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버섯의 항암성은 여러군데의 논문에서 보이기도 합니다만 이직 저는 확신을 가지고 있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적극적으로 권해드리지는 않습니다만... 특히 가격이 아주 비싼 문제가 있구..
하지만 민간에서 사용되어 오는 좋은 요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경사가 없는 것이지요.
몸무게도 느셨구요, 귀한 상황버섯을 직접 보셨으니 심!봤는 것이지요.
하늘이 도우시는 것 같군요.
간장, 죽염, 마늘, 버섯 이 정도면 여러가지를 드신다고 염려하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늘 먹는 우리의 염분이고, 마늘은 우리 식품이고...
상황버섯이 이제 자신의 효과를 여실히 보여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상황을 먹다가 나빠진다는 것.. 그리고 죽염간장이나 오리 등을 먹다가 나빠지는 것은.. 이 먹거리들의 잘 못에 있는 건 전혀 아닙니다.
때로는 암이 감당하지 못할 정도에서 민간요법을 사용하게 되고, 생명의 끈이 완전히 닳아 떨어질 때 사용하게되니.. 이런 민간요법은 도외시되고 먹다가 불상사가 생기는... 비참한 현실이 반복되는 것이지요.
확신을 가지고 드십시오.. 진짜 하늘이 선물한 것이 아닐런지요.
참고로 제가 아는 사람이 지리산 상황버섯을 채취하는데 1kg 4~5백만원 한다는 걸루 아는데 지금은 보유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혹 드시고 그 반응이나 증상이 좋으시거나 추가로 필요하면...약초꾼에게 부탁하거나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지요. 좀 저렴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곳에요.
평소에 식사, 반찬에 항상 더 신경을 기울이셔야 한다는 것 잊지 마시구요. 아무런 염분이나 먹거리는 안되구요, 유기농으로 지어진 것들이면 더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