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시 : 2016년 6월 26일(일)
◑출발장소 : 강남역 - 선릉역 - 건대입구역 - 천호역 - 길동 - 상일동
♣용화산


강원도 춘천시 사북면과 화천군 간동면,하남면의 경계에 위치한 용화산은 지네와 뱀이 서로 싸우다 이긴쪽이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갔다하여 용화산이라는 이름이 생겨났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용화산의 주봉은 만장봉으로 용화산성,용화사, 용흥사 등이 있고 준령의 북쪽의 성불령에 성불사 터가 있다.
용마굴, 장수굴, 백운대, 은선암, 현선암, 득남바위, 층계바위, 하늘벽, 주전자바위, 마귀할멈바위, 새남바위, 한빛벽, 광바위, 바둑판바위, 작은 비선대 등 각종 전설을 간직한 기암이 많고 폭포도 6개나 되어 경치가 아름답다. 동서로 내리뻗는 아기자가한 능선과 암벽, 특히 하늘을 찌를듯이 높이 솟은 용암봉을 비롯한 곳곳에 암봉들이 볼만하다. 기암을 스치고 나면 이내 괴석이 앞을 가로 막는다. 발길 닿는 곳마다 바위 또 바위, 용화산은 이렇듯 아기자기하고 스릴 넘치는 등산로를 자랑한다.
정상에 서면 남쪽으로 춘천시를 에워싼 대룡산, 금병산, 삼악산이 보이고 그사이로 인근의 파라호와 춘천의 의암호, 소양호등이 그리고 서쪽으로는 화악산과 북배산이 보인다.
인근 주민의 정신적 영산이자 명산으로 옛날에 가뭄이 들면 화천군수가 제주가 되어 기우제를 지내기도 하였고, 요즘도 해마다 열리는 용화축전때 산신제를 지낸다.
용화산의 안개와 구름은 예로부터 성불사의 저녁종소리,기괴한돌, 원천리 계곡의 맑은 물등과 함께 화천팔경이라 불렀다.
용화산은 파라호, 의암호, 소양호 등과 연접해 있고 산림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경관이 아름다우며 조망이 좋은점등을 고려하여 산림청이 선정한 100대 명산에 선정되었다.


















(위의 사진들은 다른산악회에서 퍼온것임)
참가비 : \30,000
◑산행코스 : 사여교 - 폭팔물처리장 - 큰고개 - 용화산정상 - 안부 - 고탄령 - 사여교
(산행코스는 당일 현지사정에 의해서 변경 될 수도 있음)
◑산행시간 : 5시간30분(중식 및 휴식시간포함), 산행거리 11KM
◑차 량 : 승산고속관광(경기74아7425) 백승도(010-4110-6142)
◑준비물 : 계절에 맞는 복장,스틱, 중식, 식수(충분히 준비),여벌옷, 기타 등등.
◑제공물 : 아침 김밥, 하산후 현지 식당에서 하산주 겸한 식사.
◑승차장소
☞강남역 : 06시50분(지하철2호선 1번출구)
☞선릉역 : 06시55분(지하철2호선 1번출구)
☞건대입구역 : 07시10분(지하철2,7호선 6번출구 건대약국앞)
☞천호역 : 07시20분(지하철5,8호선 6번출구 외환은행앞)
☞길동 : 07시25분(살레와 등산장비점앞)
☞상일동 : 07시30(상일육교/후레쉬마트앞)
※ 본 산악회는 비영리산악회로써 본인의 과실 또는 부주의로 인한 사고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없으므로 항상 안전산행 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삼총사-- 김진현 윤봉주 송낙영 참석합니다.
남선옥참석합니다
이광배참석 합니다.
장병순/이용휘 대장님!참석 합니다
윤명선산두리참석합니다
채숙씨도산두리참석합니다
조아조아~~^^
홍대장도 참석합니다
홍대장 산두리 예약했어요
정응진대장참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