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 작성: 유럽 식민지 항로(1700‒1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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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식민지 항로(1700-1850)
매년 수천 척의 선박이 승객을 실어 나르고 전 세계의 바다와 바다를 가로질러 상품을 운송합니다.
200년 전, 이 바다를 항해하는 배들은 매우 다르게 보였습니다. 탐험가와 상인들은 식민지 제국을 확장하고 개인의 부를 찾기 위해 해안에서 해안으로 항해했습니다.
현대 기술이 부기를 단순화하기 전에는 많은 선박이 바람, 파도 및 놀라운 날씨를 추적하고 항해하기 위해 상세한 일지를 보관했습니다. 최근에 이 손으로 쓴 일지는 UN이 자금을 지원하는 마드리드 대학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CLIWOC 데이터베이스 로 완전히 디지털화되었습니다 .
이 그래픽에서 Adam Symington은 이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1700년에서 1850년 사이의 영국, 프랑스, 스페인 및 네덜란드 운송 경로를 시각화합니다.
식민지 운송로
18세기와 19세기에 영국,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제국은 식민지 선박 항로를 통해 세계 무역을 지배했습니다.
4개 국가 모두 해당 기간 동안 일정 빈도로 대서양을 횡단했지만 이 함대는 태평양과 인도양에서도 매우 활동적이었습니다.
아래 표는 각 국가의 디지털 일지에서 보낸 일수를 반영한 것입니다.
국가북대서양남 대서양인도양태평양모든 바다총125,41553,18755,6905,561239,853
스페인 | 28,635 | 11,812 | 620 | 1,703 | 42,770 |
영국 | 40,873 | 17,732 | 23,106 | 1,481 | 83,192 |
네덜란드 | 51,977 | 23,457 | 31,759 | 1,481 | 108,674 |
프랑스 | 3,930 | 186 | 205 | 896 | 5,217 |
이것은 당시 네덜란드가 가장 광범위한 식민지 세력을 가졌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연구원들은 각 국가에서 디지털화할 수 없는 수천 개의 일지가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실된 수천 개의 로그북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날짜는 단순히 각 국가에서 조사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유럽 국가, 무역 파트너, 식민지 및 영토 간의 중요한 운송 경로를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이제 식민 세력과 그들이 선호하는 경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영국 사람들이
영국의 해운 지도는 대서양과 인도양 전역에서 꾸준한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무역의 용이성을 위해 미국, 캐나다 및 인도와의 강력한 독립 이전 연결을 통해 유럽의 많은 항구를 활용했습니다.
본 지도에서 가장 빈번한 운송 경로 중 하나는 대서양 횡단 노예 무역을 가능하게 한 삼각 무역 경로입니다 . 이 경로는 노예를 아프리카에서 아메리카로, 설탕, 담배, 면화와 같은 원자재를 아메리카 식민지에서 유럽으로, 무기, 직물, 포도주를 유럽에서 식민지로 운송하는 것을 용이하게 했습니다.
스페인 사람
이 기간 동안 식민지와의 스페인 해상 무역은 (다른 식민 제국과 마찬가지로) 스페인 왕국 의 필수적인 경제적 요소였습니다 .
스페인계 미국인 독립 전쟁으로 이어지는 중남미 주변에 스페인 선박이 가장 많이 밀집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식민지는 특히 금, 은, 설탕, 담배, 면화와 같은 원자재의 중요한 공급자였기 때문입니다. 필리핀과 같은 태평양 식민지에서 볼 수 있는 차선이 있습니다.
프랑스인
4개 제국 중에서 프랑스의 해양 항해 일지는 가장 빈약했습니다. 디지털화된 기록은 북대서양을 건너 캐나다와 카리브해로의 빈번한 여행과 무역을 보여줍니다.
당시 프랑스 제국은 카리브해, 인도양, 서아프리카에 식민지를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의 무역로는 설탕, 커피, 럼주, 향신료와 같은 상품을 운송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동시에 농장 경제를 유지하기 위해 노예 무역에 의존했습니다. 프랑스 식민지인 생도밍그(지금의 아이티)는 18세기 후반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식민지 중 하나였습니다.
네덜란드 인
당시의 네덜란드 해운 경로는 세계에서 가장 지배적인 회사 이자 무역 세력 으로서의 네덜란드 동인도 무역 회사의 위치를 반영하여 어떤 국가보다 가장 상세하고 광범위했습니다 .
여기에는 네덜란드령 동인도(현재 인도네시아), 케이프 식민지(현재 남아프리카), 남아메리카의 기아나로 향하는 대규모 교통량이 포함됩니다.
흥미롭게도 Leiden University의 연구원들은 네덜란드 제국이 대부분 대륙 가장자리를 따라 뻗어 있고 해상력에 중점을 둔 전략적 무역 허브로 구성된 "진주 끈"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