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대전 중구 안영동 자동차 광택, 유리막코팅 시공전문 기범광택(폴리시팩토리)입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한줄인사 게시판이나 시공포스팅에 대한 댓글로
귀하께서 다녀가심을 남겨주신다면 더 바랄것이 없겠습니다. ^^
볼보~
독일3사가 워낙에 인기가 많아서인지는 몰라도,
볼보의 모델들은 시공이 자주 있지는 않습니다.
차주분께서 워낙에 볼보 매니아이신 관계로,
이런 저런 설명을 해주셨는데,
듣고 보니 저도 관심이 많이 간게 사실입니다. ㅋㅋ

일단 먼저 조수석 리어도어는 판금도장을 협력 정비공장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이 칼라는 보수도장후에 이색(색이 안맞는)현상이 걱정이 되는 칼라입니다.
다행히 정비공장 대표님과 공장장님께서 제 성격과 잘 맞는 관계로 좋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 고객님들께 요즘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열건조후에 조립완료되면 기범광택으로 이동하여 표면마감작업을 합니다.
판금도장은 다른데 가시기 전, 또는 다녀오신후에 마지막으로 저와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충분히 개입하여 좋은 조건을 만들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튼, 사진을 남기지 못한 관계로~ 조금 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미 예전에 보수도장하신 운전석 프론트 도어의 표면상태가 계속 신경이 쓰입니다.
차주분께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으셨지만,
광택쟁이 눈에는 그런것만 보이네요.

도어의 넓은 면이 아주 균일하게 오렌지필 현상이 있습니다.
기범광택은 올해부터는 샌딩없이 이런 오렌지필 현상의 표면레벨링작업을 합니다.

좌측은 아직 시공전이구요,
이런식으로 잡아갑니다.

반사되는 그림이 완전히 다르죠. ^^
차주분의 함박웃음을 볼수있었습니다.














오렌지필 현상으로 광택도가 많이 안좋았던 앞도어입니다.
거울이 되었습니다. ^^


이번에 먼저 보수도장한 뒷도어입니다.
색상도 아주 매칭이 잘되고, 표면레벨링도 잘 나왔습니다.
먼지잡티 두곳 제거후에 전체 표면마감작업을 해서 거울처럶 나왔습니다.




광택은 도장면의 정리, 또는 복원작업입니다.
크리어코트가 살아있는한 최대한 복원입니다.
광택기계자국이 없는 것은 기본이고요,
제거, 교정 가능한 스크래치는 최대한 개입하여 하나 하나 해결봅니다.
광택의 종류는 이런 복원작업의 난이도입니다.
더 자세한 설명은 현장에서 해드리겠습니다.
그후에 코팅입니다.
왁스코팅으로 마감을 하는 것이 기본이고요,
유리막코팅은 3가지 제품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중에 추천해드리는 제품은 실리카70% 제품입니다.

70% 제품도 이처럼 아주 맑게 또 약간은 단단하게 경화합니다.
90% 제품은 당연히 더 좋겠지요. 내구성, 슬릭감, 발수력등이 더 뛰어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저는 70%제품을 기본적으로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이 두가지 제품외에 조금 더 저렴한 금액대의 폴리시라잔5% 제품도 있습니다.
슬릭, 색감이 아주 좋은 제품이구요, 실리카제품에 비하면 내스크래치성은 약합니다.
단점이라면 초기 경화기간이 약 2주정도로 아주 조심하실 필요가 있다는 것인데,
코팅후는 특별히 아껴주시길 부탁드리기 때문에 이런 관점으로 보면 특별할것은 없지만,
2주이내에 자동세차나 손세차장등에서 빡빡 닦는 세차를 해버리면...
아주 아주 최악의 경우에는 코팅피막에 손상, 또는 제거가 되버릴수도 있습니다.
도장침투형이라고는 합니다만,
무조건 버틴다고도 장담은 못합니다. 초기에만 말입니다.
그래서, 조금 뻣뻣하기는 하지만, 유지관리제로 커버가 되기 때문에
저는 실제 투명하고 단단하게 경화하는 실리카제품을 선호합니다.
경화속도가 아주 빠릅니다.
실제 도장면에 코팅된 박막의 코팅은 탄성이 있어 도장의 수축, 팽창과 함께하기 때문에 크랙발생이 없습니다.
코팅작업은 해보셔야 압니다만,
폴리시라잔계는 솔직히 타이밍외에 별다를게 없고요,
실리카도 잘 바르고 잘 마무리하면 되지만,
꿀, 또는 본드를 바르는 느낌이기 때문에
코팅제 도포나 마무리시에 타올스크래치 발생할수가 있고요,
균일하게 도포되지 못한 경우에 얼룩이 땀이 빼게 만듭니다.
그런 작업성의 차이때문에 폴리시라잔계를 선택하기도 했지만,
결과물에서 확실한 차이을 보이고, 실제 수개월, 1년이상 지난 뒤에
사고처리등으로 입고해주셨을때의 상태를 보면 분명히 다릅니다.
그런데, 이 부분은 차주분께서 관리하신 내용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기도 하는 부분이라 조심스럽기는 합니다. ^^
왁스, 실런트시공만으로도 평소 유지관리를 너무나 잘하시는 분들이 또 계시기 때문에...
유리막코팅이 만능은 아닙니다만,
그런 관리요령, 손의 감각을 터득하시는 것이 사실 쉽지가 않아서...
또한, 도장은 말그대로 페인트 도장이고 그대로 노출된것보다는
뭔가 투명한 것이 그것을 보호해주면 그 좋은 상태가 오래 유지되는 것은 이미 증명이 되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유리막코팅을, 가급적 경화형 실리카 유리막코팅을 추천합니다.
물론...
도장의 좋은 상태를 위한 광택작업은 필수입니다.
신차도 광택은 필요하답니다. 거의 대부분요.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
고민만 하지 마시고 와서 커피한잔 하시면서 저와 이야기 해보시고 결정하세요. ^^
첫댓글 XC70명차인데 저평가된 차량이기도 하죠
감사합니다. ^^ 더운데 어찌 지내세요~ 항상 건승하십시요.
@공장장 더워서 말라 비틀어지는 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