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닉 자전거는 요즘 가장 핫한 전기자전거중 하나인데요
저희 블로그 중에서도 클릭률이 제일 높은 것 같아요
그런대로 가격대도 저렴해 가성비도 뒤지진 않는 것 같구요
이 자전거는 모델이 다양한 것 같은데요
전압이 다른 각각 24V, 36V, 48V 모델이 있어요
전압은 전기 자전거에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므로
신중해서 골라야 합니다
주로 평지인 도로에서 운동 삼아 타실려면
전압이 낮은 것을 선택하셔서 작은 투자로 장거리 주행을 즐기며 건강도 챙기시고
일거 양득이죠 ?
그러나 경사가 심한 지형이 많거나 배달 업무용으로 쓰실려면
전압이 높은 것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압이 낮을수록 소비전류가 작아
작은 배터리로도 멀리 갈 수있습니다만
전압이 높을수록 모터 힘은 좋아지지만 배터리 용량이 많이 커져야하므로
경사지에서는 유리하지만 평지에서는 필요 이상 전류가 소모되니
조금 비 경제적일 수 있죠
전기 자전거든 전기차든 원가 중 배터리 비용이 제일 비싸요
24V 모델이 셀 교체 의뢰들어 왔어요
바퀴는 20인치에 PAS 및 쓰로틀 둘다 가능하며
파쓰로는 55Km, 쓰로틀로는 25Km 주행이 가능하다고합니다
모터 출력은 350W로
원동기 면허증 있으셔야 타실수 있겠네요
최고속도 25Km...자전거 도로는 주행이 가능할 것 같구요
안장 밑에 착탈식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구요
24V용입니다
일반적인 전기자전거 배터리 형태입니다
충전구 쪽이구요
방전구 쪽입니다
AC코드를 직접 꽂으시면 안되요
회로를 태워 먹을 수 있어요
배터리에 관한 정보입니다
KC 인증을 받은 씩씩한 ? 배터리입니다.
인증을 받은 배터리는 최소한의 품질은 보증이됩니다
타 비인증 배터리들은
생산 중 품질 좋은 정상적인 셀들을 골라낸 후
불량품이 포함된 비품 셀로 팩을 만들어
자전거를 초 헐값에 판매하게 되고
소비자분들은 받자마자 배터리가 동작 불능에 바로 기절하고
중간에 판매를 중개한 장사치는 잠수 타고....
돈은 중국 상인들이 챙기고 한국 중개인들은 중국회사 대신 형사 처벌받는 구조..
요즘 거의 그렇죠 ?
24V에 배터리 용량이 5A
조금 빈약합니다.ㅋ.
총 용량이 120W인데 다른 전기 자전거의 약 1/3 정도 밖에 안되니
배터리 가격도 그만큼 저렴하겠죠 ?
약 1년 쓰셨다네요
문제는 처음 샀을때는 25Km까지 가다가 차차 감소하니까 문제죠
중국산 배터리는 저렴한대신 사용 기간을 보통 1년으로 보시면 마음 편합니다
배터리 케이스는 크게 (최대 18650셀 65개) 설계되었는데
용량이 작아 반에 반도 안찼네요
겨우14개요...거의 테스트 용이라 보면 되겠어요
셀의 특성을 볼려고 18650-25P 셀을 검색해봤어요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모델 | LXD18650-25P3 |
배터리 유형 | 리튬 이온 배터리 |
용량 | 공칭 용량: 2500mAh(0.2C CC 방전, 2.75V) 최소 용량: 2450mAh(0.2C CC 방전, 2.75V) |
공칭 전압 | 3.6V |
임피던스 | ≤22mΩ |
방전 종료 전압 | 2.75V |
충전 종료 전압 | 4.20±0.05V |
표준 충전 전류 | 0.2C |
급속 충전 전류 | 1C |
표준 방전 전류 | 0.2C |
최대연속 방전 전류 | 7.5A |
최대단시간 방전 전류 | 12.5A |
주기 수명 | ≥500 |
무게 | 45.8±1g |
치수(PVC) | 직경(φ):18.5mm, 높이(높이): 65.20mm |
작동 온도 | 충전: 0~45℃, 방전: -10~60℃ |
보관 온도 | 1개월: -5~45℃, 6개월: 0~45℃ |
보증 | 12 개월 |
OEM | 사용 가능 |
테이블상 데이타로만 보면 중국산 셀치고는 나름 괜찮은 성능 입니다^^
배터리 팩을 분해해서 셀 전압을 체크해봤어요
전압이 3.863V 에서 4.091V...
조금 편차가 심하네요
그러나 형편없이 쳐졌거나 죽은 셀은 그나마 없어
일반 중국산 셀에 비해 기본기는 있는 것 같아요
2개 병렬(5Ah, 셀수 14개)는 너무 심한 것 같고
자전거 가격을 조금 올리더라도 세개 병렬(7.5Ah)혹은 네개 병렬(10Ah)로 판매 되었다면
전압 편차가 줄어들었거나 수명이 좀 더 길어졌을 것 같구요
국산셀 INR 21700-50E로 교체합니다
병렬을 4개로해서 용량은 20Ah로 대폭 늘렸습니다
중요한 것은 배터리의 최대 방전 용량인데요
위에 스펙 표를 보면 셀당 최대 12.5Ah로 나와있으니
스펙대로 맞다면 원래 배터리 팩의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은 2개 병렬이므로 25Ah인데
전기자전거에는 최소 20Ah후반대가 되어야 셀이 편안합니다 ^^.
그러나 국산 셀로 리필 후 배터리 용량이 20Ah(원래 5A)로 늘어나면서
최대 방전 가능 용량까지 대폭 늘어 무려 58.8Ah(종전 25Ah)에 이르므로
이제 배터리의 만수무강을 기대해도됩니다..^^
주행중 우천시 대비 방수 포장하였구요
물만 안먹으면 최소 오년이상 갈것 같아요...ㅋㅋㅋ.
주행중 비가와서 배터리가 침수가 되기보다는
밖에 세워뒀다가 비바람에 쓰러져 고인물에 배터리가 침수되어 셀교체하게된 경우도 있었네요
리필 후 용량은 20Ah에 이르므로
예상 주행 거리는 약 100Km는 넘을 것 같은데요
만약 전국일주나 국토순례등 초 장거리 여행을 생각 중이시다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를 추가 하실수 있어요
1. 프로그 형 케이스를 이용 최대 약 25A를 설치하여 약 125Km이상 늘릴수 있고
2. 프레임 위 최대 약 15A 를 설치하여 약 75Km이상 늘릴수 있고
3. 짐받이 위에 최대 약 50A 를 설치하여 약 250Km이상 늘릴수 있고
4. 핸들 앞이나 뒤 보조가방을 이용 최대 약 30A를 설치하여 약 150Km이상 늘릴수도 있습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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