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은 자가교체가 어려워서 샵에가서 교체하고 플러그는 직접 교체해 봤습니다 엔진오일은 지난번엔 0W30 넣어봤는데 연비는 약간 좋은거 같은데 너무 가벼워서 악셀반응이 맘에 안들더라구요 역시 5W30이 정석인거 같네요 플러그는 덴소 이리듐플러그를 준비했습니다 플러그 차이가 보이시나요? B200 플러그 교체가 쉽지는 않네요 대부분의 엔진은 플러그가 위쪽에 있어서 교체가 어렵지 않은데 B200은 저~쪽 아래에 콕 박혀있어서 보이지도 않고 특히 1번 플러그는 미미와 간섭이 있어서 라쳇이 잘 안들어가서 조금 고생했네요 그래도 무사히 교체하고 나니 엔진이 조금 더 부드러워 진거 같습니다 이제 프론트 쇼바 교체가 남았네요 최근 주행감이 이상해서 엔진오일 갈면서 점검을 부탁했더니 쇼바가 나갔다네요 ㅠㅠ 쇼바 예약하고 왔습니다 쇼바까지 갈면 하체중 남은게 활대하고 컨트롤암인데 비싼거만 남은거 같습니다
첫댓글 그쵸~ 저도 이것 저것 다 써보다가 그냥 5W30입니다 ㅎ 차 점점 좋아지겠어요~
역시 보통이 제일 이네요 ㅎㅎ
다음번 교환할땐 점화플러그 나사산에 구리스 발라 놓으세요.. 그럼 교환이 아주 쉬워집니다..
그생각은 못 했네요~ 이리듐 플러그라 당분간은 교환 걱정이 없긴 해요~
저도 이번에 5w-30넣었습니다. 근데 0w와 5w가 체감상 다른게 있나요? 뒤에 점도가 달라지면 체감이 달라지긴 하는데..
점도가 낮아서 초반 가속이 매우 가볍게 나갑니다. 근데 엔진 미션하고 안맞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스타트시에 악셀반응이 거슬려서 5W30으로 돌아왔네요
@전주|임선종 아..앞에 숫자도 높아지면 점도가 올라가는군요. 덕분에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용인|카쥬 (김정훈) 네 앞에 숫자가 저온점도 뒤에 숫자가 고온점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