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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윙 쑥하 캐릭 공략 다섯번째 캐릭터 이자크 입니다.
밸런스지표(참고)
밸런스 지표 요소는 총 6가지 요소
컨트롤 - 텔즈가 손을마니 타는게임은 아니지만 그안에서 컨트롤 정도
(낮은점수 : 손이 많이 간다는 뜻, 높은점수 : 손이 적게 간다는 뜻)
코디(력) - 결국엔 엔드컨텐은 코디다! 얼마나 다채로운 코디가 가능한지?
(낮은점수 : 코디로 할게 많이 없음, 높은점수 : 대충입혀도 이쁨)
고점&저점(High and Low) - 투자(스펙)대비 반영되는 캐릭의 강함.
(낮은점수 : 多투자를 해야 성능이 나온다라는 뜻, 높은점수 : 少투자로도 성능이 보장된다는 뜻)
PK - 추후 PK컨텐츠업데이트를 한다고해서 반영
(상태이상 스킬 보유 유/무, 근거리/원거리인지, 유틸기 및 생존기 여부)
성능 - 기본적인 캐릭터의 성능
(아이템으로는 극복하지 못하는 태생적으로 지닌 고성능 스킬을 보유 유/무)
피버(력) - 단일 보스에 대한 [피버시스템 : 뎀증20% / 올스텟 + 30] 이게 얼마나 잘터지는냐의 척도
(피버가 잘터진다는 것은 그많큼 균일한 DPS / DPS에 대한 빠른 예열을 뜻함.)
먼저
이자크라는 캐릭터를 한줄요약하자면
" 大 회피시대를 연다(이자크 만ㅋ), 테일즈 내 최고의 딜러! "
지극히 주관적인
이자크 캐릭터 요소별 밸런스 지표입니다.
1.성능
* 마스터리
* 속성 - 무속성
뢰속성이10보정 받는다, 하지만 어떠한 속성으로도 이자크를 할 수 있다!
단, 앰플은 먹어야함!
* 기본 패시브
초식 - 콤보
이자크는 콤보가 무조건 강제된다.
하지만 어렵지 않다 【평타 - 스킬 - 평타 - 스킬 - 평타 - 스킬...】무한반복
이 『Rule(규칙)』만 준수하면 된다.
타 캐릭의 경우 평타 - 스킬 사이에 간극이 매우짧다.
이말이 무슨 얘기냐 하면은 【평타 -> 스킬 ->입력x】 콤보가바로초기화된다.
하.지.만
이자크의 경우 평타 - 스킬의 간극이 매우길고 3콤보이상 시
콤보 효과를 '유지' 시킬 수 있다라는게 매우 강점이다!(무빙가능)
https://cafe.daum.net/MagicWeaver/Q60A/15453
잊으면 안된다. 콤보 다 콤보! 콤복가 국력이다!
예전엔 토글 스킬이었느나 현재는 패씨브!
파워풀 카운터 - 카운터 대미지 증가!
크로스 카운터 - 모든 대미지에 반격 100%발동
페이크 - 50%확률 발동, 일정시간 체감: 1~2초 동안 피격대미지 + 10%증가 (이게 정배인거같다.)
※이자크의 카운터 어택은 장강을소모한다!
* 단일기 - 테일즈 내 가장 강한스킬! 버프의연속
보이는가 저 괴.랄.한 수치가!! 기존 최강 타격 티치의 난타 대미지를 가뿐히 넘는다.
(테일즈 평균 11,000%~12,000% 낮은캐릭은 8,000%)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부가티 연비『복합 25km/ℓ』되는 스펙이라 할 수 있겠다.
단일계열 이지만 똑같은 투자로 가장 높은 출력값을 기대 할 수 있는 캐릭이다.
중딜이 길지만(저건 중딜이 길어도 그냥 무시하는 미친성능이다) 콤보로 하면 줄어 든다!
복귀 or 신규 유입에 이자크를 강력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상식. 리노전에는 [조슈아 - 클로에 - 이자크] 찐따 3대장중 하나였다.
하지만 드디어 7전8기 드디어 현재는 【패황霸皇】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좋은 날도 있어야 인생사지~
* 범위기 - 이것도 엄청 쌔다!
장점 - 범위기 계수가 왼만한 타 캐릭 1:1 계수만큼 나온다. 5타 스킬이다.
단점 - 자기/중심으로 시전, 중딜 이 매우 길다.
(좋은게 있으면 반대로 안좋것도 있는법!)
* 범위기2 - 에너지 필드(베기형 - 채널링)
기본효과 - 끌어당김 (유사 스턴, 몹 몰이&효율적으로 딜 가능!)
금강불괴 - 시전후 3초 간 『무.적』 특정 패턴(즉사기 등) 씹을 수 있다.
프리차지 - 에너지필드의 공격력 50% 증가! 무조건 MAX대미지!
애프터 이펙트 - 에너지필드의 종료시간 이 후 시전자리에 끌어당김효과를
5초간 유지(별로 안좋음), 쿨10초증가 -> 총20초
장점 - 노연강으로도 어비스 헬에서 맥뎀이나오는 유일한 스킬(프리차지사용 시)
단점 - 연마강화의 중딜레이 감소 효과를 적용받지x, 무조건 1초에 1틱씩 대미지가 들어간다. (방어력이 높은 컨텐에서 사용하면 좋음)
물약을 먹으면 취소된다!
콤보효과 적용 가능. ex) 평 - 평 - 에 · 필
* 위빙 - 토글형
위빙 - 최소 회피를 + 50% (PVP/몬스터) 올려주는 미친 스킬이다.
(찬스가드 회피버전)
현 필드 사냥터에서 안정적으로 회피가 나는 캐릭이다.
참고로, 이클립스 군영과 지하요새의 몹들의 명중은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
슈츠를 껴서 회피가 나는거라고 얘기할거 같아서
예시1
5각 이자크 310어질 + 신조성물 어질150 + 신조렐릭 +2(풀작) + 메일(피피감15%) + 리스트 + 크라운 핵에서 이클립스 군영에서 최대회피(노콤)가 나는 것을 확인. (콤보 - 어질수치 약 1,100군영보스 85%, 아페보스에선 60%~70% / 슈츠 - 밴드[고회] 착용 시 70%~85%확인 단, 슈밴착용시 갑옷의 랜옵은 피피감15% 사용 추천!, 고회쓰면 안정성x)
예시2
5각 막시민은 갑옷라이트아머-고정회피10, 크라운 어질, 묘약(어질1550) 쓰고도 이클립스 군영에서 30~40%대 회피, 그외 내실 이자크 대비 동스펙 이상!
여기서 TIP. 그냥 회피 재분을 쓰면 되냐하면 안된다.회피를 이렇게 가능하게 해주는 것은 바로 어빌리티의 회피율%이다
상실이 어빌이 아니어도 좋다 심연 어빌도 가능!회피 어빌을 쓰고 안쓰고가
체감이 꾀 나더라 직접해보아라 체감난다!
그래서 이자크의 컨섭에 대해서 얘기를 하자면 보통 고 핵/스텝 재분을 써서 본인 계열이 아니더라도 추가적인 대미지 보정을 받고자 한다.
(베자크 - ex] 스탭200/핵310, 스탭200 이거 없어도 맥뎀뜬다 o_o)
애초에 이자크는 회피형 컨셉으로 나온 캐릭터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주계열 스탭 or 핵 310(단 덱스가 높아지면 낮아져야함), 어질310(고정), 덱스 컨텐에맞는수치, 그 외 디펜 or 엠알을투자를하여 안정성을 높히는게 가장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것 같다!
☞ 즉, 데모닉 세트를 제외한 인퍼 / 아퀼 / 어비스 셋에서 위에서 언급한 회피 세팅을하면 내 스펙에 맞는 컨텐에서는 무조건 회피가 난다는 뜻이다!
애매하게 핵 / 스탭 둘다 올리는 것 보다는 과감하게 어질을 투자를해라!
현 엔드컨텐까지 회피되는 유일한 캐릭은 이자크!
이를 적극 활용(기운 운용)하는게 개인적인 생각이다!
단. 회피가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10대중 9대를피하더라도
1대 맞을 때 즉사기를 맞으면 죽.는.다.
(사냥측면에서는 대미지 변환 스킬이 효율이 더 좋다고 봄 하지만 회피는 컨텐에서는 더 좋다고 봄 즉, 장단점이 있는거)
참고용 재분
https://cafe.daum.net/MagicWeaver/OCDU/9528
https://cafe.daum.net/MagicWeaver/OCDU/9015
※추가
회피셋팅을 하였을 시 오를리 이속/회피버프 꼭 받아야함!
1. 퀘스트 완료 후 만통500개 호감작
2. 2만 seed주면 1시간 버프 유지(단, 캐릭사망시 버프 빠짐 1회용. 자동활은제외)
☞ 아페테리아 컨텐츠에서 위 버프의 영향유무가 체감 차이가 심함.
그 이하는 비슷한 듯? 하지만 있으면 좋다!
블로킹 - 유틸기(SP변환)
https://cafe.daum.net/MagicWeaver/Q60A/15457
참고
숄더롤 - 쓸일없다
* 솔리드체인 - 후딜고정
간단하다 그냥 후딜고정의 효과를 부여한다!
※도플에서 장비의 후딜고정이 적용x, 솔리드체인의 후딜고정은 적용가능 즉 콤보가능!
2. 피버
원래 단타위주의 스킬셋 구성상 피버를 개같이 못터트릴뻔 했지만
그로기 - 모러번드(설치형 장판기) 마스터리하나로 극복이 되었다.
그로기 사용시 틱뎀을 주는데 이게 발동확률이 틱당으로 적용된다.
그래서 단일몹 기준에서 이거쓰고 콤보시작하면 무조건 피버 안켜질래야
안켜질수가 없다.
※단,딜은구리다 틱당 장강을 소모를 한다. 몰이사냥에는 쓰지않는것을 권장한다. 의미없는 장강 소비.
3. 컨트롤
크게어려운거 없는거 같다.
초식 매커니즘에 대한 이해만하고 죽었을 때, 앰플먹고 위빙만 키면된다.
4. 코디
글쓴이 처럼 컨셉 코디 가능
5. 고점&저점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연비 대비 미친출력을 자랑한다. 그냥 보통일반캐릭의 체감딜 2~3배 그래서 투자대비 효율이 제일 좋다.
첫 스타터 캐릭으로 하기에 제일 좋은거 같다.
하지만 반대로 얘기하면 금방 천장에 닫는다. 맥뎀에 금방 도달함.
스펙업을해도 맥뎀 안해도 맥뎀(일정수준이상에선)즉...
이자크에있어서 스펙업이란 Eta Lv을 올려야한다...(맥뎀 상한을 풀면 됨 ㅋ)
찔 or 베 뭐가 더좋은가용?
보통 에너지 필드가있는 베기형을 선호한다.
찌르기던 베기던 둘다좋다. 이부분에 대해선 취향인거같다
6. PK
패황이다. 근콤찐 이라는 단점을 극복하는 미친 회피율과 명중률보정
피케이에 특화된 스킬셋 등...내가 하면 개 꿀잼
남이하면 혈압 터져 죽을수도 있다(안맞아서)
멸신난무 - 단일 채널링 한번시작하면 왼만해선 끝까지 때린다.
(이자크 화면 밖으로 나가도 다쳐맞는다.)
특히 그로기 컨커션(SP/MP감소) / 애프터매스(최소회피율 -, 쟁탈에 좋을거같다)
마스터리는 PVP에 특화되어 쓰기에 좋다.
- 끝 -
P.S 이자크편을 작성하며... 스킬셋이 별로 없어 내용이 그나마 적어 햄볶했다...
이자크를 작성하면서 좋은것만 보니 심신이 정화가되는 것 같더라
현 어밴던로드 쟁탈전에서 상당히 강력 할것으로 예상된는 캐릭인거 같다!
이자크에 대한 자세한 플레이 영상을 보고 싶다면
https://www.youtube.com/@TW_MZZ
낭만좌의 유투브를 강력 추천 한다!
- 피드백 환영 -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 그리고 손목에 고정회피 5 이것도 꼭 쓰세요!
오...이자크1등..ㄷ
공티 해주세요오!!기원 48일차
부가티 연비 25가 아니라 포터2 연비 25같네요
카운터 어택 - 페이크 (피격뎀 10%증가)
그로기 - 모러번드(1회설치시 범위형 100타 타격)
감사합니다. 페이크 예전설명만 보고 생각했었는데, 언제 성명이 바꼇었네요 ㅋㅋ 이게 뎀증디벞이였다니 저도 새로 알고 갑니다! 수정했어요
슈츠 고민했는데 메일리스트 쓰면 되겠네영
감사합니당
호홍 제꺼 많이 올려주셨네용 ㅎㅎ 글 잘봤어용~
코디 최신버전이라 다니엘님께 예시로 쓰기에 좋았습니다.
왜 막시민은 못피해요 하나도
아 쑥리검님 오를리아줌마 호감도작하면 1만원 5천원까지 줄어요 정령책 줍줍해서 올리면 짱짱!
삭제된 댓글 입니다.
막군도 할 예정입니다! :)
좋은글 감사합니당
ㅇㄷ
뉴비 이자크 참고하겠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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