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공지사항
SBS"호구들의비밀과외"방송관련 사과문
원문을 그대로 공개합니다.
회원여러분!
협회에서는 본건과 달리 협회 추천 공인중개사가 출연하는 "부동산거래 피해예방" 이라는 주제로 방송을 요청하였고 긍정적으로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음은 SBS가 보내온 사과문입니다
SBS가 보내온 공문내용
1. 귀 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SBS <호구들의 비밀과외>는 시청자들에게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피해사례'들을 소개하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3. 지난3월 5일 방송은 온라인 허위매물, 깡통전세사기 등 뉴스와 취재, 제보를 통해 드러난 부동산소비자 피해사례를 소개하면서 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하였습니다.
4. 제작진은 우리 주변에서 만나는 대다수의 공인중개사 분들은 성실하고 정직하게 업무를 보고 계시다고 믿고 있으며, 방송에도 수차례 MC멘트와 자막을 통해 '언급된 피해사례들은 일부의 사례이며 대다수의 분들이 정직하게 일하고 계신다'는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5.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송에 언급된 피해사례들로 인해, 이와 무관하며 선량하게 일하고 계신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원분들에게 불쾌감을 드렸다면, 이는 제작진의 의도가 아님을 말씀드리며 관련된 분들께 정중히 유감의 뜻을 전해드립니다.
6. 아울러 본 프로그램의 다시보기 앞에 자막으로 아래와 같이 <알림> 처리하겠습니다.
#알림
본 방송에서 소개되는 피해사례는 일부 무등록중개업자 등에 의한 사례일뿐 대다수의 공인중개사 분들과는 무관하며 많은 분들이 정직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부동산거래질서 교란행위 및 불법중개신고신터' 를 운영하는 등 부동산거래과정에서 국민들의 피해예방을 위해 상시 노력하고 있음을 알립니다.
끝.
첫댓글 대의원님 수고 많으십니다
SBS ‘호구들의 비밀과외’ 관련 사과공문 전해와
공문을 통해 ‘제작진의 의도치 않은 사안, 유감의 뜻 전해’
다시보기 VOD서비스에 정정 및 안내자막 게재방송
http://www.kar.or.kr/pnews/karnewsview.asp?karnews=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