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열플러그 때문에 고생하시다가....
교환주기에 맞추어 교환 해 주시면
예열플러그 고착이 벌어지지 않는데
바쁜 일상속에 무심코 지나쳐버려
상상치 못한 고장이 일어나곤 한답니다..
예열플러그 교체시기는 보통 8만킬로 정도이나
주행여건 상태에 따라 빨리하시는것도 좋답니다..
이 차량도 울산인가? 김핸가에서 오셨는데
양털유를 뿌리고 1 ~ 2주 경과 후
플러그를 풀려고 해 보앗는데 부러져서
어쩔수 없이 차수리닷컴으로 오셨습니다..
그나마 천만 다행인것은 2, 3, 4번 예열플러그는
큰 이상없이 잘 풀려서 다행입니다..
함 보시면 3개 중 한개는 녹이 심하거 한개는 시작햇고
나머지 한개는 깨끗한 편인데
이 주기를 지나면 고착이 되는것입니다..
쌍용 예열플러그고착은 4번 아니면 5번이
당첨 될 확률이 아주 높기에
기다리시면 분명 차수리닷컴을 방문하게 될 것 입니다..^^
정상적으로 풀린 2, 3, 4번은
신품 예열플러그로 교환을 하는데
다시는 고착되지 말라고
1000℃ 고열그리스를 도포하고
예열플러그 홀은 깨끗히 클리닝 한 후
장착을 예쁘게 합니다...ㅎㅎ
엔진 헤드에 고착 된 예열플러그는
드릴형 연마기를 이용하여 갈아냅니다...
억지로요...ㅎㅎ
시간과의 전쟁이며 어깨의 근육이
서로 잘 뭉치게 하는 원흉이기도 하답니다...ㅋㅋ
갈아내고 뺀 예열플러그 입니다...
이 모습을 보기가 그리 쉽진 않은데
이 모습 볼려고 고생 하는것이랍니다....
부러진 플러그와
갈아낸 플러그를 합쳐도 하나가 되진 못합니다..ㅎㅎ
예열플러그를 빼내기까지 소요 된 시간이
대략 2시간이 좀 더 걸렸습니다...
예열플러그 나사산 탭 가공 후
빠져나온 알루미늄 찌꺼기입니다...
별로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가공 과정 중 무리한 힘을 가하면
탭 가공 나사산이 매끄럽지 않게 가공이 되어
탈 부착 시 문제를 일으킬수 있답니다..
물론 토크도 중요하겟죠...^^*...
4번 예열플러그를 엔진에 장착할려고
고열 그리스를 도포 한 후 인증샷 올립니다...^^*...
잘했쪄...^)^..
다시는 이런 일 만들지 않기위해
예열플러그는 8만킬로 이전에 교환 해 주삼...
오늘도 해결사의 소임을 다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살아있는 전설을 찾아오심에...*^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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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대단하십니다
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