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 대표 타이틀이 보헤미아 국왕이고, 더불어 보헤미아 공작, 모라비아 공작, 니트라 공작 세가지를 갖고 있다면,
공작령 페널티 때문에 하나를 작위파괴를 하잖아요? (분봉하기 싫다면)
이 경우에 각 보헤미아, 모라비아 대부분을 직할 지배 하고 있는데 니트라가 모두 각기 다른 봉신들에게 영토가 분봉된 상태라면
1. 니트라 공작령이라는 칭호를 제가 소유함으로 인해서 얻는 이득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있을까요?
2. 하위 백작을 거의 두지않고 직할 통치중인 보헤미아 공작령, 모라비아 공작령 작위를 파괴하고 니트라 공작령 칭호를 유지하는게 더 이득일까요?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가 제대로 안된 상태라 두서없는 질문 죄송합니다
첫댓글 상위작위를 들고있어야 휘하 봉신들이 좋아하고 정상적으로 세금을 받던걸로 기억합니다
작위랑 세금이랑 연관이있는지는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니트라 공작령의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
니트라 공작령의 어느 한 봉신이 공작령의 절반 이상을 가지고 있다면, 공작령을 파괴하면 그 봉신이 공작령을 새로 만듭니다. 그래서 유저가 들고 있는 니트라 공작령의 직할지마저 자신에게 이양할 것을 요구하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이 경우엔 그냥 들고 계시는 게 낫습니다.
니트라 공작령이 여러 봉신들로 잘게 쪼개진 상황이라면 파괴하셔도 괜찮습니다.
관계도 악화, 파벌 등의 우려가 있다면, 니트라 공작령 주변의 공작에게, 니트라 공작령의 백작령을 하나씩 넘겨주면 됩니다.
ex) 니트라 공작령 주변에 공작령이 3개 붙어있다면, A공작에게 니트라 백작령 1개, B공작에게 1개, C공작에게 1개 씩 쪼개서 나눠주면, 니트라 공작령을 파괴해도 새로 만들 사람은 없고, 작위에 불만을 가질 사람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