협의회장 이.취임식이 막을 내렸다.











첫댓글 적십자사봉사회 광주.전남협의회 제19대 최상철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이임하시는 강종원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 여러분 임기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정규택 국장님 이.취임소식 취재 수고하셨습니다.
축하 합니다
광주,전남협의회 제10대 최상철 회장님 취임을
축하드리며 강종원 회장님 임기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정규택 국장님 소식 취재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