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고3 탑차가 차수리닷컴으로 입고됩니다..
평소 여러가지 일로 인해
차량 주행거리가 장난이 아닌데 주행거리가...^^
1년에 10만킬로 정도 주행을 하는것으로 보이는군요..
방문한 이유는 차가 갑자기 잘 나기지도 않고
RPM이 2000을 넘기지 못하다가
지금은 좀 좋아졌는데 그래도 뭔가 좀....
주행거리가 30만이 넘은 봉고3...
평소 다니는 곳도 있지만 물어물어 오셨는데
그 보답으로 특별히 더 잘 해줘야겠죠...ㅎㅎ
근데 아시죠...
이상한 차를 눈으로 쫙 째려본다고
문제가 해결은 되지 않는다는 사실요...^^
자동차의 고장 유형은 상상 그 이상으로 많기에
ECU에서 표출하는 데이타를 근거로
개별적이 아닌 상호비교 분석하여 원인에
최대한 가깝게 다가가야 한답니다..
ECU가 탄생된 배경은
배출가스를 최대한 억제하기 위하여
기계적인 상항을 센서를 이용하여 데이타 수집하고
데이타를 근거로 환상적이고 완벽한 연소상항을 만들려고
출력 액츄에이터 구동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꼼꼼하게 해도 매연이 발생을하여
이마저도 더 없애기 위하여 매연 덩어리(수트)를
걸러주는 장치를 만들게 되는데
바로 DPF랍니다..
평균 수명은 20만킬로 정도되는데
봉고3 차량은 30만이 넘었으니
과연 어느정도 막혔는지 데이타 분석 함 해 볼까요...
참고로 #방문 바로 전
DPF재생은 성공한 상태인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재생성공이 0Km였거던요..
아마도 그래서 차가 좀 나아졌다고 느꼈을 것 입니다..
그러나 DPF 재생을 마친 상태인데도
DPF 차압 발생량을 직접 확인 해보니
가속 시 157hpa 정도 막힘이 발생하고 있는것입니다..
봉고3 현재 상태가 어느정도냐면
악셀을 밟으면 차가 막힌만큼(157hpa)
잘 나가지 않는다고 느끼는것인데 그 정도가
정상차량에 비해 200% 오버가 되었다는 것 입니다..
봉고3 DPF 막힘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DPF 데이타 로거를 통해 실제 값을 확인 해 보니
9.6 ~ 9.8hpa 이며 막힘율을 보면
약 170% 수트 누적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DPF에 쌓인 수트는
고열을 이용하여 태워 없애야 해결을 할 수 있으며
인_아웃의 온도가 200℃ 이내로 유지를 하여야
피로도가 줄어들수 있으며
DPF 열 흡수율이 전체적으로 비슷해야
수트를 다 태울수 있답니다...^^
이 작업이 바로 DPF 수트 매스 버닝 작업이랍니다...
일반적으로 DPF 클리닝 작업이라고도하며
DPF를 완벽 복원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근데..아시죠
DPF 막힘 100% 해결 해 드린다는것요...^^
봉고3_델파이 A2인젝터입니다...
말도많고 탈도많은 인젝터이지만
주기적으로 인젝터 클리닝을 해 주신다면
속 썩이는 일은 없답니다...^^
인젝터 클리닝 후
신품 동와셔를 장착 한 후 입니다..
억수로 잘 된것 같지예...^^*
DPF 수트 매스 버닝 작업 후
평균 흐름양이 3.5hpa 만큼 좋아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시죠...^^
궁금하면 오백원...
기분이 좋아서 아재개그 한번 하구...ㅋㅋ
공회전 상태에서의
dpf 차압 발생량이 0 hpa로 전혀 부하가 없습니다...^^
신차 때 이렇게 나오는 거 아시죠,...
참고로 작업 전 차압발생량은 10 hpa였답니다..
가속 시 데이타는 과연 어떻게 변했는지 함 볼까요...
가속 시 최대 rpm은 4455로 동일한데
부스트 압력센서 1608hpa ⇒ 1686hpa
DPF 차압발생량 157hpa ⇒ 59hpa
실린더 당 흡입공기량 859mg/st ⇒ 953mg/st
DPF클리닝 후 데이타를 근거로
부스트 압력이 올라갔으니
엔진에 쌓이는 슬러지가 줄어들것이며
공기량과 DPF 차압이 줄어들었으니
차량 출력과 연비 두마리를 확실하게 잡았을 것입니다..
데이타는 진실만을 이야기 합니다..
그 진실을 차수리닷컴에서 밝혀 드립니다...^^
DPF막혔다고 고생하시는분들...
억수로 많은거 아는데
왜 차수리닷컴을 모르시는지 참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그리고 봉고3 DPF막힘으로 인해
출력이 부족하여 인젝터 바꾸고
흡기클리닝하고 ECU 바꾸고 해도
안되는 차량들이 많답니다...
무슨말 하는지 아시죠...
DPF클리닝 하세요...
다 해결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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