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별이 입니다. 오늘은 무역영어 3급 합격후기로 여러분들을 찾아 왔습니다.
무역영어는 1.2.3급이 있는데 2.3급은 과락이 없어서 마음이 한결 가벼웠습니다. 제 1과목 : 영문해석 2과목 : 영작문
3과목 : 무역실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과목당 문제수는 25문제 세 과목 총 75문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교재는 무역영어 3급 한권으로 끝내기 , 무역영어 2.3급 기출문제집 2권으로 공부 하였습니다. 2권 모두 무역시험연구소 편저 시대고시기획 이네요. 이 종목은 무역실무를 기본으로 해서 영어문제를 출제하기 때문에 무역실무를 먼저 공부 하시는게 효율적 입니다.
그래서 저는 무역영어 3급 한권으로 끝내기 교재로 무역실무파트 기출 체크문제 약 140문제 풀어 보았습니다. 그 다음 무역영어 2.3급 기출문제집에 있는 3급 기출문제 9회분 (675문제)를 풀었습니다. 이렇게 제가 푼 문제는 약 800문제 정도 풀었던거 같습니다. (1회독)
초반에 문제풀때 2020 인코텀즈 내용이 어려와 무역전문채널 무꿈사 유튜부를 보고 2020 인코텀즈를 다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시간도 30분 정도 투자하니 충분히 이해가 가더라구요. 그리고 성암국제 무역고등학교 교사가 올린 무역영어 3급 기출문제 풀이 유튜브 영상이 있어 무역실무파트만 기출 2회분을 시청 하였습니다. 이 영상들이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영어파트가 약해서 아주 기초적인 것을 제외하고는 문제와 답을 통채로 외워서 시험을 보았습니다. 영어가 포함된 종목은 대부분 그렇게 공부를 합니다. 즉 영문을 해석해서 푸는 경우는 거의 없고 문제와 답을 통째로 외워서 시험을 대비 합니다.
그리고 이번 시험 전략은 무역실무에서 고득점하고 영어파트에서는 적당하게 점수받고 합격하기로 전략을 짰습니다. 전파진흥원 시험은 기출문제가 많이 나와서 영어과목도 쉽게 접근 했는데 상공회의소 자격증 시험은 기출에서 문제가 나오기는 하지만 그렇게 많이 나오지는 않아 약간 고전을 예상 하였습니다.
이렇게 시험 대비를 하고 9/18(일) 오전 8시 40분에 무역영어 시험을 보았습니다. 무역실무는 쉽다는 생각이 들었고 영어파트는 역시 어렵더군요. 75문제 90분 시험이라 시간은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시험을 다보고 3문제 정도 애매한 문제들이 있어서 책을 찾아 보았는데 그 문제들을 다 틀리고 말았네요. 그래서 발표 할때까지 마음이 편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오전 10시 합격자 발표를 확인했는데 저의 점수는
1과목 영어해석 : 44점 , 2과목 영작문 : 60점 , 3과목 무역실무 80점 평균 61.33 점 으로 합격을 하였습니다.
평균 60점 보다 딱 1문제 더 맞고 합격을 했네요 ~ ^^
원래 무역영어는 3급만 취득하고 2급은 생각이 없었는데 무역실무가 재미있기도 하고 공부한것이 아깝기도 하여 2급도 도전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조금만 더 공부하면 2급도 합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다음 합격후기로 다시 찾아 뵐께요 ~~ 모두 파이팅 하세요.
첫댓글 무역영어 왠지 어려울것 같은. ㅎ
영어 싫어, 수학 싫어 ㅎㅎ
축하드립니다 ^^
저도 영어는 싫어 합니다. 그런데 공부해보니 무역실무는 재미 있더군요. 무역실무가 재미 있어서
2급까지 도전해 볼 생각 입니다.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젠틀맨 거제님도 파이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