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피나투보 선교지 소식
샬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문안을 드립니다. 세월이 많이 흘렀습니다. 추수감사절을 보내면서 ‘범사에 감사하라’는 말씀을 고백합니다. 모국의 정치, 경제적, 국제적, 선교지에도 여러 환경들 특별히 신종플루, 태풍으로 많은 피해 가운데서도 은혜중에 살게하심을 인하여 감사를 드립니다. 다가오는 주님의 성탄절에도 섬기시는 교회와 가정위에 주님의 은혜와 평강이 넘치시길 선교지에서 기도드립니다.
[현지교회 사역]
1. 마왁기 도시의 소망교회- 가정집에서 개척하여 1년을 지나면서 주님의 은혜로 마련된 100여평에 그동안 우기철에 어려운 시기들이 많았지만 대망교회 1차 공사 마무리를 하고 남은 자재들을 이용하여 임시 처소를 마련되어 감사드리며, 정식으로 재정이 채워져 공사가 이루어지므로 교육사역을 겸하여 지역을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2. 대망교회 필리핀 예배- 지난 8월부터 시작하여, 주일 오후와 수요일 저녁에 정기모임을 가지며, 담임 알란목사는 가까운 지역 가정에서 모임을 갖고 있었는데 주님의 은혜중에 만났습니다. 성도들은 주변 동네들에서 모이는데 리더들로 세워질 성도들을 주님의 안목으로 한사람이 잘 세워져 지역과 열방을 품을 수 있는 사역이 되길 기도합니다.
3. 연합 침례식- 지난 8월 엘찬양교회 찬양팀과 목사님께서 방문하여 주셨는데 교회들 연합으로 50여명 침례식과 저녁집회와 원주민지역을 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섬겨주신 목사님과 찬양팀에게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4. 목회자 연장교육- 마답답교회 프레디, 산타루시아 죠나단, 산시드로 폴 목사, 김선교사가 2개월에 1회씩 마닐라에 있는 신학대학 연장교육이 지역에 오픈하게 되어 저는 교육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재정을 후원하시는 광선교회에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 입니다.
[교육사역- 기독비전학교]
1. 2009년 등록- 마답답은 유치원, 산시드로는 유치에서 초등3학년, 산타루시아 본교는 유치원, 초등, 고등학교 3학년까지 등록되어 합계 450여명과 교사 20여명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산타루시아는 컴퓨터교실 하나를 공사를 하였습니다.
2. 교사는 선교사다- 새학기 세미나에서 '교사는 선교사다'라는 제목으로 캄보디아에서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필리핀 삼선교사가 교사선교사로 헌신할 교사들을 초청함으로 학교가 선교에 대한 관심을 갖게되어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교사, 노동자, 목회자들을 선교사의 비전으로 열방을 품도록 도전과 비전을 나누려고 합니다. 필리핀 정치, 경제도 많이 어려운것 같습니다. 기독비전학교가 1. 그리스도 중심의 학교와 학생, 2. 하나님의 비전을 가진 교사와 학생들로 3. 학적으로 균형잡힌 튼튼한 개인과 학교로 세워지며, 협력사역자가 세워지도록 기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한인사역과 비전센타]
1. 건축상황- 건축은 1층 90여평 스라브를 쳤고, 40여평 꾸며서 예배를 드리고 1차적으로 건축을 중단한지 5개월만에 하나님의 은혜로 1층 절반공사를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놀라운 은혜로 이스라엘 백성들을 출애굽하게 하셨지만 광야에서 여러 상황으로 인도하시고 그들을 시험하시고 낮추시며,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게 하시기 위하여 다루셨음을 봅니다. 대망선교교회와 비전센타 건축에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환경으로 인하여 감사합니다. 저희를 겸손케 하시고 건물이 목적이 아닌, 주님이 목적이 되시도록 우리를 부르시고 초청하심을 인하여 감사합니다. 앞으로 하나님께서 비추신 그 길을 가는 것과 감당하게 하실 것 또한 주님의 은혜로만 가능하기에 주님의 은혜를 절실히 구하여 섭니다. 이 일들을 인하여 주님께서 영광을 나타내시고, 저희가 더욱 겸손하게 주님을 섬기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2. 선교지 예산- 2층 본당과 게스트하우스가 오픈되어 지역과 조국교회와 열방을 품을 수 있도록 기도와 하나님의 은혜를 절실히 구합니다. 기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연합 사역]
1. 중문교회 의료선교- 많고 많은 선교지와 선교사 중에서 설명 할 수 있다면 하나님의 은혜로, 필리핀과 피나투보 화산 이재민과 앙겔레스 지역에서 의약품과 물품들을 많이 준비하여 오시어, 공항 세관 통과하는 일에도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지역 한인회와 시청의 협조로 참으로 풍성하고 귀한 시간들이 되었습니다. 저희 부부를 격려하여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태풍5호가 2호로, 큰 폭풍중에 또한 큰 은혜를, 다시한번 교회와 수고하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 태풍 피해지역 방문-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 어느 선교사님과 중부루손 선교사님들에 의약품들을 전달하였고, 협력사역하는 마닐라 레이목사 사역지에 한인교회, 현지교회, 기독비전학교의 구제품을 전달과 중문교회에서 기증하신 방역기로 방역을 하였는데 참 고마워하였어며, 참 어려운 지역으로 허락되는데로 마닐라지역도 협력하여 섬길려고 합니다.
3. 새물결선교회 훈련원과 집회- 12월 첫주 목회자 컨퍼런스를 클락 특별경제구역안 ‘오피스 클럽’에서 열립니다. 또한 2개월에 한번식 훈련원으로 3년간 모였는데 저와 현지인 사역자들이 함께 1회 졸업식과 2회 학생 모집과 지역을 순회하면서 훈련을 실시하고 있는데, 현지 사역자들이 영적 분별력 가운데 영적으로 깊이 사역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4. 협력 선교사 파송예배 (캄보디아,짐바브웨)- 그동안 선교사 훈련 등으로 1여년 함께 주님을 섬긴 현내식, 김미영 선교사 가정이 7월 초순에 귀국하여 남아프리카 짐바브웨 국가로 재 파송이 되어 필리핀을 떠났습니다. 소중하고 귀한 만남과 하나님께서 열방을 품기를 원하심을 느끼며, 2009년 7월 5일 주일 오후 2시 교회이전 감사 예배와 파송예배를 드리고 캄보디아, 짐바브웨에 기독비젼학교와 대망선교교회에서 적지만 믿음으로 선교후원금을 시작하였는데 지속적인 선교에 동원, 훈련, 파송이 이루어 지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가족 소식]
1. 장남 요셉- 지난 6월 입대하여 훈련을 받고, 경기도 양주에서 포병, 일병으로 복무중에 있습니다. 특별히 겨울철 기간동안 주님의 은혜중에 잘 지내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2. 차남 요한- 현재 한국에서 대학입학을 준비중에 있으며 주님의 은혜 가운데 진학과 필요한 재정들이 준비되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3. 김선교사 부부- 영적으로 더욱 충만과 성숙으로 하나님의 사람들을 섬기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선교지를 위한 중보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1. 새물결 필리핀 목회자 컨퍼런스와 훈련원으로 현지인들이 영적 분별력으로 하나님의 길을 보고 사역을 감당하도록.
2. 2010년 대망선교교회와 마왁기교회의 건축으로 지역과 조국교회, 열방을 섬기도록 재정이 예비되고 채워지도록.
3. 현지인들과 한인선교사를 동원, 훈련, 파송, 후원하는 일들을 선교지에서 제 3국을 향해 감당하도록 길을 보이소서.
4. 요셉 군생할과 요한 대학진학, 부부의 영육 건강하도록.
2009년 11월 말 필리핀 피나투보에서 김만조 선교사 드림.
*연락처: P. O. Box 52895 Angeles City 2009 Pampanga
☎ 0928-500-5025, 0918-350-4665, 070-8235-3893
*Homepage:www.daemang.org http://cafe.daum.net/pdmmkc
*후원: 국민은행 076-24-0248-301 (김만조)
외환은행 181-04-01155-381 (침례해외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