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풍수(사무실 편)
사무실에 풍수를 올바르게 적용하면 사업을 위한 좋은 기회들이 많이 생기고 재정 상태가 원할해진다. 추진력을 만들어내고 동기를 부여하고 분발하게 하는 사무실로 만드는 것이 성공의 열쇠이다.
기운을 상승시키는 법
1,책상은 타원형이나 길고 둥근 모양의 책상이 바람직하다.날카로운 모서리가 있는 직사각형
의 책상은 피하는것이 좋다. U자형이 특히 좋다.
2,책상배치는 직위가 가장 높은분의 자리를 우선적으로 지정하되, 작업흐름과 정보교환의 밀
접도를 고려하여 배치한다.
3,책상간 거리는 최소 0,7m이상 확보한다.
4,고정된 칸막이 보다 이동식 칸막이(movable partition)를 사용하라.
5,출입문에서 직원의 책상에 이르기까지, 남의 시선과 마주치거나 방해를 받지않고 도착할수
있어야 한다.
6,책상자리에 앉은 직원이 통로나 출입구에서 바로 보이지 않도록 하고, 화장실. 계단. 엘리
베이터 등이 바로 보이지 않도록 한다(沖殺방지)
7, 30m이내의 거리에 휴식장소가 있어서 직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8,회의장소 등은 소음 진원지로부터 5~9m의 이격거리를 두어야 한다.
9,어항은 재물을 불러 들이는 氣(기)物(물)로 財(재)위치 또는 입구(안에서 밖을 보고 좌측)에 놓아둔다.
주의할 점
1,사무실 색은 완전 白色(백색)은 피한다. (약한 새파란색이 보이기 때문;“날이 새파랗게 섰다” 라
는말은 나쁜 의미)
2,죽은시계는 절대 걸어놓지 않는다.
3,등이 창문을 향하면 힘과 창조성,돈버는 에너지가 밖으로 흐른다.
4,책상이 문과 일직선으로 있으면 다른 사무실이나 복도에서 오는 氣(기)가 마음에 동요와 불안
을 일으킬 수 있다.
5,책상이 벽을 보고 있으면 고개를 들때마다 말 그대로 “벽”또는 장애물과 마주쳐 영감을 차
단하고,사람들이 몰래 다가와 어깨 너머로 응시하면 거북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