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중국이 후원하는 해커들이 인프라를 표적으로 삼았다고 밝혔습니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5/25/chk_microsoft-sayschina-sponsored-hackers-attacked-infrastructure
미국의 거대 기술 기업은 공격이 괌과 다른 지역의 통신 및 기타 인프라를 표적으로 삼았다고 밝혔습니다.
Microsoft와 서방 사이버 기관에 따르면 미국 인프라는 중국 정부가 후원하는 해킹 공격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파일: Carlos Barria/Reuters]
에린 헤일
2023년 5월 25일에 게시됨2023년 5월 25일
대만, 타이페이 – 마이크로소프트와 서구 정보 파트너의 "파이브 아이즈(Five Eyes)" 네트워크는 중국 정부가 후원하는 해커가 미국의 중요 인프라에 대한 공격을 수행한다고 비난했습니다.
과거 첩보 활동과 연계된 중국 정부의 지원을 받는 해킹 그룹인 볼트 타이푼(Volt Typhoon)이 배후에 있었는데, 이 공격은 미국 외에 다른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과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영국과 미국은 목요일에 말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Microsoft는 AI로 Google 검색을 수행합니다.목록 2/4Netflix는 Microsoft와 협력하여 더 저렴한 광고 요금제를 제공합니다.4개 중 3개 목록영국, 기술 분야에서 가장 큰 Microsoft-Activision 게임 거래 차단목록 4/4EU, Microsoft가 Call of Duty 제작사 Activision 인수 지원목록의 끝
마이크로소프트는 별도의 성명에서 이 캠페인이 2021년 중반부터 활성화되었으며 괌과 미국의 다른 지역에서 제조, 유틸리티, 운송, 건설, 해양, 정부, 정보 기술 및 교육 부문을 표적으로 삼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거대 기술 기업은 공격이 "미래의 위기 동안 미국과 아시아 지역 간의 중요한 통신 인프라"를 방해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보통의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한 위기에는 중국이 영유권을 주장하고 베이징 군사 활동의 대부분의 초점이 되는 2,300만 인구의 섬 민주주의인 대만을 겨냥한 공격이나 봉쇄가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베이징은 2049년까지 대만과 "통일"하겠다고 약속했으며 무력 사용을 배제하지 않았습니다.
미국은 대만이 스스로를 방어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할 조약에 묶여 있으며 서태평양의 미국 영토인 괌과 아시아의 다른 지역에 있는 군사 기지는 정치적 또는 군사적 위기 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공동 자문에서 서방 정보 및 사이버 보안 기관은 사이버 캠페인을 식별하고 인프라를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민간 부문 파트너들은 이 활동이 미국의 중요 인프라 부문 전반에 걸쳐 네트워크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저작 기관은 행위자가 전 세계 이러한 부문과 다른 부문에 대해 동일한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라고 성명서는 말했습니다.
Microsoft는 Volt Typhoon 캠페인이 "토지에서 살기" 공격 또는 파일 자체를 설치하는 대신 대상의 기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공격을 수행하는 파일 없는 맬웨어와 "키보드에 직접 손을 대는" 활동에 의존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술 대기업은 Volt Typhoon이 라우터, 방화벽 및 VPN과 같은 사무실 및 홈 네트워킹 장비를 통해 데이터를 라우팅하여 정상적인 네트워크 활동과 혼합되어 활동을 감지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아메리카 커버리지 뉴스레터
미국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 등 중요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캠페인이 피싱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가능한 한 오랫동안 탐지되지 않고 스파이 활동을 수행하고 액세스를 유지한다"고 말했습니다.
보고된 사이버 침입은 지난 2월 미국이 미군과 핵 시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중국 스파이 풍선을 격추시켜 이미 긴장된 미중 관계를 긴장시킨 지 몇 달 후에 발생했습니다.
베이징은 스파이 혐의를 부인하고 풍선이 민간용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과의 대결을 대외정책의 핵심 축으로 삼고 있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최근 제이크 설리번 미국 국가안보보좌관과 왕이 중국 최고위 외교관이 비엔나에서 회담을 주선하는 등 관계 해빙을 추진하고 있다. 5월.
출처 : 알 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