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문 크릭
수상 손바닥 팔괘 관상
【根基所屬】 근기소속
乾為天門為父居,戌亥屬金。
詩曰:乾為天位,主四時,包含萬象,察元機。
若要知得兒孫事,此位濃肥貴子孫。
건은 천문이되고 아비가 거하게 되고, 술해는 오행금이다
시 왈 : 건은 하늘 위치가 되고, 주로 4 계절이며, 만가지 상을 포함하고, 원틀을 살핀다.
만일 중요한 자손 얻는 일을 알기 위해서는 이 위치가 농비하면 귀한 자손이다.
坎為海門,為根基,居子丑屬水。
詩曰:坎地肥濃貴可尋,有紋穿上貴人欽,
此宮低陷紋衝散,曾遇風波水患侵。
감은 바다의 문이되며, 근본기초이며, 거하는 자축은 수에 속한다.
시 왈 : 감의 지 비농은 귀함을 찾을 수 있다, 귀중한 진을 입고,
이 궁은 낮은 함몰 무늬가 충하여 분산하고, 바람을 만난 파도로 환란이 침입한다
艮為田宅為墳墓,居丑寅屬土。
詩曰:艮土飛針兄弟稀,總然多有也分離,
長幼不及中年事,各自分居獨自棲。
간은 전택이 되고 분묘가 되며, 축인에 거하여 토에 속한다
시 왈 : 간토는 바늘이행하드시 형제는 희귀하고, 종합으로 많이 있는 것은 분리이고,
장 유는 중년 일보다 부족하고, 각자 나누어 홀로 조용한 곳에 산다,
震為妻妾為立身,居卯屬木。
詩曰:震為身位自居東,聳起滋紅百事通,
低陷此宮妻有剋,須教此位作書籠。
진은 처첩이 되고 몸을 세우게 되며, 묘에 거하여 목에 속한다
시 왈 : 진은 몸 위치는 스스로 동쪽에 거하고, 솓아 자홍을 일으켜 백가지 일이 통하며,
이 궁이 낮은 함몰은 처가 극을 하고, 이 위치 가르침은 서의 큰 그릇이다.
震卦紋
震豐色潤有男兒,紋細誰知子息稀。
或遇其中還帶煞,只宜招取別兒宜。
진괘문
진은 풍채가 촉촉한 남자도 있고, 줄무늬가 가늘면 누가 자식이 드물다는 것을 안다
또는 그 안에 돌아 만나면 살대이며, 다른 아이를 불러 얻는 것이 좋다.
巽為財帛為祿馬,居辰巳屬木。
詩曰:巽宮驛馬位高強,若起高峰性必良。
低陷更兼紋又破,縱然富貴也顛狂。
손은 재물이 되고 록마가 되며, 진에 거하여 목에 속한다.
시 왈 : 손궁은 역마 자리가 높고 강하다, 만일 높은 봉우리로 일어나면 성질이 반드시 양호하다.
낮은 함몰에 다시 무늬를 겸하거나 파이면, 그에 따라서 부귀하나 전광(미친다)이다.
異學紋
異學紋須招異行,聲名長得貴人欽。
為僧為道增殊號,塵俗還須百萬銀。
손학문,
손학문은 다르게 가서 부르고, 명성은 길고 귀인 공경을 얻는다.
스님이 되고 도승이 되며 특별하고,먼지 속물에는 아직도 백만 은이다.
離為龍虎為官祿,居午屬火。
詩曰:離為官祿鎮南方,破陷榮華不久長。
若起文官加祿位,仕者為官入廟堂。
리는 용호가 되고 관록이 되며, 오에 거하여 화에 속한다.
시 왈 : 리괘는 관록 마을의 남쪽이 되고, 파 함은 영광이 오래 가지 않는다.
만일 문관이 일어나 록위가 더하면, 벼슬은 관직으로 조당에 들어간다.
離卦紋
離紋沖亂多勞碌,坎位如豐稱晚年。
八卦若盈孤賤相,三山要厚主榮官。
이괘문
리 문양이 충하고 난장판이 많은 수고이고, 감 자리는 풍 같으면 만년이라 부른다
8괘가 만일 고독하고 천한 상이라면, 삼산은 주요히 두텁고 주로 영관이다.
坤為福德為父母,居未申屬土。
詩曰:坤宮屬土位西方,怕見紋深剋陷傷。
紋亂兒男終見破,更憂母位主分張。
곤은 복덕이 되고 부모가 되며, 미토 신금에 거하여 토에 속한다.
시 왈 : 곤궁은 토 위에 속하여 서쪽이며, 무늬가 깊게 보이면 두려운데 함상이 극이다.
문양이 어지러우면 남자아이는 결국 깨져보이고, 더욱 모위가 걱정이며 주로 나누게 한다.
兌為奴僕為子息,居酉屬金。
詩曰:兌為僕位此中求,肥潤高起性溫柔。
其宮低陷紋如破,子僕終須命不留。
태는 노비가 되고 자식이 되고, 유금에 거하여 금에 속한다
시 왈 : 태괘는 종 위치가 되어 이를 중구하고, 살이 윤기있게 높이 일어나면 성격이 따뜻하고 부드럽다.
그 궁은 파같이 낮은 함문이면, 자식 종은 끝내 목숨을 남기지 못한다.
掌中央為明堂五黃之宮,主目下之吉凶。
詩曰:中央深處號明堂,目下凶危此處藏。
紋有印角方必貴,色如暗黑定災殃。
손바닥 중앙은 명당의 오황의 궁이 되며, 주로 눈 아래의 길흉이다.
시 왈 : 중앙 깊은 곳이 명당인데, 눈 아래 흉악함 위험이 이곳에 숨어있다.
주름은 각인이 있으면 반드시 귀하고, 색깔이 어둡고 검으면 정한바 재앙이다.
八卦十二宮之圖 8괘 12궁도
古人云:
艮上不宜鋪白板,掌中曾認宿烏鴉。
坎宮黑者,落水死。
震宮黑者,被雷傷。
兌宮黑脈過艮,主虎傷。
巽宮黑脈過乾,主蛇傷。
離宮黑脈過坎,主是災。
此為盤旋紋,主自縊亡。如無紋,乃黑脈也。
兌宮棺材紋,有黑脈相衝,謂之催屍殺必死。
若有黑紋自立身紋起直穿二指上節,謂黑氣衝天,
性命過關,縱無棺材亦凶。
三點相連大好,更以所出處,成字異相。
고대인의 전함 :
간 상에 흰색 판을 깔지 말고 손바닥에 까마귀오리를 다.
감 궁의 검은 색, 물에 빠져 죽는다.
진 궁이 검은 천둥에 맞아 상처입는다.
태 궁의 검은 맥박에 간괘를 지나치면, 주로 호로 상한다.
손 궁의 검은 맥이 건을 지나면 주로 뱀 상한다.
리 궁 흑맥은 감을 지나면 주는 재앙이라.
이것은 소용돌이치는 줄무늬이면, 주로 스스로 죽고 만일 문이 없으면, 그것은 검은 정맥이다.
태궁에 관재 문양이 있고 검은 맥박이 서로 충하면, 그 뜻으로 시체를 죽이면 반드시 죽는다.
검은 문신이 있는 경우, 두 손가락의 상단 섹션을 착용하기 위해 똑바로, 검은 가스가 하늘을 돌진이라고,
생명이 관을 통과, 심지어 관재가 없으면 또한 흉이다.
세 점이 서로 연결은 크게 좋고, 더 많은 출처, 다른 글자를 서로 이룬다.
【相三奇】 상삼기
三奇者,坤離巽突起三肉峰也。
玉掌記云:掌中有堆峰,主福厚。
紋突起三峰,限內福增。
如
巽宮一峰最高大者,旺財,初年發福。
離宮一峰高大者,主享高官。重祿,中主顯達。
坤宮一峰峻者,主有福德終吉。
삼기는, 곤 리 손 이 3곳이 일어나 살이 봉을 이룬다
옥장기 전하기를 : 손바닥에 봉우리가 있는데,주로 복이 두껍다.
문양이 3봉을 돌기하고, 내로 한정된 복이 증가이다.
예를 들어,
손궁 -가장 높고큰 봉이면 부자이며, 초년에 발복한다.
리궁 -높고 큰 봉이면 주는 고관으로 형통한다. 중록, 중년에 주는 현달.
곤궁 -봉이 준걸하면, 주는 복덕있고 결국 길하다.
【相根基】 상근기
坎宮有紋如絲者,享見成鎡基。
自艮上生一紋直上者,受祖考之福蔭。
坎宮紋開三股,主三處住場,不然離祖斷續者,承接他人。
根基紋自坎宮不斷直上,自手根而起,平地發福,白手成家。
감궁에 실같은 무늬가 있으면, 자기(농기구)를 이루고 형통함이 보인다.
스스로 간괘 위에 한 줄의 직진한 무늬가 있으면 조상의 시험 음복을 받는다.
감궁은 세 가닥을 무늬가 열리면, 주로 세 곳에 가는 곳이며, 계속 조상을 떠나지 않는 것은 다른 사람을 수행한다.
근기문이 스스로 감궁에서 직선위에 끈기지 않으면, 스스로 손 뿌리이며 일어나고, 평지에서 발복하여, 자수성가한다.
【相財祿】 상재록
巽宮有井紋,名關鎖或印紋,第三大紋。
不出指者,主性慳吝,可主財坤。
손궁에 우물 정짜 문양이 있으면, 이름을 관쇄(잠그다)이거나 또는 인 짜 문양은, 제 3 큰 문양이다
손가락을 가리키지 않으면 주로 성격이 인색하지만, 주로 재의 곤이다.
兌有女字,可得陰人財。
掌中有女字端正,因女人成家。
紋理穿破,因女人敗。
태괘는 여짜 가 있으면 음인의 재를 얻을 수 있다.
손바닥에 여 짜가 단정하면 여인 때문에 집이 이루어진다.
주름이 찢어지면 여자에 의해 패한다.
震宮有紋,主招性急多口之妻。
不然有疾,能主家旺財物。
진궁에는 문양이 있으면, 주로 성격이 급하고 많은 입의 아내가 부르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병이 있고 주로 집안의 재물이 왕성할 수 있다.
坤宮有十字紋,平生得橫財,陰貴扶助。
곤궁에 십자문이 있으면, 평생 횡재를 얻으며 음귀 부조이다.
若女人掌,震宮高厚軟而紅潤,有穿錢劍印紋,主奪男子權柄,必大發福。
低陷紋流,不可主財,仍主刑夫剋子,難為骨肉。
여인의 손바닥은, 진궁이 높고 부드러우며 붉고 윤이 나면, 돈검 인문있고, 주로 남자의 권세를 빼앗고, 반드시 발복한다.
낮게 함몰한 줄무늬가 흐르면, 주로 재가 될 수 없다, 이는 주로 형부 극자이며, 어려움은 뼈와 살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