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로사키성 눈등롱 축제
弘前城雪燈籠まつり
2. 핫코다산에서 스키를 타자
멀리 홋카이도를 바라면서 스키를 탈 수 있는 곳도 있다
핫코다산은 해발 1,585미터의 큰 산을 주봉(가장 높은 봉우리)으로 하는 10봉으로 이루어진 북쪽 핫코다와 6봉으로 이루어진 남쪽 핫코다의 총칭이다. 봄에는 신록,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수빙과 계절을 느끼는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 볼 수 있는데, 특히 겨울에는 파우더 스노우를 기대하고 스키를 타러 국내외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아오모리역에서 JR버스 '아오모리-핫코다 로프웨이 · 스카유 온천'행을 타고, 약 80분 거리에 있는 '핫코다 스키장'에서는 '핫코다 로프웨이'를 타고가는 해발 1,324미터의 다모야치다케 정상을 기점으로 한 5개의 코스를 설치. 최대 5,000미터의 긴 코스가 있어, 수빙 사이를 누비며 질주 할 수 있다.
일명 "스노우 몬스터 '라고도 불리는 수빙
1, 2월에는 눈과 물방울이 침엽수에 부착된 수빙이 제철을 맞으며, 그 사이에서 스키를 타는 것도 가능하다. 세계에서도 몇 개 밖에 없는 자연현상의 감상은 여행의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다. 핫코 다산에서 스키가 가능한 기간은 11월 하순부터 5월 중순까지이며, 장소에 따라서는 8월의 여름 스키도 있다.
◆ 실시중인 신형 코로나 감염증 대책
점포 · 시설 및 장비 등의 소독 · 살균 · 세정 / 살균 소독액의 설치 / 고객의 교체 때마다 소독 / 점포 · 시설 내 환기를 실시 / 동전 트레이 사용 / 칸막이 설치 / 직원 마스크 착용 · 손씻기 · 소독 · 가글 · 체온측정 실시 / 입점 인원 및 좌석 간격 조정 / 입장 제한 예약제 실시 / 컨디션 불량 고객의 입점 거절 / 고객에게 마스크 착용의 부탁 · 체온측정 실시
핫코다 로프웨이
klook
KKday
KKday
3. 오이라세계류에서 얼음폭포 보기
라이트 업한 얼어붙은 폭포나 고드름은 투어에 참여하지 않으면 볼 수 없다
오이라세계류는 화산의 분화에 따라 생긴 칼데라 호수인 도와다코(도와다호)가 그 물줄기의 시작인데, 이 오이라세계류는 14킬로미터에 걸친 계곡을 말한다. 조용한 숲속에서 맑고 차가운 물이 흐르는 자연의 명소로 인기가 높다. 겨울철에는 렌트카나 택시로 국도 103, 102호선을 통해서 올 수 있다. 또한, 기간한정으로 버스의 운행도 있어, 안심하고 갈 수 있다.
환상적인 얼음폭포
봄의 빛나는 녹색과 가을의 화려한 단풍을 바라보며 산책이 유명하지만, 겨울의 설경도 놓칠 수 없다. 추운 한겨울이 되면 계곡의 곳곳에 크고 작은 폭포가 얼고 얼음폭포와 고드름이 생겨난다. 흘러가는 물이 그대로 얼어 붙은 얼음폭포를 바라보고 있으면 마치 시간이 멈춘 것 같은 이상한 기분이다.
낮에 설경을 즐긴 뒤, 밤에는 라이트 업 투어에도 꼭 참가해 보자. 오이라세계류에 흩어져 있는 몇 곳의 얼음폭포와 고드름 등에 조명을 비추는데, 어둠에 떠오르는 환상적인 광경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