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산악회

친구 카페

●‥‥미리 가 보는 명산. 스크랩 을릉도, 독도여행
여백 추천 0 조회 148 19.01.23 13:06 댓글 0

5월 19일 우리는 2박 3일 일정으로

을릉도와 독도를 관광하기위하여 안양에서 9시에

묵호항으로 출발하였다.

동해 대진항에들려 점심을 먹고

10분 정도를 달려 묵호항에 도착하여

4시에 출발하는 썬플라워 2호에 탑승하였다.

썬플라워 2호는 정원이 800명에 빈자리가없었다.

차량은 80여대까지가능하나 차를 가지고을릉도에가는 여행객은 없었다.

차량운임비도 비싸고 또한 지형이 심해서 운전하기가 어려워

을릉도 택시는 전부 SUV (투싼,싼타페등) 차량이다.

썬플라워 2호에서 내려 도동항으로가는 관광객

묵호항을 4시에 출발하여 을릉도 도동항에

8시정도 도착하여 가이드와 미팅을 하고 숙소를 저동항에 정하고

저녁식사를 하는걸로 을릉도 관광이 시작되었다.

내수전전망대

내수전일출전망대는 해발 400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먼저 해를 맞을 수 있는 장소로 독도를 볼 수 있다.

버스에서 내려 전망대까지 왕복 30분정도

전망대에서 바라본 을릉도

전망대에서 바라본 죽도

가이드에의하면 죽도에는 한사람이 거주하고 있으며

부모님이 돌아가시면서 포항에 아파트도 준비하였는데 죽도가 좋아서

살고있다고 한다.

전망대를 출발하여 다음관광지 봉래폭포로 이동하였다.

봉래폭포는 성인봉 정사에서 내려오는 물줄기로

25m 높이에서 3단으로 떨어져 장관을 이룬다.

봉래폭포

을릉도 호박막걸리

봉래폭포에서 내려오면 버스정류장근처에있는 막걸리집

호박막걸리와 산나물 (더덕을넣어 무친 산나물 더덕 무침 요리)

막걸리 1만원 나물 15,000원

봉래폭포에서 다음 코스인 을릉도 육로 일주관광코스로 이동

육로일주관광코스는 버스로 이동하면서

버스기사가 가이드역할도 함께한다. 버스로 이동하기때문에

사진촬영을 곤란하다.

을릉도 육로 일주관광a코스

(도동항사동통구미남양구암태하천부나리분지)

버스로 3시간 정도 걸리며 나리분지에서

점심을 먹고 다음코스인 에림원(문자조각공원)으로 이동하였다.

예림원

예림원은 개인 소유로 일종의 수목원같은곳이다

예림원 관광을 마치고 독도를 관광하기위하여

도동항에 도착하여 4시에 출발하는 독도를 왕복하는 여객선에 탑승하였다.

도동항 오징어

독도는 우리땅

울릉도 동남쪽 뱃길따라 이백리
                                    외로운 섬하나 새들의 고향
                    그 누가 아무리 자기네 땅이라고 우겨도 독도는 우리땅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독도리
                                   동경 백삼십일 북위 삼십칠
                    평균기온 십이도 강수량은 천삼백 독도는 우리땅

오징어 꼴뚜기 대구 명태 거북이
                                  연어알 물새알 해녀 대합실
                       십칠만 평방미터 우물하나 분화구 독도는 우리땅

지증왕 십삼년 섬나라 우산국
                              세종실록 지리지 오십쪽 셋째줄
                    하와이는 미국땅 대마도는 몰라도 독도는 우리땅

러일전쟁 직후에
                      임자없는 섬이라고 억지로 우기면 정말 곤란해
                    신라장군 이사부 지하에서 웃는다 독도는 우리땅

독도관광은 왕복 5시간정도 소요되며 날씨나

기상변화에따라 접안이 결정되며 1년에 약 60일정도만 접안이 가능 하다고한다.

바람도없고 날씨가 너무 좋아 접안하는데에 문제가없었다.

독도에에 내리는순간 가슴이 찡하고 한참을 독도만 바라보고있었다.

사진에서 보이는 계단을 올라가야하는데

경찰이 통제를하여 더이상 접근은 어려웠고 사전에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한다.

TV나 사진에서만 보았던 독도 갈메기

독도기념으로 와이프와 한장

독도에서 머문시간은 20분정도였으나

이번 여행은 참으로 좋았으며 감사하게 생각하며 독도를 출발하엿다.

독도는 우리땅 아름다은 섬

독도 JCI 회장이 마련한 저녁

우리일행중 한명인 박민선 지인이 마련한 저녁만찬

을릉도 토종닭에 각종 자연산 해산물이 어우러진 상차림은

을릉도에서는 귀한 상차림이라고한다.

자연산 홍합

전복죽

독도관광과 을릉에서도 먹기 힘들다는

맛있는 저녁을 먹고 저동에있는 숙소에 도착하여 한잔하기위하여

어시장(포장마차)에 들려 오징어와 해삼을샀다.

오지어 2마리에 1만원, 해삼 1Kg에 5만원

이 정도양이면 10명정도는 소주 안주로 충분하다.

여행 3일째

8시에 도동소공원에 집결하여

행남해안산책로 관광으로 하루 일정이 시작되었다.

행남해안산책로

행남해안산책로 관광중

미역을 채취하고있는 모습이다.

1박 2일 촬영지기도하며 강호동이 "조명을 켠 듯 눈부시게 맑은

에메랄드빛 바다"라고 표현 할 정도로 아름다웠다.

도동에서 도동등대까지는 왕복 2시간 정도이며 촛대바위 코스는

왕복 3시간 정도 걸린다.

행남해안산책로는 도동항에서 저동 촛대바위까지

을릉도 포구와 해안을 발끝으로 디뎌 누리는 을릉도 1경이다.

산책로 입구에있는 용궁이라는 술집

산책을 마치고 한잔하기위하여

1접시에 7만원정도하며 접시바닥에 갓따온 미역위에 해삼,

멍게,성게,소라,고등,문어등 을릉도에서 나오는 자연산 해산물은 다있다.

우리가 먹은 해산믈(위 소주안주)은

이 분이 바다에서 직접 잡아온것들이다.(잠수 준비중)

행남해안산책로 관광을 마치고 독도케이블카로 이동하여

케이블카를 타고 전망대로 출발하였다.

독도케이블카 전망대에서 바라본 도동

독도케이블카 전망대에서 바라본 을릉도 전경

독도케이블카 전망대에서 바라본 도동항

을릉도, 독도 2박 3일 일정을 마치고

썬플라워 2호에 탑승하기위하여 줄을 서서 기다리고있다.

2박 3일 을릉도, 독도 여행중 아무 사고없이

여행을 마칠수가있어서 종았고 또한 독도땅을 밟아 볼 수 있었다는점에

너무 감사한 여행이었다.

★ 묵호에서 독도까지 4시간정도 배를 타는데 갑판을 개방하지않아서 답답하다.

너무 지루하기때문에 맥주나 소주한잔 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