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가꿀수록 젊고 아름다워진다. 가꾼다는 것은 결국 자기 관리이다. 40대라도 30대 초반처럼 젊고 탄력받는 피부를 유지하는 여성들이 있다. 원래 피부가 좋으니까, 그만큼 어떤 피부 투자를 했을테니까, 피부관리소를 다녔을 테니까라고? 그건 질투다.
그들에게는 공통된 노하우가 있다 기초부터 탄탄하게 20대부터 나이대에 맞게, 본인 피부에 맞게 늘 스스로 피부관리를 해왔다는 점이다. 의외로 강한 치료법을 꺼려 하며 어느 유명한 피부과, 성형외과의 어떤 트리트먼트를 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트러블이 난 경우 외에는 병원 에스테틱을 즐겨 받지도 않는다. 규칙적으로 선호하는 피부관리실을 다니기 보다는 직접 집에서 피부를 관리하는 경우도 많다.
그들에게는 공통된 매력이 있다 당당한 자부심이다. 그만큼 자신을 아름답게 가꾸고 자기관리를 해왔다는 것이다. 비단 젊고 탄력있는 얼굴만이 아니라 적당한 자부심은 그 사람의 첫인상을 환하게 만든다. 그런 첫인상은 사람을 처음 만날 때 끌어당기는 흡입력이 빠르고 강하다.
방심은 금물이다 아직 20대니까라고? 방심은 아차~ 하는 순간에 30대, 40대로 보이게 만들 수 있다. 어느새 그 좋던 피부가 뾰루지가 나는 트러블 피부로 변하는 안타까운 예도 있다. 타고난 피부도 중요하지만 연령대에 맞는 똑똑한 피부관리법을 통해 아름답게 늙어가는 것도 지혜가 아닐까. 그러니까, 배반의 세월과 맞써는 힘은 노력이며 그 노력은 자기관리에서 나온다. 피부 나이는 유전학적으로 타고난 피부, 피부타입, 인종별 타입, 공해 스트레스, 자외선량, 얼굴 표정(주름선) 등 여러 환경적 요인을 통해 결정된다. 그러므로 남들이 좋다 카더라. 어디에 좋다 카더라 등 카더라 통신이 아닌 나이대별 똑똑한 피부관리법을 통해 올해는 나를 좀 더 사랑하고 예쁘게 가꿀 필요가 있다.
1 20대 잘 먹고 가꾸고 열심히 미래를 준비하는 나이
첫 번째 자외선 자단제를 하루라도 빠짐없이 바르자 노화를 예방하는 기초가 습관이 되어야 하는 나이다. 20대부터 꼼꼼히 챙긴다면 미래에 안티에이징 스킨 케어에 드는 돈도 줄고 덜 늙어 보일 수 있다. 비가 오고 날이 흐리고 구름이 끼어도 유해한 자외선은 통과한다. SPF15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거나 자외선 차단 기능이 추가된 파운데이션, 모이스춰라이징 제품을 고른다. 만약 트러블 피부일 경우 자외선차단제를 고를 때 모공을 덮지 않은 넌 코메도제닉 제품과 민감성피부에도 순한 타입으로 애초부터 만들어진 제품을 골라야 피부가 답답하지 않고, 모공이 막힘으로서 생기는 트러블 발생도 줄어든다.
두 번째 20대는 트러블 케어에 전념한다 10대보다 여드름, 뾰루지 등은 덜해질지라도 간간이 턱선, 뺨 등에 트러블이 발생한다. 심한 경우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며, 심하지 않을 경우 살리실산, 황(sulfur)성분 등이 함유된 클렌징 제품을 규칙적으로 사용한다. 피부 노폐물 제거와 트러블 케어를 동시에 해주는 순한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여 꾸준이 케어한다. 무리하고 강한 트리트먼트 보다는 지속적이고 강하지 않는 관리가 후에 트러블 발생을 줄여주며 깨끗한 피부를 만든다. 2주에 1회 필링을 해주며 잡티나 흔적이 심한 경우는 물리적 필링 제품을 이용하여 관리해준다.
2 30대 오묘한 인생의 절정미
30대는 복잡한 만큼 피부도 복잡하다. 일례로 지성이면서 건성이고, 건성이면서 지성인 피부들이 많다. 어떤 날은 기름이 보이며 어떤 날은 너무 건조해서 금새 까칠하다.
건조해지는 것을 막으며 트러블 발생을 줄이자 30대는 맑고 탄력있는 얼굴로 가꿀 시기이다. 촉촉한 수분을 위해 모이스춰라이징 제품을 꼼꼼하게 발라 준다. 촉촉한 보습은 탄력을 강화시키고 굵어지는 주름선을 예방해준다. 20대에 생긴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호르몬의 영향이나 기타요인으로 여전히 심심찮게 발생한다면 화장품의 종류를 넌 코메도제닉(제품 이름이 아닌 모공을 막지 않는 형태의 화장품 타입)으로 바꾸기를 권장한다. 미세한 주름선이 보일지라도 굵은 주름선이 아니므로 미래를 위해 비타민, 베타 카로틴 등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바를 것을 권장한다.
3 40대 이제부터 시작된 진정한 아름다움
40대 중요한 것은 여자로서의 아름다움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며 자신을 편안하게 받아들이는 것을 익히는 나이대이다. 입가, 눈가 주름선이 도드라졌어도 잘 가꾼 피부 30대로 보일 수 있는 나이다.
신경 쓰이는 주름선을 관리하며 다크 스팟 등 에이지 스팟을 없애준다 입가, 눈가의 주름선은 AHA(알파하이드록시산) 제품을 이용하여 흐리게 할 수 있다. 최근 화이트닝 성분인 글리콜릭산, 코직산 배합의 미백제품도 주름선을 완화시켜 주며 노화된 피부를 씻어주어 환하고 젊은 피부로 변화시켜 준다. 주름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경우 보톡스 주사방법이나 보톡스 성분으로 들어간 아이데베넌 성분, 식물의 천연 성장인자인 0.1% 퍼퓨럴라데닌(키네틴kinetin=N6-furfuryladenine)성분, 올리고 펩타이드(oligo-peptide)성분, 감마 아미노 뷰티릭 산(Gamma Amino Butyric Acid) 등이 함유된 다양한 브랜드의 코슈메슈티컬 화장품도 주사나 수술없이 주름선과 에이지 스팟을 없애주는 화장품 종류이다.
4 50대 새로운 불꽃이 튀는 나이
열심히 달려온 인생만큼 허무함을 뒤로 새로운 후기를 쓸 수 있는 연령대이다. 무엇이 진정한 아름다움이며 내 안의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아는 나이대이므로 새로운 불꽃이 튈 수 있는 나이다. 어쩔수 없이 피부관리에는 최신기술법이 요구되는 나이지만 저렴하고 안전한 홈케어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는 요즘이다. 색소침착과 피부톤의 변화, 안면홍조가 보이며 주사코가 올 수 있는 나이대이다. 심할 경우 전문의의 치료가 필요하며 화학적 필링과 콜라겐 테라피들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화학적 필링을 통해 손상된 피부에 생긴 스팟, 굵은 주름 등을 효과적으로 회복시키며 콜 라겐테라피 등은 입가, 눈가의 굵은 주름선에 필러제로 보충 역할을 한다. 반드시 전문의에 의해 시행되어야 하며 콜라겐 테라피에 부담감이 있을 경우 콜라겐 성분을 함유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을 이용하여 도움을 받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