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리퍼 고정에 알로이 볼트가 사용되었습니다. 로터는 티타늄 입니다. 엄청나게 가볍고 우수한 제동력을 보이지만 엄청나게 패드가 빨리 닳습니다.
유명한 Syntace의 F99 스템 입니다. 초기에 불량이 좀 있어서 말들이 좀 많았지만 대표적인 경량 스템중 하나 입니다. 길이에 따라 90~110g 정도 될겁니다.
AX-Lightness 싯포스트 입니다. 30.9파이를 쓰는 스페샬라이즈드 프레임에 맞는 사이즈가 없어서 카본으로된 심을 커스텀해서 사용한답니다.
극단의 경량화를 추구하면서 바엔드라...? 하지만 사실은 그렇습니다. 바엔드는 XC선수라면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 1 "번 이네요...저는 언제쯤 1번을 달수 있을까요...^^?
Full specification Frame: Custom Specialized S-Works Epic Carbon, FACT M10 carbon front triangle, Az1 construction, M5 aluminum rear triangle, sealed cartridge bearing pivots, 100mm travel, FACT carbon link Rear shock: Specialized AFR w/ Flow Control valve Fork: Pace RC39XC
Critical measurements Rider's height: 1.73m (5' 8"); Weight: 66kg (145.5lb) Seat tube length, c-c: 365mm Seat tube length, c-t: 444mm Top tube length: 589mm (horizontal) Saddle height, from BB (c-t): 713mm Saddle nose tip to C of bars: 580mm C of front hub to top of bars: 665mm
보시다시피 키에 비해 사이즈가 큰것 같습니다만 타는걸 보면 맞아 보입니다. 가끔 부산분들이 작은 자전거에 몸을 접듯이 해서 타시는걸 보면 좀 그렇더군요. 사이즈와 피팅은 정말로 중요한것 같습니다.
Bottom bracket: Specialized integrated Cranks: Specialized FACT carbon, 175mm, 30/44T Chain: KMC X-SL Front derailleur: Shimano Dura-Ace FD-7800-B Rear derailleur: SRAM X.0 BlackBox, medium cage Shift levers: SRAM X.0 twist shifters Front brake: Magura Marta SL with Stan's 160mm coated aluminum rotor Rear brake: Magura Marta SL with Stan's 140mm coated aluminum rotor Brake levers: Magura Marta SL Rear sprockets: SRAM PG-990, 11-32T Wheelset: Specialized Roval Contróle converted with Stan's NoTubes kit Tyres: Specialized S-Works Fast Trak SLK, 26 x 1.9" Bars: Syntace Duraflite Carbon, 580mm Stem: Syntace Force 99, 105mm x 6° Headset: Cane Creek IS Tape/grip: Ritchey WCS foam Pedals: Crank Brothers Egg Beater Four Ti Seat post: AX-Lightness with custom carbon fiber shim Saddle: Specialized Phenom 143mm Bottle cages: Specialized Rib Cage Pro Other accessories: Full titanium, aluminum, and carbon fiber hardware kit
Total bike weight: 9.45kg (20.8lb) ...믿어지십니까 ? 에픽완차가 이 무게라는 사실이...
체인링은 44/30을 사용했다고 나와있네요. 다시 두 장짜리 체인링으로 돌아가는 추세입니다. 44/29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제가 변경할 드라이브 트레인 구성과 비슷하네요. 체인링은 44/30 또는 29 카세트는 11- 29 고려 중... 시트 클램프는 B-T-P 구형 모델이며 무게는 7g.(제가 사용하는 07년식 38mm 사이즈의 무게가 6.5g입니다. ^^v) 프로 선수도 스탄'스 노튜브 키트를 사용하는군요. 경량화와 펑크방지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서... 참조 → http://stansbikeparts.com/demo.wmv
첫댓글 9.45kg -_-;
체인링은 44/30을 사용했다고 나와있네요. 다시 두 장짜리 체인링으로 돌아가는 추세입니다. 44/29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제가 변경할 드라이브 트레인 구성과 비슷하네요. 체인링은 44/30 또는 29 카세트는 11- 29 고려 중... 시트 클램프는 B-T-P 구형 모델이며 무게는 7g.(제가 사용하는 07년식 38mm 사이즈의 무게가 6.5g입니다. ^^v) 프로 선수도 스탄'스 노튜브 키트를 사용하는군요. 경량화와 펑크방지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서... 참조 → http://stansbikeparts.com/demo.wmv
어렵군효.. 수련이 필요합니다..ㅋㅋ
너무 고사양이라서 안 땡깁니다.. 호호호. ^^;;
ㅋ.... 지금자전거를 정복하고 커서 다른자전거를 노려봐야겠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