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칼리고 입니다.
2018. 5. 30. 수요일 20:30 ~ 23:30
가정의 달 5월의 마지막 수요초급밀롱가가 열립니다.
5월은 5번의 수요일이 있어서, 종강파티가 아닌 월 마지막 수초밀이라는 특이한 행사가 생기네요.
6월 일정표 상 종강파티 외에는 수초밀이 없는 만큼, 순수 수초밀은 한동안 보기 힘들어질 것 같습니다.
한층 더 귀해진 수초밀인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주 수요일엔 "초급, 초중급, 중급" 수업이 없어서, 수초밀이 20:30에 시작합니다.
이미 중독(?)될만큼 중독된 분들은 느끼실 겁니다.
탱고 없는 한 주가 얼마나 지루하고 무미건조한지를 말이죠.
이번주는 토요일 수업도 없는 만큼 꽤나 긴 시간 수업이 없는 분들이 계실거에요.
몸이 근질근질(?)한 분들은 (진짜 귀해진) 수초밀에 오셔서 금단 현상을 해소하시길 바랍니다.
내일의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7:30-8:30PM 불꽃피구라
• 9:30-10:30PM 수정&보닌쌤의 밀롱가안무반
• 8:30PM-12:30PM 알콩달콩 수초밀
얼마 만의 불꽃 피구라인지... 저도 1년간 엘땅고를 다니면서 불꽃피구라 특강은 딱 한번 경험했습니다.
2017.09.02.(토) 토요일이 다섯번 있는 달의 첫주에 특강으로 진행했었지요.
보닌 선생님께서 "크로스 시스템에서 앞으로 걸으며 왼발로 하는 사카다" 와
"팔로워가 리더주변을 (히로 스텝이 아닌) 프론트 스텝으로 도는 동작 (레돈도)"를 알려 주셨습니다.
아메리카나 피벗을 추가하면, 땅게라 트레이닝 수업의 힘든 그 동작이 됩니다.
(배, 허리, 등근육이 피곤한데, 저녁 식사 시간과 맞물려 땅게로들을 더욱 괴롭히고 있는 그 동작)
한 동작은 앞으로 이동하면서, 다른 한 동작은 제자리에 머물러 있을 때 쓸 수 있는 동작입니다.
참으로 실용성이 있는 동작으로 보였으나, 당시의 저에겐 조금 어려운 동작이었습니다.
입문 동기셨던 미야님이 사카다 팔로우 하다가 발에 멍이 크게 들어서,
사카다는 발을 차는게 아니라는 것을 경험한 날이기도 했지요.
(제가 차서 멍든 것은 아니지만, 워낙 멍이 크게 들어서 뇌리속에 깊이 밖혔답니다.)
http://cafe.daum.net/eltangocafe/KvyY/950
과거의 기록을 찾아보니, 정규 수업이 없는 수요일에 간간히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려운 피구라보다는 밀롱가 레파토리에 빠르게 장착할 수 있는 실용성 있는 피구라 수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배우고 나서 수초밀에서 실용해보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 춤추는 과정에서 쓸 경우 기억에 잘 남기는 하는데, 위험하다 싶으면 쓰시면 안됩니다.)

http://cafe.daum.net/eltangocafe/KvyY/625
검색해보니 2015.9.2(수) 부터 수초밀이 시작되었습니다.
6월의 수요일 밀롱가 일정은 아래와 같으니, 수초밀이 한층 귀해졌습니다.
많이 오셔서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주차 La Casa
2주차 더 조은 밀롱가
3주차 밀롱가 Único
4주차 종강파티 겸 초급밀롱가
첫댓글 수초밀 공지 소년 칼과장님~^^ 역시 검색왕 다우십니당~ 칼과장님 열정만큼 뜨거운 수초밀 되길~
화/수/토 수업이 없어서 제가 금단현상이 생기는 듯 합니다. ^^ 카페 섬색으로 완화시키고 있는 듯 해요.
역시 칼리고님!! 리스펙트!
그린비님도 가능하면 오늘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