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정보/ 부산, 대구 지하철 승차인원 변동 그래프
구민 추천 0 조회 796 07.03.16 14:42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3.16 15:32

    첫댓글 3호선은 그 지역에서 승하차한 승객수보다는 덕천-동래(연제)-수영, 해운대를 연결하여 환승하는 승객이 대다수라고 여겨집니다. 그건 나쁘지 않은 듯 한데 터널을 숭숭 뚫는 버스를 못이기는 경우가 많으니.. 특히 주례, 사상과 하단, 남포동의 연결이 무척 답답하죠. 준공영제 이후 버스와의 환승을 최대한 연계시켜야 할 듯 합니다.

  • 07.03.16 16:09

    중간의 저 큰 꺾임은 한국 철도사에 영원히 지워지지 않을 아픔입니다. 정말 슬픈 일 이었지요 ... 휴.. 앞으론 절대 그런 일 없으면 좋겠어요

  • 07.03.16 16:54

    부산지하철은 너무 접근성을 강조하다 보니깐 고속성이 현저하게 떨어지는것이 문제라고 봅니다. 역과 역 사이 간격이 조금 더 넓어서 간선 급행 격의 성격을 띄어야 하는데... 부산의 주요 루트를 지나가면서 속도가 매력적이지 못하다 보니 침체에 빠진것이겠죠. 서울의 6호선도 마찬가지고요... 접근성을 중시한것의 부작용이라고 밖에 안보이네요...

  • 07.03.16 18:53

    부산 지하철 출퇴근 시간되면 꽤 붐비던데요. 그런데 3호선 완공되고 나서 조금 늘었네요.

  • 07.03.17 08:21

    부산지하철 최근의 감소세는 요금때문이라고 볼수있지 않을까요?

  • 07.03.17 15:06

    버스 무료환승제 시행으로 인한 것 같습니다. 지하철-버스환승제가 도입되면, 다시 급격히 늘 것으로 생각됩니다.

  • 07.03.18 12:40

    요금도 그렇고 인구도 조금씩 감소해서(넘 미소한 차이인가??ㅡㅡ;;)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