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매화축제 열리는 장소 및 시기 등 정리해봤어요
노리매공원 (유료 관광지)
제주도 서쪽에서부터 보고 가자면 ' 노리매 ' 라는 관광지에서 매화 꽃 축제가 열립니다 .
축제 << 이 두글자만 보면 뭔가 행사도 많이 열릴것 같지만 사실은 아니구요 ^^
꽃들이 화려하게 핀다고 해서 일반적으로 꽃축제 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해요 .
노리매공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업하며 오후 5시에 입장 마감됩니다.
매화축제는 2월 초부터 한달 정도 생각하시면되구요 .
매실따기 체험등도 초여름에 한시적으로 할 수 있기도 했었습니다 .
이건 매년 다르기때문에 문의해보시구요.
그외 상시체험으로는 제주 전통 테우체험 , 한구 ㄱ도자기 핸드페이팅 등이 있으니 체험을 원하시는분들은 문의해보시구요.
성인 9천원 , 청소년/군인/유공자/경로/장애인 6천원 , 어린이 5천원 입장요금있습니다.
제주도민 할인가능하니 민증 가져가시구요 . 만3세 미만 영유아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
산책로 잘 만들어져있어서 유모차 / 휠체어 동행하기 좋습니다.
2. 한림공원 (유료 관광지)
두번쨰는 ' 한림공원 ' 입니다 .
현재 2월 19일 까지 ' 수선화 축제 ' 가 열리고 있는 제주도 서쪽 , 협재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는 유료 관광지이구요 .
아마 수선화 축제가 끝남과 동시에 매화축제가 시작되지 않을까 하고 있는데 ,
매화꽃 아래에 수선화들이 피어있는 모습들을 볼 수 있기때문에 시기가 겹칠 수도 있습니다.
한림공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입장이 가능하구요 .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곳으로 반려동물 동반시 미리 전화하셔서 가능한 종인지 꼭 문의해보시구요 .
목줄 / 배변패드 등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문의해보세요^^
한림공원은 어린 15,000원 / 경로 12,000원 / 청소년 10,000원 / 어린이 9,000원입니다.
도민 할인 가능하구요 . 거동이 불편하신분들에 한해 휠체어 무료 대여 중이며
24개월 이하 유아에 한해 1일 1천원 이용료로 유모차 이용가능하구요.
1일 1,000원에 물품보관함도 이용 가능합니다.
3. 칠십리공원 (무료 여행지)
제주도 매화축제 까지는 아니지만 ^^~ 꽃들이 화려하게 피는것이 축제라면 이곳 ,
서귀포 중심부에 있는 무료여행지 ' 칠십리공원 ' 에 방문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
각종 명소들 가운데 있어 잠시 방문하기 편하고 주차장 협소하지는 않지만
매화꽃이 피는 시기에는 많은분들이 방문하셔서 약간 혼잡하기도 하더라구요 .
산책로 매우 잘 만들어져있는 곳이구요 .
무료 주차와 무료 방문이 가능한곳이라 부담없이 방문하시기 좋으며
유료 관광지에 비해서는 매화 나무가 많지는 않습니다 .
이곳에서는 특히 천지연폭포를 내려다 볼 수 있는 포인트 존이 있기에 여기 놓치지 마시고 다녀오세요^^
4. 걸매생태공원 (무료여행지)
칠십리공원 바로 옆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곳이예요 .
걸매생태공원에 가시면 조금 더 많은 매화나무들을 보고 오실 수 있습니다 .
제가 여기 자주 다녀봤는데 2월달 안에 만개가 되고 3월 극초에 가면 남아있는 매화들 볼 수 있고 그렇더라구요 .
매화꽃이 피는 시기가 매년 다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제주 지역 카페등에 문의해보시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걸매생태공원 또한 무료 방문 / 무료 주차가 가능한곳으로 부담없이 매화꽃을 보고 오기에 좋습니다 .
5. 휴애리 (유료 관광지)
다섯번째는 제주 동쪽을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한곳인 휴애리자연생활공원입니다 .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업하고 있구요. 현재는 휴애리 동백축제 / 유채꽃밭 구경 가능하며
온실에서는 수국이랑 팜파스도 구경이 가능했습니다 .
매화축제는 매년 2월 중순 ( 거의 15일부터 합니다 ) 부터 한달 정도 사이에 하고 있으며
여기는 좀 축제장 분위기가 납니다 ^^ 엿 판매하시는분들 ( 공연도 하심 )도 계시구요 .
캐릭터 솜사탕을 만들어 판매하시는분들도 계세요 .
여러가지 볼거리들도 있고 포토존들도 가득하여 관광객분들도 많이 가시지만
제주도민분들도 많이 가시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주차 비용은 무료이구요.
입장료는 성인 13.000원 / 청소년 11,000원 / 어린이 10,000원이며 제주도민은 50% 할인 가능합니다.
제주흑돈세상수라간 표선점
제주도 매화축제 보러 돌아다니시다가~ ^^
흑돼지 드시고 싶으신분들이 계시다면 이곳 ' 제주흑돈세상수라간 표선점 ' 에 방문해보세요 .
휴애리에서 약간 더 동쪽으로 이동하면 표선해수욕장이 있는데 그곳에 자리잡고 있답니다.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일이구요 .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없이 영업하며
흑돼지 생고기 구입도 가능하고 전국 택배배송 가능한 곳이라
신혼여행 선물 , 명절 선물 , 어버이날 선물등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
문재인 전 대통령 부부 외 여러 유명 인사들이 대거 다녀가신 찐 맛집으로
흑돼지 직영농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원산지 및 고기 속일 일이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
매우 질이 좋고 육즙이 가득한 최고 등급의 흑돼지를 먹어 볼 수 있는 곳으로
공기밥을 주문하면 흑돼지 김치찌개가 무료로 나오는데 이것또한 진국 .. 정말 맛있습니다.
채소 농사도 함께 하고 계시다보니 싱싱한 야채들도 가득 먹을 수 있고
모든 음식을 직접 하시는곳이라 믿고 먹기 좋은곳이기도 합니다 .
숯도 그냥 숯 안쓰시고 1천도씨의 화력을 가진 최고급 백탄참숯만 사용하신다고 하더라구요 .
화력이 강하다 보니 불맛과 불향이 고스란히 흑돼지에 스며들어서 최강의 고기 맛을 느낄 수 있었구요 .
후식은 냉면도 있고 비빔면이랑 잔치국수 (따뜻한 국물) 도 있습니다.
후식 면 요리 가격대도 저렴하고 맛도 좋고 푸짐하게 잘나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