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6일 오후 멜론 1위를 달성하면서 5개 차트에서 1위를 찍으며 역주행을 달성하였다.
1996년 5집 앨범 '환생' 이후 무려 21년만의 차트 1위라고 한다.
인터뷰 게다가 아이차트 8월 17일 00:30분 기준으로 PK를 달성했다.
멜론 기준으로 누적 지붕킥 횟수 12회를 기록했다.
33주차 가온 주간 차트에서 역대 주간 스트리밍 횟수 5위를 기록했다.
방송 음원인 무한도전 가요제를 제외하면 무려 역대 1위로 엄청난 성적을 기록했다.
2017년 결산 가온 차트 스트리밍 횟수는 1억 3126만 회로 3위를 기록.
마침내 2017년 9월 1일, 뮤직뱅크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데뷔 27년만에 처음으로 음악 방송 1위다.
게다가 맞상대가 당시 음악 방송 1위를 쓸어담고 있던 워너원의 에너제틱이었다.
전혀 기대도 하지 않았는지, 본인은 그 시간에 월간 윤종신의 곡을 작업 중이었다고 말했다.
Wanna One과 함께해서 영광이라고 말했고, 김동률과 박창학도 SNS를 통해 축하를 전했다.
뮤뱅 트로피 들은 종신옹.jpg
(나무위키 펌)
#
기본적으로 ‘좋니’에는 윤종신이라는 싱어송라이터의 음악적 감각이 담겨있다. 예전 버스커버스커의 ‘막걸리나’나, 정준영의 ‘본능적으로’ 등에서 볼 수 있듯 그의 노래는 언제나 재평가 받을 수 있는 준비가 된 음악이었다. 기본적으로 멜로디에서 강점을 보인다. 지금의 음원차트 환경에서는 아이돌이 아니라면 일단 멜로디가 중요하다. 지금도 차트에 오래 남은 노래들을 보면 일반적으로 노래 자체에 힘이 있는 곡들이 많다.결국 ‘좋니’의 역주행은 음악의 유통기한이 말도 안 되게 짧아지는 현시점에서 그 생명력을 늘린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다.
첫댓글 세로라이브 최고 아웃풋
역대급
진짜 가수
종신이형 이게 첫 1위엿다니ㅜㅜ
ㅇㅈ 이건듣자마자 역주행하겠다 싶었음
ㅇㄱㄹㅇ
한동근의 소설끝 도 손꼽히는 역주행이죠. but.....
음주주행을 해버린..
ㅇㅈㅇㅈ
역주행은 1위도 좀 오래 유지하나요?
이용자수 쌓고 올라오는거라 며칠씩 유지하는 경우가 많고, 1위에서 금방 내려오더라도 더 내려가지는 않고 보통은 상위권에서 알 박더라구요.
@허그허그 샴푸 너무 짧게 머물러서 아쉬웠는데
보급형 정우성
이 노래.. 거의 처음 나왔을 때 듣고서 계속 주위에 이노래 쩐다고 권하고 다님.ㅋ
대박이었는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