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대학생 탁구 하수입니다.
티마운트 KTS760을 사용해보았습니다.
※ 제품 테스트 및 리뷰를 위하여 티마운트에서 제품을 제공해주셨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 탁구 레전드 김택수의 추천
티마운트 KTS Premium 시리즈는 한국 탁구 레전드인 김택수 감독과 티마운트사의 기술 협업을 통해 완성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각종 엄격한 평가를 거쳐 김택수 감독이 직접 테스트하고 추천하는 제품이라 소개되어 있습니다.
KTS 프리미엄 시리즈는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KTS760은 드라이브 시 공의 끌림과 반발력이 뛰어나 최상의 스피드와 날카롭고 파괴적인 공격을 구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연 하찮은 탁구 하수가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
사용 후 느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흔들림 없는 편안함
KTS760의 FL그립은 좌우가 넓고 살짝 각져있었습니다.
넓고 큰 편이지만 형상과 굴곡이 잘 설계되어 편안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기술 구사와 화백 전환에 있어 헐렁함 없이 든든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백핸드 기술이 편하게 잘 나왔습니다.
비스카리아나 린가오위엔ALC의 그립감과 비슷했습니다.
내 힘으로 치기 좋은 아우터ALC 블레이드
KTS760은 조금 특이한 코토+아우터ALC 라켓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코토+아우터ALC 제품들은 날카롭게 튕긴다는 특징이 있었는데, KTS760은 안정감과 묵직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순전히 저의 힘으로 플레이하기 좋았습니다.
라켓의 반발력을 이용하려고 하면 공이 가다가 끊기는 느낌이 들어 답답했지만, 점점 제 힘을 싣기 시작하니 오히려 자유도 높은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마치 이너ALC의 특징이 섞인 아우터ALC 라켓같았습니다.
KTS760의 세부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타구감
진동 없이 단단한 감각과 함께 공을 잡아주었습니다.
처음에는 러버와 목판이 따로 노는듯한 느낌을 받았는데, 적응 후에는 오히려 대중적인 코토+아우터ALC 제품들보다 감각이 더 선명하다고 느꼈습니다.
반발력
공을 툭 대기만 했을 때는 낮았고, 힘을 줬을 때는 적당히 높았습니다.
그래서 쇼트 연결이나 디펜스에서는 툭 대었을 때, 드라이브와 스매시 및 공격적인 부분에서는 힘을 줬을 때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능동적으로 힘을 조절하고 싶으시다면 만족해하실 확률이 높고, 라켓의 반발력을 이용하여 치고 싶으시다면 답답해하실 확률이 높습니다.
드라이브 & 스매시
드라이브의 경우 날카로움이나 빠른 스피드는 없었지만 파워와 회전, 그리고 안정감의 밸런스가 잘 맞았습니다.
스매시에서는 파워와 스피드가 돋보였으며, 스매시 전형이 사용하기에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신 드라이브와 스매시 모두 사용자의 힘과 임팩트에 비례해서 직접적인 힘 전달이 필요했습니다.
자유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었던 반면 사용자의 힘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을 때는 볼이 죽거나 약했습니다.
쇼트 & 디펜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입니다.
쇼트와 디펜스를 안정적으로 연결하기에도, 카운터성으로 맞받아치기에도 좋았습니다.
또한 2구 플릭도 회전량과 성공률이 만족스러워 백핸드 중심으로 게임을 펼치기 좋았습니다.
다른 제품들과 비교한다면?
'코토 + 아우터ALC 제품'하면 비스카리아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KTS760은 비스카리아에 비해 반발력이 낮은 대신 안정감이 높았습니다.
더 빠르고 날카로운 쪽은 비스카리아, 더 안정적이고 힘이 있는 쪽은 KTS760이었습니다.
회전량은 사람에 따라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코르벨이나 이너포스ALC, 휴고 시리즈 등의 제품을 선호하신다면 KTS760의 회전량이 더 높다고 느끼실 것 같습니다.
반면 비스카리아나 티모볼ALC 등의 제품을 선호하신다면 비스카리아의 회전량이 더 높다고 느끼실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느낀 KTS760
코르벨을 사용중인 오픈 5부 김 군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라켓은 반발력이 코르벨보다 훨씬 높다. 처음에는 반발력이 과하다고 생각했는데 적응 후에는 오히려 코르벨이 답답하게 느껴졌다. 이 라켓의 장점은 파워가 좋고 내 힘을 잘 받아 공에 전달해준다는 것이다. 비스카리아는 공이 맞자마자 튀어서 힘 전달도 잘 안 되고 컨트롤도 힘들었는데 이 라켓은 비교적 편하고 강하게 칠 수 있었다."
비스카리아를 사용중인 희망부 김 군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라켓은 비스카리아보다 조금 덜 나가는 대신 연속성이 좋았어요. 드라이브는 비스카리아보다 위력이 잘 안 나왔지만 디펜스가 편했고 스매시가 더 좋다고 느꼈어요. 저는 스매시 전형이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같은 초보자분들께 추천드린다면?
티마운트 KTS760은 사용을 거듭할수록 마음에 들었던 아우터ALC 블레이드입니다.
라켓의 반발력보단 스스로의 힘으로 플레이하고 싶으신 분들, 안정감 있는 코토+아우터ALC 제품을 원하시는 분들, 합판 계열 제품에서 반발력을 높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해당 영상은 KTS760을 사용하여 오픈 3부 김형태 선수와 게임한 영상입니다.
김형태 선수의 볼이 너무 억세서 주력 라켓으로는 대응하기 힘들었는데, KTS760은 조금이지만 비교적 안정감이 높았습니다.
주력 라켓으로 게임했다가 털린 영상도 추후에 편집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영상 찍으면 도움된다는 말이 확실히 이해가 됐던 게 영상을 통해 평소에 얼마나 떨어져서 치는지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고쳐야 할 점이 많지만 차근차근 하나씩 해결해나가는걸로...
이상 탁구 하수가 남기는 티마운트 KTS760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첫댓글 특이한 아우터alc 네요 ㅎㅎ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끝까지 보게 되는
감사합니다!
영상보니 더 실감이 나네요 ^^
잘알려지지 않았지만 좋은 라켓들 소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좋은 성능을 가진 제품들이 인기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둘님의 영상들 매번 재미있게 봤는데 지금 보니 대부분 펑 되어있네요 ㅠㅠ 안 됩니다!!
@아이둘 감사합니다 ㅠㅠ 아이둘님 영상 이제 펑 하지 말아주세요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에잇! 속았네 속았어 ㅎㅎ
ㅋㅋㅋㅋㅋ
역시 고수였어... 속았네 속았어...ㅠㅠ
다들 블레이드 소개보다 정지탁님에 대한 관심이 많으신 것 같네요.ㅎㅎ 그리고! 실망이에요! 만날 하수라고 하시면서 저렇게 치면 반칙이잖아요! 무려 오픈 3부와 3점이면 5부라는 얘기 아닌가요? 저같은 사람에겐 하늘이구만요! 멋집니다~^^
자막으로 오픈5부라고 써놨어요...ㅎ
정지탁님은 오픈5부가 하수라고 생각하나부죠...
전 지역5부라도 되고 싶은데... ㅠㅠ
@smoothie ㅠㅠ
@왕난리친 오픈5부=최하 지역3부=고수=정지탁님=하수표현은 이제 양보~~
안녕하세요~ 처음 정지탁으로 후기를 올렸을 당시 지역 6~7부 정도여서 초보자의 관점에서 본 용품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픈 5도 여전히 하수에 속하긴 하지만 실망하셨다면! 적절한 새 인트로를 생각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지탁 실망이라뇨...^^
화가 난다~~~
@팔대칠 안녕하세요~ 지역 부수는 지역에 따라 2~4부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코로나로 인해 대회가 없어 정식 승급한 것이 아니라 떳떳하지 못한 오픈 5입니다 ㅠㅠ
@정지탁 비겁한 변명입니다...
@smoothie 탁구장 이웃 smoothie님 안녕하세요~ 집 가는 길에 smoothie님 다니시는 탁구장 항상 지나가는데 고수들의 아우라가 뿜어져나오던데요 ㄷㄷ
@정지탁 고수 정지탁님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에 고수님 다니시는 탁구장엘 두어번 갔었는데, 촬영하신 사이드는 고수님들의 아우라로 가보지도 못하고 돌아 왔습니다 ㅠㅠ
이제 처음 시작 멘트를 바꾸실때가 된거 같습니다ㅋㅋ
전체적인 사용기 느낌이 제가 느낀 느낌과 비슷해서 더욱 자세히 보게 되었어요~
저와 비슷하게 느끼셨군요 감사합니다~~ 새로운 인트로 생각해보겠습니다 ㅋㅋ KTS760을 중펜으로 사용하면 어떨지 궁금하네요!
오픈5부가 탁구하수면 저는 새싹부~^^;자세한 시타기와 영상까지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전후면 러버는 어떤걸로 하셨는지요?^^
오메가5 프로랑 오메가5 투어래요^^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포핸드 XIOM 오메가5 프로
백핸드 XIOM 오메가5 투어 사용했습니다~
안드로 K9, XIOM 베가 재팬 & 투어 등 다양하게 테스트했는데 라켓이 러버를 크게 가리지 않아서 평소에 선호하시는 러버 그대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지탁 역시 붓을 가리지 않으시는군요...
제 760은 러버를 엄청 가리던데요...ㅠㅠ
@smoothie 저도 러버 가립니다 ㅠㅠ 사용하는 동안 '이 러버랑은 잘 안 맞네?' 싶었던 경우가 없어서 위와 같이 적었습니다~
@정지탁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좋은 라켓 사용기 잘 보앗습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다들 사용기보다 정지탁님 실력에 관심이 많으시네요 ㅎㅎ 역시 고수였어요 ㅎㅎ 정성스런 사용기 잘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고수 발톱에도 못 낍니다 ㅠ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