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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2: 자료실 오륀쥐를 오렌지로 읽는 영어실력으로 날림번역해본 체인지로그
아후제초작업 추천 0 조회 1,051 08.04.01 00:31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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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4.01 02:46

    첫댓글 이티님의 모드가 적극 수용되다 보니 저희들의 입장에선 그닥 새로운게 없는 얄궂은 상황이군요. 저는 로딩을 위해 노 게리슨 모드를 하는데, 5.5의 이티님 캠페인은 게리슨 포함이라 5.4로 회귀할까 생각중입니다. 암튼 번역감사합니다 :D

  • 08.04.01 05:47

    도시및 성의 크기에 따라 점수(메뉴얼상은 unitindex)가 주어지고, 포인트 수치만큼 병력을 보유할수 있는 시스템이네요. 촌락(village)는 0점, 마을및 목책은 10점, 큰마을과 목재성은 15점, 도시와 성은 20, 큰도시와 요새는 25, 거대도시와 성채는 30점이 주어집니다.

  • 08.04.01 05:56

    유닛의 포인트 계산은 2가지로 나뉘는데 종류에따라 보병은 0포인트, 기병, 공성무기, 함선은 1포인트가 들고 무장정도에 따라 중장은 2포인트, 경장과 원거리병, 창병은 1포인트가 드네요. 이를테면 경장보병이나 창병은 0+1 해서 1포인트, 중장기병은 1+2 해서 3포인트가 들고, 공성병기는 기본적으로 원거리 무기이므로 1+1=2포인트, 가벼운 함선은 1+1 = 2포인트, 후기의 무거운 함선은1+2 = 3포인트가 드는 식입니다.

  • 08.04.02 20:01

    에구.. 방금 edu를 뒤적거려보니 함선에 중장타입은 없네요. 함선은 모두 2포인트가 드는듯...

  • 08.04.01 05:58

    징병이벤트의 경우 전쟁 발생시 3000 플로린을 내면 10포인트를 추가로 사용할수 있는 형태이고, 팩션 규모(unitindex)에따라 추가로 포인트를 구입할수 있는 방식입니다. 이때도 3000플로린당 10포인트이며, 팩션의 규모 100, 200, 400, 800을 기준으로 추가 포인트가 구매 가능합니다.

  • 08.04.01 09:23

    개인적으로는 인구규모와 연관된 병력 생산 적용 시스템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돈이 많고 땅이 많아지면서 대규모 물량을 마음껏 뽑아서 공격하면 원만한 팩션은 다 무너져버리는데(그래서 나중에는 게임의 재미가 매우 떨어지죠..) 그걸 제어시킬수 있는 시스템이라 정말 마음에 드네요. 더욱 재밌게 플레이할수있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성과 도시테크가 변환불가라니... 정말 하드코어해지겠군요...

  • 08.04.01 10:03

    플레이시간이 많이 늘어나겟는데요. 이에 상응하는 턴증가도 고려해봐야할꺼 같은데요...

  • 08.04.01 10:24

    Issachar님 말씀대로 ET님 캠페인에 노개리슨 캠페인이 따로 없는게 아쉽네요. 이왕 너줄꺼면 노개리슨, 개리슨 다 너주지 -_-

  • 작성자 08.04.01 23:15

    하얀소리님께서 잘 설명해주셔서 오늘밤은 그냥 잘수 있겠네요 ㄲ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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