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는 TWC의 lesterthenerd 씨의
Tighter Formations Mod v1.1 입니다.
Before:
After:
보병의 대열이 착~~~~ 달라붙습니다.
그림자 보시면 앞뒤 간격뿐 아니라 양옆 간격도 밀착하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덕분에 비주얼로는
요 작은 차이가 라인배틀의 구현도를 200% 올려줍니다.
대신 문제가 있다면.... 대포 맞으면 피해가 엄청나다는 것... 과
명중률, 사거리 좋은 후기 라이트 인팬트리 /라이플맨 류 에게 일제사를 맞아도 대포 한대 맞는듯한 피해가 생깁니다.
(숨어있다 한번 우다다다 쏘니 50명이 뛰어오다 쓰러지는걸 목격................)
그리고 전열보병 끼리만 붙여놔도 판가름이 빨리 납니다.
오밀조밀 모여서 쏘니까 먼저 크게 한두방 쏘는쪽이 엄청 유리해지더군요.
뭐 쓰임에 따라 장점도 단점도 되는...걍 '특징'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설치 방법은 압축 풀어서 보통 팩파일 넣듯이 걍 data폴더 에 넣어주심 되겠습니다.
(패치 형식이라 구동 스크립트가 필요 없습니다.)
New Tighter Formations v 1.1.zip
두번째는 TWC alpaca 씨의 캠페인맵 시야를 늘려주는 모드는 아니고.. 에디팅 입니다.
적용샷:
시야를 미니맵에서 직사각형이 될때까지 최대한 뒤로 뺄 수 있습니다.
써보니까 반대로 최대 확대까지 되더군요; 시야각의 리미트 해제 라고 보심 됩니다.
적용 방법:
엠토 인스톨 폴더/data/campaigns/main 의 scripting.lua 를 노트패드로 열어서
요부분을
local function OnFactionTurnStart(context)
if conditions.TurnNumber(context) == 2 then
if conditions.FactionName("britain", context) and conditions.FactionIsHuman("britain", context) then
scripting.game_interface:trigger_custom_mission("britain_protectorate", "britain", "protectorate_region_capture", 0, "georgia_usa+cherokee_territory+new_france", "", "mission_text_text_main_protectorate_thirteen_colonies_text", "mission_text_text_main_protectorate_thirteen_colonies_reward", 0, "thirteen_colonies", context)
elseif conditions.FactionName("spain", context) and conditions.FactionIsHuman("spain", context) then
scripting.game_interface:trigger_custom_mission("spain_protectorate", "spain", "protectorate_region_capture", 0, "trinidad_tobago+tejas+curacao", "", "mission_text_text_main_protectorate_new_spain_text", "mission_text_text_main_protectorate_new_spain_reward", 0, "new_spain", context)
elseif conditions.FactionName("france", context) and conditions.FactionIsHuman("france", context) then
scripting.game_interface:trigger_custom_mission("france_protectorate", "france", "protectorate_region_capture", 0, "michigan_territory+algonquin_territory+cherokee_territory", "", "mission_text_text_main_protectorate_louisiana_text", "mission_text_text_main_protectorate_louisiana_reward", 0, "louisiana", context)
end
elseif conditions.TurnNumber(context) == 5 then
scripting.game_interface:enable_auto_generated_missions(true)
end
if conditions.FactionName("britain", context) and not conditions.FactionIsHuman("britain", context) then
scripting.game_interface:grant_faction_handover("britain", "thirteen_colonies", 6, 15, context)
elseif conditions.FactionName("spain", context) and not conditions.FactionIsHuman("spain", context) then
scripting.game_interface:grant_faction_handover("spain", "new_spain", 6, 15, context)
elseif conditions.FactionName("france", context) and not conditions.FactionIsHuman("france", context) then
scripting.game_interface:grant_faction_handover("france", "louisiana", 6, 15, context)
end
end
요ㅤㄹㅗㅎ게 바꿔주면 되겠습니다~
local function OnFactionTurnStart(context)
if conditions.TurnNumber(context) == 2 then
if conditions.FactionName("britain", context) and conditions.FactionIsHuman("britain", context) then
scripting.game_interface:trigger_custom_mission("britain_protectorate", "britain", "protectorate_region_capture", 0, "georgia_usa+cherokee_territory+new_france", "", "mission_text_text_main_protectorate_thirteen_colonies_text", "mission_text_text_main_protectorate_thirteen_colonies_reward", 0, "thirteen_colonies", context)
elseif conditions.FactionName("spain", context) and conditions.FactionIsHuman("spain", context) then
scripting.game_interface:trigger_custom_mission("spain_protectorate", "spain", "protectorate_region_capture", 0, "trinidad_tobago+tejas+curacao", "", "mission_text_text_main_protectorate_new_spain_text", "mission_text_text_main_protectorate_new_spain_reward", 0, "new_spain", context)
elseif conditions.FactionName("france", context) and conditions.FactionIsHuman("france", context) then
scripting.game_interface:trigger_custom_mission("france_protectorate", "france", "protectorate_region_capture", 0, "michigan_territory+algonquin_territory+cherokee_territory", "", "mission_text_text_main_protectorate_louisiana_text", "mission_text_text_main_protectorate_louisiana_reward", 0, "louisiana", context)
end
elseif conditions.TurnNumber(context) == 5 then
scripting.game_interface:enable_auto_generated_missions(true)
end
if conditions.FactionName("britain", context) and not conditions.FactionIsHuman("britain", context) then
scripting.game_interface:grant_faction_handover("britain", "thirteen_colonies", 6, 15, context)
elseif conditions.FactionName("spain", context) and not conditions.FactionIsHuman("spain", context) then
scripting.game_interface:grant_faction_handover("spain", "new_spain", 6, 15, context)
elseif conditions.FactionName("france", context) and not conditions.FactionIsHuman("france", context) then
scripting.game_interface:grant_faction_handover("france", "louisiana", 6, 15, context)
end
scripting.game_interface:set_zoom_limit(3,0)
end
(원본에서 빨간부분을 추가하는 것 입니다.)
첫댓글 대포알 맞을때를 생각하면 그다지....
라인 배틀할 떄 빨리 죽고 대포에 더 많이 죽는다면 어려운 게임을 원하시는 분들한테 딱이군요;;
저만 그런건지 몰르겠지만 위에 타이트 포메이션 사용하면 다쓰모드 적용안됩니다 ...
다스모드와 충돌이 감지돼네요. 다스모드 사용하시는분은 사용을 기피하셔야될 것같아요. (기본적으로 타이트하게 되어있을겁니다.)
아.. 다쓰에는 이미 이게 들어있나보네요... 다쓰하시는분은 안받아도 될듯..
그리고 이상한 증상이 있네요 ..이걸 사용한후 전투 한번하고 세이브 한 상태에서 이 모드 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아까 세이브한 파일로 실행해서 전투하니까 자신이 조종하는 군대들의 발소리가 안들리더군요 -_-;;[적군 발소리는 들립니다] 총소리같은 효과음과 배경음은 모두 잘나옵니다 ..근데 발소리가 안나는 현상이 생기네요 .. 그래서 이 파일 적용하기 전에 세이브 파일로 다시 불러와서 플레이하니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 아무튼 다스모드와 사용하면 여러모로 충돌?버그?같은게 생기는 모드같습니다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