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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신복역 권4
墓葬章第一百十八 제118장 묘장
野鶴曰:卜墓卜穴,古法之謬與家宅相同,後賢放諸書而自曉,餘因求驗之法,每遇拜掃之時,到各家,命伊占之,或知人覓地而占之,如此多年,始得其秘。
야학 왈: 점 묘 점 혈은, 고대 법의 오류와 함께 가택은 서로 같고, 후에 현인은 여러 책에서 막았으며 스스로 빛나고, 징험의 법칙을 구함에 인해, 각 정리의 때마다 만나고 명가에이르고, 명은 이점으로, 또 땅을 찾고 사람을 알며 점으로, 그래서 몇 년 동안, 그 비밀을 얻기 시작했다.
尋地章第一百十九 제119장 심지 -땅을 찾다
世爻旺相,祖父魂安。
福德興隆,兒孫縮杞。
古以二爻為穴,內卦為穴,騰蛇為穴,屢試不驗,所驗者,世為穴也,世宜旺相,或臨日月,或日月動爻生扶,乃吉地也。
兒孫乃祭杞之裔,宜於持世,或在他爻旺相,振振螽斯。
세효 왕상은 할아버지가 혼이 편안하다.
복덕 흥륭하고 손자손녀들이 움츠러든다.
고대에는 두효를 혈로 삼았는데, 내괘는 혈이고, 등사는 혈이 되고, 여러 번 시험하지 않았으니, 거기 징험은 세가 혈이되니, 세는 마땅히 왕상이거나, 일월에 임하거나, 일월이 동효를 생 부하고, 이는 길지이다.
자손은 제사장의 자손이니, 세상을 지키거나, 그 위에 왕상이 있고, 진진이 있는 것이 좋다.
三合六合,聚氣藏風。
世沖六沖,飛砂走石。
卦逢六合或世與子孫爻作六合,乃藏風吉穴,代代興隆。
若得六沖卦,或六沖變六沖,或世應相沖,沖者散也,必無氣耳。
삼합육합, 기운을 모아 바람을 숨기다.
세충육충, 모래를 날리며 돌이 달린다.
괘는 육합을 만나거나 세와 함께 자손효가 육합을 만들며, 풍을 숨기고 길한 혈로 대대로 흥성하였다.
만일 6충괘를 얻거나, 6충변 6충이거나,세응이 상충한다면, 충은산이고, 필히 기가 없을 것이다.
六沖變六合,吉地失而復得;
六合變六沖,吉地得而復失;
此亦有二說:
六沖變六合,尋得吉地,先欲買而不成,後又買成,或是地運已衰,真龍去後今複重來,凡得此者,再得世遇子孫旺相,急宜用之。
육충변 육합은 길지가 잃고 다시 얻고 ;
육합변 6충은 길지가 얻고 다시 잃는다;
이것도 두말이 있다:
육충변 육합은 찾는것은 길지를 얻으며, 먼저 사고 싶어도 되지 않고,나중에 사거나,지운이 이미 쇠락하여,진룡이 간 후 지금 다시 겹처 온것이며,보통 이 얻은 것은 재차 세를 얻어 자손 왕상을 만난것으로 급한 당연한 사용이다.
曾驗數占,綿綿科甲。
六合變六沖者,或是已得之地而複失,或是地運將衰,龍將去矣,不宜用之。
한 번은 숫자를 검사한 점은, 면면과갑이다.
육합변 육충은, 혹 이미 얻은 땅이 다시 잃을 것이고, 이 땅이 흘러 장차 쇠할것이니, 마땅히 사용하지 말자.
世旺而化絕破,吉處藏凶。
世衰而化生合,凶中有吉。
世爻雖旺不宜化破及化墓絕化回頭剋,主先得吉地,後有破綻,若非將來下葬,不得吉日,定因葬後被人傷根,吉變為凶之象。
세왕이 파절을 화하면, 길처가 흉이 숨었다.
세 쇠락하여 생합을 화하면, 흉 중에 길이 있다.
세효가 비록 왕이 부당하게 파하고 묘절을 화하며 회두 극을 화하여, 주가 먼저 길지를 얻고, 그 후에 흠이 있으니, 장례를 치르지 않으면 길일이 되지 아니하고, 장래 하장례가 아닌 것처럼 길일을 얻지 못하고,정한 장례로 사람 상처를 당한 후 길이 변하여 흉상이 된다.
世若衰弱,動而化回頭相生化長生帝旺化日月化合化進神者,先否後喜之兆,目下觀其形勢,雖是不宜下葬之地,將來地運興隆,變成富貴之大地也;
寅月戊午日占地 得頤變無妄卦
兄弟寅木′ 妻財戌土′
父母子水″ 動 官鬼申金′
妻財戌土″世 動 子孫午火′世
妻財辰土″ 妻財辰土″
兄弟寅木″ 兄弟寅木″
父母子水′應 父母子水′應
세상이 쇠약해지고, 이동과 화신이 살아 있는 장생제 왕화의 일월화가 신으로 합화되면, 먼저 후희의 징조가 아닌지, 그 형세를 지켜보는 것은 비록 장례에 적합하지는 않지만, 장래의 땅은 번성하여 부귀의 땅이 될 것이다.
인월은 오일이 땅을 차지하여 망상이 없어진다
형제 인목은 아내 재물과 흙을 가지고 있다
부모님의 아들인 수달은 관귀신금으로 변한다
처재는 흙을 띠고, 자식은 낮에 불을 피우고,
처재천토, 처재천토
형제 인목조 형제 인목조
부모 물 ' 부모 물' 해야 합니다
斷曰:世爻戌土,春天休囚,化出午火子孫回頭生世,日月世爻其成三合,青龍戲水,以化長生,水源極遠,只因申為月破,戌土剋子水,又被日神沖散,春夏有水,秋冬必動。彼曰:正是如此。
餘曰:不妨,不可求全責備,卦中日月世與子孫共成三合,死者安而生者樂,子孫昌盛,何愁不發,後竟葬之,辰年下葬,酉年孫中亞魁,及至子年,次孫又登鄉榜。
世化進神,千秋綿遠。福德化進,百代興旺,世宜旺相化進神、化日月、化回頭生、化合、化長生帝旺,龍安水源地脈長。
子孫旺相化進神、或化吉、化生、化日月,賢孫貴子佈滿朝堂。
世化退神,終須遷改,子孫化退,代代不如。
日月宜生福德,動爻不可傷身。
世與子孫爻宜日月動爻生扶,不宜日月沖剋。
旺世臨虎,棺上加棺。
旺福逢龍,寅葬卯發。
世臨白虎鬼爻,或是隨鬼入墓,皆主地有伏屍。
世爻旺相又遇生扶,乃為棺上加棺。
曾見兩人葬者後竟大發。休囚者則不可耳。
子孫旺相又遇日月生扶又遇青龍,即為吉地,寅年葬而卯年發也,皆言其發旺之速。
散絕墓空,世與子孫勿見。
化剋化鬼,弟兄妻子休逢。
世爻子孫爻,不宜休囚墓絕空破,不宜動逢破散及化破散、化絕、化墓、化鬼、化退神、化回頭剋,但逢一者皆非吉地。
六親不宜化鬼、父化子,子化父,鬼化子,子化鬼,兄化鬼,鬼化兄,兄化財,財化兄,財化鬼,鬼化財,此不宜於兄弟妻子。
有父母在堂亦不宜鬼化父、父化財、財化父。
應沖世合處逢沖,流移遷徒。
反伏卦變化剋,洪泛陵墓。
擇地不但不喜六沖卦,應沖世者亦非吉也,倘應世相合,爻逢六合,世應子孫三合成局,即為美地。
卦得反吟,遇衝開之年月必遷。
卦得反吟,遇沖年沖月必變。
內外反吟者乃卦變也,如巽變乾,坤變震之類,名為化絕化剋得此卦者,重則沖決,輕則遷徙。
如卯月戊子日占地得巽之升
兄弟卯木′世 動 官鬼酉金″
子孫巳火′ 動 父母亥水″
妻財未土″ 妻財丑土″世
官鬼酉金′應 官鬼酉金′
父母亥水′ 父母亥水′
妻財丑土″ 妻財丑土″應
世為穴,世臨月建,日辰生之,是為吉也,但不宜外卦反吟,世被酉金沖剋,子孫被亥水沖剋,不宜用之。彼曰:已買成矣。餘曰:不葬何妨。又曰:地師言為美地,後竟葬之。四年之內,二男一女,相繼而亡,自身又得半身不遂之疾,愚人不怨於已,反怨祖父棺材暴露,竟至二年後沒,應酉年者,謂之再沖之年。
父化父,兒孫夭折。子化子,子女成行。卦中不宜父動,父動化父更凶。子孫化子孫不遇傷剋,代代兒女成行,決非單傳。
단언: 세상 땅, 봄 휴수, 정오 불의 아들과 손자가 다시 살아나고, 태양과 달은 삼합으로, 청룡은 물을 가지고 놀고, 긴 생을 화하기 위해, 물은 매우 멀리, 단지 신이 달을 깨뜨렸기 때문에, 토코자 물, 또한 태양 신에 의해 씻겨, 봄과 여름은 물이, 가을과 겨울은 이동해야합니다. 그는 말했다 : 그것은 사실이다. 유: 할 수 있겠지, 온 비난을 구하지 마라, 중일월세와 자손이 삼합을 이루게 하고, 고인은 안주하여 낳은 자가 즐겁고, 자손이 번성하는 것을 왜 근심하지 않느냐, 후에 장례를 치르고, 천년을 묻고, 중아쿠이를 낳고, 아들까지, 이차손이 다시 고향에 등재되어 있다.
세상이 신에게 들어오면, 천추는 멀리 떨어져 있다. 포드 화진, 백대 번영, 세이왕상화 신, 화일월, 화회생, 화합, 화장생제왕, 용안수원지맥장.
자손 왕상은 신으로, 또는 화길, 화생, 화일월로 변하고, 현손 귀자는 조당으로 가득 차 있다. 세화는 퇴신하고, 결국은 전향해야 하고, 자손은 물러가야 하고, 대대로는 못하다.
태양과 달은 포드를 낳는 것이 맞으며, 움직일 때 몸을 다치지 말아야 합니다. 세상과 자손은 일월이 움직여 부축을 받는데, 일월이 솟구쳐서는 안 된다.
왕세는 호랑이를 찾아 관에 관을 붙인다. 왕복은 용을 만나고, 인장은 장례를 치고, 머리카락을 묻는다. 백호귀신에 임하거나 귀신을 따라 무덤에 들어가면 모두 주 땅에 시체가 있다. 세상 왕상은 또 생부부가 관을 만나 관에 관을 붙인다. 두 사람이 장례를 치르는 것을 보고 대박을 냈다. 죄수를 쉬는 자는 귀가 들릴 수 없다. 자손 왕상은 또 일월생부와 청룡을 만나면 길지이고, 인년은 장사되고 해마다 발하하는 것은 모두 그 왕성한 속도라고 해요.
무덤이 흩어지면 세상과 자손은 만나지 말아야 합니다. 귀신을 화화화하고, 형제와 아내는 쉬었다. 세상의 아들과 손자 손녀들은 무덤이 허공에서 부서지는 것을 쉬어서는 안 되며, 흩어지고 부서지거나, 파괴되고, 무덤을 녹이고, 귀신을 녹이고, 후퇴하고, 뒤를 돌아보지 말아야 하지만, 어느 한 사람도 길지가 아닙니다. 육친은 귀신, 부화자, 자화부, 귀화자, 자화귀귀, 형화귀, 귀화형, 형화재, 재화형, 재화귀귀, 귀화재, 이것은 형제부에게 적합하지 않다. 부모가 있는 곳에서도 아버지, 부화재, 재물화부가 귀신화되어서는 안 된다.
세상과 함께 처가를 만나고, 흐름을 옮기고, 제자를 옮겨야 한다. 반복구변크, 홍수범묘. 땅을 선택하는 것은 여섯 번의 험담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세상이 서로 맞물리면, 육합을 만나면, 세응자손 삼합국, 즉 미지이다. 험담을 하여 반음하면, 씻겨나가는 해에 반드시 이사를 가야 한다. 험담을 하다니, 세월이 다가면 반드시 변한다. 안팎의 반음하는 사람은 변건, 곤변진 등, 화절화로 이 험담을 얻은 자라고 불리며, 중시는 결별하고, 경은 이주한다.
예를 들어, 달의 날은 땅을 차지하기 위해 상승했다
형제 느릅나무, 세상, 관귀신, 금괴
자식들이 불씨를 지피고, 부모님을 움직이다
처재는 흙이 없는 처재가 추악하고 흙이 세다
관귀는 금을 요괴하고, 관귀는 금을 요괴해야 한다
부모님은 물고, 부모님은 물입니다
처재 추악한 토박이 처재 추악한 토박이가 응해야 한다
세상은 동굴이며, 세상이 달을 짓고, 태양이 태어나고, 길도이지만, 외부의 험담에 반대해서는 안되며, 세상은 금에 의해 씻겨지고, 자손은 해수에 의해 씻겨나가고,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그는 말했다 : 이미 구입했다. 여:장사하지 않으면 무슨 문제가 있겠습니까? 또 말했다: 땅사는 아름다운 땅이라고 말하고, 나중에 매장한다. 4 년 이내에, 두 남자와 한 여자, 연속적으로 사망, 자신의 반신불수 질병을 가지고, 바보는 이미 불평하지 않습니다, 할아버지의 관 노출에 대한 원한, 2 년 후, 나이를 충족해야한다, 다시 돌진의 해라고합니다.
부친화하여 자식과 손자손녀가 죽다. 자식이 행하다. 험담에서 아버지가 움직이지 말아야 하고, 아버지가 아버지를 더 사나워야 한다. 자손화 자손은 흠집을 내지 않고 대대로 행하는 것이 결코 단전이 아니다.
占地形勢章 第一百二十 제120 점지형세
世旺遇長生,來龍甚遠。世衰逢應剋,對案山欺。兩間旺而明堂寬,龍虎衰而左右陷,左山旺頭角崢嶸,右山衰爪牙埋伏。
朱雀遇刑沖前山雜亂,元武逢破散後脈空虛,龍虎世爻合局,虎踞龍蟠之地。
世應相合,山環水繞。
水口不固,上爻一定逢空。
道路參差,騰蛇必然破散。
世爻當令又長生帝旺於日辰,來龍遠大。
倘若應爻沖剋世爻者,必因對山高聳,或因臨葬錯對向山,如應爻受剋者無礙,改向可也。
世爻應爻中間兩間爻以為明堂,旺相者明堂寬大,休囚者明堂下陷,近世之爻而為案山,亦不可剋世。
龍為左山,虎為右山,兩山旺者,有環抱之勢。
俱衰者,不能環抱。
大抵青龍宜旺扶頭角軒昂,虎山宜衰宜剋爪牙埋伏,朱雀遇刑剋沖散及破墓絕空者,前山雜亂。
元武逢破散後脈空虛。
若得世應龍虎子孫共成三合者乃虎踞龍蟠之大地也。
第六爻為上爻,若逢空破,水口不固,逢絕者水涸泉枯。
看河道之水者,非論水口,須看卦中之水爻休囚被剋,漲退不長。
逢生化生長流源遠,再遇青龍源長。
看騰蛇為路,如逢沖散小路必多,旺相者必有官道。
勾陳為田坡,旺相則有,衰破則無。
丑月庚申日占地形勢得鹹卦
父母未土″應 父母未土″應
兄弟酉金′ 兄弟酉金′
子孫亥水′ 子孫亥水′
兄弟申金′世 兄弟申金′世
官鬼午火″ 官鬼午火″
父母辰土″ 父母辰土″
青龍持世,日辰臨世,來龍由左而至,旺而有氣,左右皆無傷剋,龍虎環抱,向山未土雖臨月破,朱雀亥水為前山,申日生之必有朝水,或是帶水,水有其源。騰蛇為路,上爻為水口,俱臨月破,道路參差,水口散亂,兩間爻旺相,明堂寬大,
彼曰:果一一無錯,此地吉否?
餘曰:此乃占地穴之形勢耳,非關吉凶禍福,餘笑前賢以一卦而斷父子弟兄妻財官祿,餘豈效顰耶。若問功名,再占一卦,禱於神曰:安葬此地,我名成否?
以官祿章中斷之。發財否?以求財章內斷之。
子孫旺否?傷剋父母兄弟妻妾否?
皆在身命章中父母兄弟章內斷之。
若以占形勢之卦兼斷六親及名利者,即如此卦,兄弟持世乃貧乏艱難無衣而短食矣,請試思之,既得如此吉地,若使家徒壁立,抱衾孤眠,亦可謂之吉地耶?
所以餘得分占之法,實則可以醒世,作千古不易之法也。
或曰:前說父不宜旺,不宜父動化父,是何說也?
餘曰:占地以世爻子孫爻為主,父動剋子,如何不忌?
或又問曰:前說化剋化鬼兄弟妻子休逢,又何說也?
餘曰:凡占地者,世與子孫爻旺,即可用之,至於父母兄弟妻財功名,須宜另占一卦,不可兼斷,倘若得地之凶,不待另占,即此占地之卦而先現出六親化鬼、鬼化六親,即是刑傷之地耳。
只看六親動而化剋化鬼,不必看衰旺空破刑沖,神兆機於動,動而化凶,願益而告我也,我豈能不看又另占耶?
토지 면적의 상황은 장 120
세왕은 장생을 만나면 용과는 거리가 멀다. 세상이 쇠락하면 응가를 만나면, 사건산에 대하여 속인다. 두 개의 왕과 밝은 홀 넓은, 용과 호랑이는 왼쪽과 오른쪽에 갇혀, 왼쪽 산 왕터우 각도, 오른쪽 산은 치아 매복의 쇠약. 주작이 형을 만나 앞산을 뒤흔들고, 원무가 흩어진 후 맥박이 허전하고, 용호세합국, 호랑가 용의 땅이 흩어지다.
세상은 서로 맞아야 하고, 산은 물로 둘러싸여 있다. 물 입구가 굳어지지 않으나, 상추는 반드시 공수해야 해요. 길이 엇갈리면 뱀이 흩어질 수밖에 없다.
세상이 당령을 내세우고 또 황제왕을 일천에 낳아 용이 원대하게 오게 하였다. 만일 만일 세상이 멸시를 겪어야 한다면, 산에 우뚝 솟거나, 매장으로 인해 옳고 그름을 향하여 산으로 향할 것이요, 만일 그램을 받는 자에게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그 위로로 갈 것이다. 세상이 가운데 두 칸을 명당으로 여기고,왕상자는 명당이 넓고,휴수자는 명당이 함락되고,근세의 첩은 사건산이 되어야지,세상과도 맞닿아서는 안 된다. 용은 좌산, 호랑이는 오른쪽 산, 두 산은 왕성한 사람으로 둘러싸여 있다. 모두 쇠락한 자는 돌아서면 안 된다. 대충 청룡 이왕 부두각이 웅장하고, 호산은 쇠락해야 한다. 발톱이 매복하고, 주작이 형을 만나 흩어지고 무덤을 파기하는 사람은, 앞산이 어수선하다. 원무봉이 흩어진 후맥이 허전하다. 만일 세응룡호자손이 삼합을 이루면 호랑이가 용과 용의 대지를 덮는다. 여섯째는 상추로, 틈이 깨지면 물구가 굳지 않고, 절체절명의 물이 샘물이 마르면 된다. 수로의 물을 보는 사람은, 물 입구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수달의 수달이 감옥에 갇혀있는 것을 볼 수 있어야합니다, 상승과 후퇴는 길지 않다. 생화학 성장의 근원이 멀리 떨어져 있을 때, 다시 청룡원을 만나다. 뱀을 보는 것은 길이며, 길을 흩어지면 많은 것이 있고, 왕상은 관도가 있을 것이다. 천전은 밭 경사면이고, 왕상은 있고, 쇠락하면 없다.
추월경 신일의 부지 형세는 함박하다
부모는 흙이 없는 흙을 흙으로 다가가지 않으면
형제는 금을 가지고, 형제는 금을 가지고
자손은 물고래는 은은하다
형제 신금, 형제, 신진, 세
관귀오화( )관귀오불.
부모님 천토. 부모님 천토
청룡은 세상을 지키고, 일천은 임세하고, 용은 좌에서 도착하고, 왕과 기운이 있고, 좌우에 상처가 없고, 용호가 껴안고, 산에 흙이 쌓이긴 하지만, 주작해수는 앞산이며, 신일생은 반드시 조수, 또는 물을 가지고, 물은 그 근원을 가지고 있다. 도로로 뱀을 튼튼하게, 물 입구에 대한 상추, 모든 달이 깨진, 도로가 고르지 않다, 물 입구가 흩어져, 두 개의 왕상, 밝은 당 넓은, 그는 말했다 : 과일은 하나 하나 잘못되지 않습니다,이 땅은 길합니까? 여:이것이 땅굴을 차지한 형세 귀인데,관길의 흉화복이 아니니,유소전현이 한 험담으로 부자와 형제의 처재관록을 끊었으니,여가 어찌 효용할 수 있겠는가. 만일 공의 이름을 묻고, 또 다른 험담을 하고, 하나님께 기도한다면, 이곳에 묻히면, 내 이름은 무엇인가? 관록장으로 중단하다. 부자가 되시겠습니까? 재물에 따라 내단하다. 자손 왕은 그렇지 않습니까? 부모, 형제, 아내를 다치게 합니까? 모두 사명장 중 부모 형제 장내에서 단절되어 있다. 만일 형편의 험담과 6명의 친족과 명리자를 겸비한다면, 형제가 가난하고 의복도 없고 단식도 하지 않는 것이니, 사도들이 벽을 세우고, 고독한 잠에 잠든다면, 또한 길지이라고 할 수 있겠는가? 그래서 나머지 점수는 방법을 차지, 사실, 당신은 깨어날 수 있습니다, 천 고대의 쉬운 방법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 아버지가 왕성하지 말아야하기 전에, 아버지가 아버지를 이동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또한 무엇을 말합니까? 유:세상이 자손을 위주로 삼는다.아버지는 그램자를 움직이시며,어떻게 금기를 먹지 않으십니까? 또는 다시 물었다 : 전에, 유령 형제의 아내를 화커, 또한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유: 모든 토지 점유자, 세상과 손자, 당신은 그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모 형제와 아내의 재산 이름은 다른 험담을 차지해야한다, 두 가지를 결합 할 수 없습니다, 토지의 사나운 경우, 다른 차지하지 않는 경우, 즉,이 토지의 험담은 먼저 여섯 친화 유령을 나타납니다, 유령 여섯 친척, 즉, 고문의 땅 귀입니다. 단지 여섯 프로 움직임을보고 귀신을 그램, 당신은 쇠약한 공기 브레이크를 볼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이동, 이동, 살인을화, 이익을 위해 나에게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볼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예?
卜得地於何時章第一百二十一 제121장 복득지여난시
* 점은 어느때에 득지하는가
世為用神,靜者逢沖逢值,動者逢值逢合,世空者沖實之秋,世破者填實之候,逢合入墓,須待衝開,獨靜獨發值之而遇,世若休囚須旺相,
若逢旺相待休囚O世為墳地,
靜者逢沖逢值之年月O即如世值子水,
靜者應在於午年月,
動者應在丑年月亦有應子年,
餘仿此O世空者沖空實空之年,
世破者實破之年,
世逢三合六合,
或世爻化合,
或墓於日辰或化墓,
皆應衝開之日。
세상은 용신이되고, 정은 충을 만나고 가치를 만나고,
동은값을 만나고 합을 만나고,
세공은 충실의 가을이고,
세파는 분실의 기후이고,
합을 만나 묘에 들고, 따라서 충을열고 기다리고,독정독발 값이면 만나고,
세가 만일 후수이면 왕상을 따르고,
만일 왕상을 만나 휴수를 기다리면 0세는 분지가 되며,
정령은 절충의 해 O, 즉 세상 물처럼,
정은 오년월에 있어야 하며,
동은 추악한 달도 있어야 한다
이와같이 0 세공은 충공 실공의 해이며,
세파는 실파의 해이고,
세는 삼합육합을 만나고,
또 세효 합쳐지거나,
일진에서 묘이거나 화묘이고,
모두 충개의 날이 응한다.
卦中一爻獨發,一爻獨靜,亦應逢值之動逢合靜逢沖,即如卦中子爻獨動,應在於丑年,如子爻獨靜,應在於午年,餘仿此。
괘중 한 효의 독발, 한 효의 독정, 또한 조용한 만남의 가치, 즉, 중자처럼, 추한 년, 예를 들어, 아들, 혼자, 오후에 있어야합니다, 나머지는 이와 같다.
又如辰月乙卯日占何時得地得複之屯卦
子孫酉金″ 妻財子水″
妻財亥水″ 動 兄弟戌土′應
兄弟丑土″應 子孫申金″
兄弟辰土″ 兄弟辰土″
官鬼寅木″ 官鬼寅木″世
妻財子水′世 妻財子水′
斷曰:亥水財爻獨發,拱扶世爻,被戌土回頭剋制,今為月破,九月實破,戌土更旺,交冬水旺而得矣。
彼曰:得在何方?
餘曰:占此應此,占彼應彼,如問何方再占一卦。
또 천월 을일이 언제 땅을 되찾을 수 있을지에 대한 험담과 같다
자손은 금과 아내의 재물과 수달을 가지고 있다
처재해수동 형제의 흙이 되어야 한다
형제 추악한 흙은 자손 신금조에 응한다
형제 천토와 형제 천토
관귀인목조 관귀인목세
처재자수', '세속재자수'
단언: 해수재가 독발하여, 아치부세암은 흙으로 뒤돌아보지게 하고, 지금은 달이 깨지고, 9월은 정말 깨지고, 흙은 더욱 왕성하며, 겨울의 물은 왕성하여 얻은 것이다.
그는 말했다 : 당신은 어디에 있습니까?
유:이를 차지하면,다른 쪽을 차지해야 한다.
예를 들면 어느 쪽이 또 한 번 험담을 차지하느냐고 묻는다.
得地於何方章第一百二十二 제122장 득지여난방
* 어느 방향에서 득지하는가
野鶴曰:卜得地於何時,還以世爻為用,卜得地於何方,當以父爻為用也。
己葬之後,皆以父爻為用可也O父值亥子,北方自有吉穴。
父臨巳午,東南必獲牛眼。
父值土爻,得地於辰戌丑未之方。
父爻臨木,東北寅卯堪壽。
夫臨申酉地在西南O間有驗於墓方者即如
父母爻屬木得地於未方,
父母爻屬金得地於丑方,餘仿此。
야학왈; 점은 언제 땅을 얻느냐, 세효가돌아와 쓰이게 되고, 점은 어느 방향에서 땅을 얻는가는, 당연히 부친 효를 쓰면 된다 했다.
자기가 묻힌 후, 모두 부효를 사용하고 0부친값은 해자이며,
스스로 북방은 좋은 혈이 있다.
부가 사오를 다가오면 남동쪽에서 필히 소의 눈을 호위한다.
부친 값이 토효이면, 진술축미 방에서 득지한다.
부효가 목을 임하면, 동북인묘는 수명이 과이다.
무릇 신유지에서는 남서에 있고 O간은 묘방에서 징험이 있는 것은 바로
부모효가 목에 속하고 미방에서득지하는것같고,
부모효는 금에 속하면 얻은 땅이 축방에 있는 것이다,
나머지도 이와같다.
占地師章第一百二十三 제 123장 점지사
應為用神,旺相生合世爻,雖愚亦用。
休囚沖剋世爻,賢亦不宜。
世應俱空莫用,應臨空破非奇O應爻旺相與世爻相生相合,或與世爻作三合,不論應臨才鬼兄父,人惡之而無才,我喜之而有緣。休囚沖剋世爻者,曾使應臨官父,他有博學,我被他愚。
世應皆空,彼此無緣。應逢空破,無大無從。
신을 쓰면 왕상생이 세상과 합세하나,어리석음에도 쓰인다.
휴수로 세상을 씻으면 현도 적합하지 않다.
세상은 공허해야지, 공허에 임해야 한다. O는 왕상이 세상과 상생하거나 세상과 삼합을 이루게 해야 한다.
아무리 재물형부에게 임해야 하든, 사람이 악하고 재능이 없든, 나는 기뻐하며 인연을 맺는다.
죄수가 세상을 멸시하는 자들은 관직에 임하게 하였고, 그는 박학을 가졌고, 나는 그에게 어리석었다.
세상은 비어 있어야 하며, 서로 인연이 없어야 한다.
공허한 때에 깨져야지, 큰 것은 없다.
點穴章第一百二十四 제124장 점혈
世在初二爻穴宜下,在五六爻穴在上,三四爻穴宜於中。
水持世爻穴近於水,或是坑高之地。
世臨土者,即於高堆點穴。
世臨寅木,從木盛草之方。
申酉持世,有塊石堆。
火乃枯焦,紅泥焦土及草木枯焦之處是也。
如未月乙巳日占穴 得大壯卦
兄弟戌土″ 兄弟戌土″
子孫申金″ 子孫申金″
父母午火′世 父母午火′世
兄弟辰土′ 兄弟辰土′
官鬼寅木′ 官鬼寅木′
妻財子水′應 妻財子水′應
此地經過法眼,皆言其吉,久占此地,亦許其吉,因屢掘逢石,無處導穴,央餘到塚下,得此卦。
餘曰:世在四爻,穴在中段,因午火持世,即往中段觀看,有一處草木枯焦,有幾朵野花紅色,別處皆無。
餘曰:即此穴也,掘之必逢土穴。東家尚疑。
餘曰:我有一法,將錢一丈點記紅原乳,入數百錢內,公可設下香案,禱告於天,得紅原錢者,即其穴也,令人遍地灑之,果得原錢於紅花之下,掘之周圍僅有丈餘,皆泥土也,餘皆石塊,此公次年開府,兩公郎五年之內俱登甲榜。
세상은 초이혈에 의거하고, 오육혈에서 위에 있고, 삼사혈은 중에 적합하다.
물은 물이나 구덩이의 높이에 가깝습니다. 세상이 흙을 지는 사람은, 곧 높은 쌓인 점혈에 있다.
세림인목은 나무에서 풀을 모을 수 있는 방면에 있다. 신희는 세상을 지키고 돌 더미를 가지고 있다.
불은 시들고, 붉은 진흙과 초목은 건조합니다.
예를 들어, 미월 을사일이 동굴을 점거하다면 큰 험담을 할 수 있다
형제는 흙을 흙으로 흙으로 흙으로 다가가고 있다
자손 신금금, 자손 신금첩
부모님의 정오불, 부모님의 한낮의 불, 세상
형제 천토, 형제, 천토
관귀인목. 관귀인목
처재자수'는 '아내재자수'가 되어야 한다
이 땅은 법의 눈을 통해, 모든 좋은 말을, 오랜 시간 동안이 땅을 차지, 또한 그 요지를 약속, 때문에 반복적으로 돌을 파고, 구멍을 안내 할 곳이 없다, 무덤 아래 중앙 유, 이 험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 세상은 네 개의 무덤에 있고, 중간에 동굴, 정오 화재로 인해, 즉, 중간을 보고, 잔디와 나무가 건조, 몇 야생화 빨간색, 다른 곳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이 동굴도, 발굴은 반드시 토굴과 만나야 한다.
주인은 아직 의심스럽다.
유: 나는 한 장에 붉은 우유를 기록하고, 수백 개의 돈에 들어가고, 공은 향 케이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늘에기도, 붉은 원래 돈을 얻을, 즉, 그 구멍, 사람들이 사방에 유출, 붉은 꽃 아래 원래 돈을 얻을, 단지 주위에 파고, 모든 토양, 모든 돌, 이 시아버지의 시작, 두 명은 5 년 이내에 목록에 있습니다.
謀地偷葬章第一百二十五 제125장 모지(땅을 꾀하다) 투장(남몰래묻다)
覺子曰:謀地偷葬,乃損人利己之事,以此喪心之為,而問於神,卦若有靈,是神教人而作喪心之事也,
殊不知先有心地而後得遇陽地,
昔有人恃財倚勢,期陷貧人,
謀奪其地以葬親,後遇識者而曰:
此地不發,必無地理,
此地若發,必無天理,
既有天理迴圈之報,能久遠昌盛者,未之有也。
각자왈; 땅을 꾀해 몰래 묻으려는 것은 남에게 이기심을 상하게 하는 일이며, 이를 통해 마음을 상하게 하는 일이며, 신에게 물으면 괘는 영이 있으면 신이 사람을 가르치며 상심하는 일을 만든다,
먼저 마음이 있고 그 후에 양지를 만나야 한다는 것을 알지 못하며,
예전에는 재물에 의지하고, 가난한 사람을 함정에 빠뜨리고,
그 땅을 빼앗아 친척을 장사하고, 후에 아는 사람을 만나면 왈;
이 땅이 나타나지 않는것은, 필히 지리가 없고,
이 땅이 나타나지 않는것은 필히 천리가 없으며,
이미 천리가 있어 회권의 보이고, 오래 멀리 창성할수 있는것은 아직도 있다.
祖塋舊家章第一百二十六 제126장 조영구가 -조상의 옛 가장
祖父之墓或葬多年或未久,如來卜者必有其因,須宜悉明,方可決斷O有因連年困苦疑,墳塋之不利。
有因屢科不發,或有子入場,疑此風水可能發科否?
為己者須宜自占,為子孫者命子孫來占,有因仕途蹭蹬連歲不升,疑其風水有礙。
有因子孫不存,疑其風水相關。
有因六親中父母兄弟妻兒或自身多生疾病,疑因風水所致。
有因連年官非火盜。
有因風水被傷,卜其何法而修補。
有因閑問祖塋有地脈否。
有問祖塋有傷損否。
皆以父母為用神。
제126장
할아버지의 무덤이나 매장이 몇 년 또는 오래되지 않은 경우, 예를 들어, 레이푸는 자신의 이유가 있어야합니다, O가 몇 년 동안 어려움과 의심으로 인해 무덤의 단점을 가지고 있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도록, 잘 알고 있어야합니다.
여러 번 부서를 다파거나 아들이 입장했기 때문에 풍수가 부서를 발행 할 수 있는지 의심스럽습니까?
자기를 위해 자기를 차지해야 하며, 자손을 위해 자손을 명하여 차지해야 하며, 그 풍수가 거스르지 않는 것이 의심스럽다.
요인 손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풍수 관련 의심.
여섯 부모, 형제, 자녀 또는 자신의 다생성 질병으로 인해 풍수로 인한 것으로 의심됩니다.
연년관이 불도둑이 아니다.
풍수로 인해 다쳤는데, 그 방법이 어찌 된 일로 수리한 것이 있는가.
한가하게 조상에게 지맥이 있는지 물어본다.
조상에게 상처가 있는지 물어봤는데. 모두 부모님을 신으로 삼는다.
卦遇六沖全無地脈,卦變化絕,勢若倒懸,爻遇伏吟,欲遷不遂,反吟卦現,不遷亦遷,卦變六沖龍巳去,於孫有陵替之危。
沖中變合運將來,後代有興隆之象O正卦六沖,變卦六沖,全無脈氣,卦變化剋,如倒懸之熱,危之急矣,凶災立至,伏吟卦地脈全無,雖有遷意而不能遷。
卦得反吟,心不欲遷而終遷矣。
卦變六沖有龍已去,子孫從此衰頹。
험담은 육충에 온 지맥이 없고, 험담이 절대로 변하고, 기세가 거꾸로 매달려 있으면, 복음에 부딪치면, 옮기려 하지 않고, 반음하여, 웅변하지 않고, 험담을 하여 육충룡이 가고, 선유가 능대위태가 있다.
장래, 후손은 번영의 코끼리 O 정구 6충, 변해 험담 6충, 맥박이 전혀 없고, 험담이 변하고, 거꾸로 매달려 있는 열과 같이, 위급한 것이 위급하고, 흉악한 재앙이 서 있고, 복음의 땅맥이 전혀 없고, 비록 전의가 있지만, 전이할 수는 없다.
험담을 하여 반음하고, 마음이 옮기려 하지 않고, 결국 전이되었다.
험담은 여섯 번의 돌진으로 용을 가지고 갔고, 자손들은 그 이후로 쇠퇴했다.
六沖變合,先無地脈,目今地運將興,後代從此發矣。
父母旺相祖墳安然,墓絕休囚後裔零落O已葬之地,父母為用神,宜旺相,或日月動爻生扶,或動而化生日月化比助化進神乃吉地也,兒孫興發之象,亡者安而生者樂。
육충이 변합하여, 먼저 지맥이 없고, 눈앞에 운운이 흥하여, 후손이 이때부터 발돋워질 것이다.
부모 왕상조의 무덤은 안정되어 있고, 무덤 절휴수의 후손은 영락 O가 묻힌 땅이며, 부모는 신을 쓰느라 왕상이 되거나, 일월이 움직여 부축을 받거나, 동동적으로 생일 월화하여 신내길지로 들어가는 것을 돕는 것보다, 자식과 손자의 흥발상, 망자가 편안히 살아나는 것을 기뻐한다.
旺而又遇帝旺長生者,來龍久遠,世代興隆,不宜墓絕空破,及動而破散化退神化絕墓化回頭剋化旬空化破散,乃凶象也,亡者不安,生者寥落。
世爻變鬼,占者不祥,鬼化六親,各屬不吉。
世爻變鬼及隨墓助傷,所占之人不吉,兄弟妻子動而化鬼、鬼化兄弟父母妻子者,查其所犯而斷也O又有子命化鬼,鼠命者殃。
午命變鬼,馬命不利,餘仿此。
왕과 황제 왕 장생을 만났다, 오랜 시간 동안 용에 와서, 세대가 번성, 무덤이 공중에서 파괴해서는 안된다, 그리고 이동 및 퇴화 퇴화 절묘화 후 그램화 순공 붕괴, 그것은 또한 사나운 코끼리, 죽은 불안, 산자.
세상이 귀신이 되고, 점거자가 불길하고, 귀신이 육친을 귀화하는 것은 각각 불길하다.
세상이 귀신을 바꾸고 무덤을 따라 상처를 입히면, 차지한 자가 길치 않고, 형제의 아내가 움직여 귀신을 녹이고, 형제의 부모와 아내를 귀인화하고, 그 범한 것을 찾아가도 O는 또 자식이 귀신을 죽이고, 쥐는 재앙을 당한다.
오명이 귀신이 되고, 말의 목숨이 불리하여, 여전하게 이 것을 본받아야 해요.
野鶴曰:古以父爻不宜旺相,父旺父動子孫不安,餘以為謬也。
占舊塚以父為用神,父母旺及動而化吉祖父安,然又扯到傷剋子孫者是宜旺耶?
不宜旺耶?
惟子孫動而化父及父動化子孫,不利於子孫者是也。
야학은 "옛적에 부친은 왕상에 적합하지 못하였고, 부왕부께서는 자손을 불안하게 하셨으니, 남은 것은 거짓이라고 생각한다" 옛 츠총을 차지하여 아버지를 신으로 삼았는데, 부모님의 왕과 동동으로 길조부 안을 녹였는데, 또 그램의 자손을 다친 자를 끌어들이는 것은 이왕예인가?
왕예는 안 돼요?
그러나 자손이 움직여 아버지와 부친을 후손으로 꼼짝하게 하는 것은 자손에게 불리하다.
因何事所傷章第一百二十七 제127장 인난사소상 -무슨 일로 상처 받은가
野鶴曰:須宜另占,不可以前卦兼斷,專看沖剋父母之爻為忌神,如得六爻安靜,父母有氣,久後自安,不必補修。剋神臨火或臨朱雀,禍必起於窯灶。
倘臨土動或兼元武,定因偷葬相傷。金虎因受其驚。
木龍有蟠根之礙。
剋神以帶騰蛇,蛇蟻為巢。土鬼勾陳挖掘動土。
元武臨水水浸衾棺。
剋神臨火恐近處開窯作灶或因火燭之事。
土剋父母兼元武者必有偷葬。
臨勾陳騰蛇者築牆蓋屋以致相傷。
金虎地震山搖。
木虎砍伐樹木。
木逢龍動,穴下有竹木根傷。
火與蛇興,塚內有蟻蛇為害。
元武水爻剋父母,穴中黑水相侵。
父母被沖,地風水漫。
金剋父母,石塊山罔。
水沖剋者,低窪水湧。
木爻剋父,樹木相傷。
火剋者,穴藏蛇蟻。
土動者,蓋造牆垣。
야학은 말했다 : 다른 것을 차지해야한다, 이전 험담과 단절이 될 수 없습니다, 또한 금기로 부모의 멍에를 볼 수 있습니다, 같은 여섯 조용한, 부모는 화가, 오랜 시간 후 자신을 정착, 수리 할 필요가 없습니다.
신이 불이나 주작을 찾아오면, 재앙은 가마에서 일어나게 될 것이다.
만일 흙이 움직이거나 원무를 겸한다면, 반드시 장례상으로 상하게 될 것이다.
김호는 놀라서 충격을 받았다.
목룡은 뿌리가 곤두서 있다.
신은 뱀과 뱀 개미를 둥지로 삼는다.
흙귀신이 흙을 파헤쳐 다가가다.
원무가 물에 잠기다.
신이 불에 닥치면 가까운 곳에 가마를 열어 아궁이를 짓거나 불촛불로 인한 일을 할까 봐 두렵다.
톡의 부모이자 원무자는 반드시 장례를 치러야 한다.
린구 첸텐 뱀은 집을 짓기 위해 벽을 쌓아 상처를 입었습니다.
금호 지진산이 흔들리다.
목호가 나무를 베다.
나무는 용과 함께 움직이고, 동굴 아래에는 대나무 뿌리가 있습니다.
불은 뱀과 함께 번성하고, 무덤 안에는 개미 뱀이 있습니다.
원무수이는 부모님을 그램하고, 동굴 속의 검은 물이 서로 들이닥치다.
부모님이 씻겨나가고 풍수가 만발하다.
진크의 부모, 돌 언덕은 귀가 들리지 않습니다.
물이 씻겨나가고, 저지대가 솟아오르고 있다.
나막신 아버지, 나무가 다쳤습니다.
파이어맨, 동굴 뱀 개미.
흙을 움직이는 자는 벽을 덮는다.
父母爻被日月動爻沖剋及卦動化沖,如在艮坤之宮,卦得亥卯未合成木局剋父,必有地風沖歪棺槨。
如在離宮,卦得申子辰水局剋父者,穴中水湧,水泛棺歪。
如在震巽之宮,金局沖剋者,山罔石塊。
如在乾兌之宮逢火局沖剋父母者,定因窯火雷驚。
爻中水動,地窪水浸。
卦得木動,竹木根滕。
火主蟲蛇,土因動土,果有犯之,速宜修補。
爻無亂動,須觀五行之有無,卦若安逸,又看地支之缺陷。
부모는 일월동동에 의해 씻겨나가고, 첩곤의 궁전에서와 같이, 험담이 나무국 그램부로 합성되지 않으면, 반드시 땅바람이 관을 삐걱거리게 할 것이다.
예를 들어, 궁전을 떠나, 신자 천수이 국은 아버지를 그램, 동굴에 물이 급증, 물은 관을 왜곡.
지진의 궁전에서와 같이, 금국 충격자, 산은 돌을 무시했다.
건환의 궁에서 화국에서 부모를 들이대면, 반드시 가마불로 놀라게 된다.
지렁이는 물이 움직이고, 땅은 웅덩이에 잠긴다.
험담을 하다.
화재 주충 뱀, 토양은 토양에 의해 이동, 과일은 범죄를 저지른, 신속하게 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난동이 없으면, 오행의 유무를 살펴봐야 하고, 험담이 편안하면 땅 지지의 결함을 보아야 한다.
O六爻安靜並無沖剋父母之爻者,又看五行之所少也,卦中無土,須築牆垣。
卦無金星,石碑可立。
六爻火星缺陷,可立煙灶,或安看守墳塋之宅舍。
水爻不現,可作池塘及開河道。
木爻不現,多栽樹木。
此言五行之所少者,非獨不上卦也,有現於爻空破墓絕無氣者亦如無也。
O 육조는 조용하고 부모의 멍에를 메지 않고, 오행이 적은 것을 보고, 험담에 흙이 없고, 담을 쌓어야 한다.
금성은 없고, 비석은 세워져 있다.
여섯 화성 결함, 연기 난로를 건립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무덤의 집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수달은 연못과 개강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막신이 드러나지 않고 나무를 많이 심는다.
이 말과 다섯 가지 행동을 하는 사람은 혼자가 아니라, 지금 공허에 무덤을 깨뜨리면 기운이 없는 자도 없다.
修補秘法章第一百二十八 제128장 보수비법
因窯灶而傷者,命道祭火神設火醮而安之。
偷葬及動土相傷,命道設蘸以安土神。
因受驚恐而傷者,命道設醮而安墳。
或因有竹木蟠根及石塊相傷者,須於墳旁挖坑三尺以探之,輕輕去其竹木石塊,仍命道安墳則吉。
가마로 인해 상처를 입은 자는 불의 신에게 불의 멍에를 설치하라고 명하여 안주한다.
장례를 훔치고 흙을 움직여 상상을 입히고, 명도를 안토신에 찍어 묻히다.
공포에 질려 상처를 입은 자는 길을 세우고 무덤을 지을 것을 명했다.
또는 대나무 뿌리와 돌로 인해 부상을 입은 사람은 무덤 옆에 3 피트의 구덩이를 파고 대나무와 돌로 부드럽게 가야하며, 여전히 무덤을 안정시라고 명령해야합니다.
倘因蛇蟻為巢者,多栽苦楝樹其蛇蟻自散,勿信人以焚之其巢穴,傷損性命,余曾親見兩家見蛇為巢,用火焚之,後子孫衰敗不堪。
만일 뱀개미가 둥지가 된다면, 그 뱀개미가 스스로 흩어지는 데 어려움을 겪고, 사람들이 둥지를 태우고 생명을 해치는 것을 믿지 말고, 두 사람이 뱀을 둥지로 보고, 불에 타서, 후손들이 쇠락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倘穴中因水淹沒者,若有消水之法,設法以消之,倘因地窪終無消水之法,不得不選地而遷也。
或因地風吹歪棺木者,前得挖坑二三尺,以探之,後果歪者仍歸於正向,命道安墳則吉。
만일 동굴에 물이 잠기면, 물을 빼는 방법이 있다면, 그것을 없애려고 노력한다면, 웅덩이에 물이 가라앉지 않는 한, 땅을 선택해야만 할 것이다.
또는 땅바람으로 관을 삐딱하게 하는 자는 앞서 구덩이를 이삼척 파서 탐문해야 한다.
그 결과 삐딱한 자는 여전히 정향으로 돌아가고, 명도는 무덤을 낳는다.
再占修補吉凶章第一百二十九 제129장 재점 보수 길흉
子孫持世,子孫動搖,修之則吉。
既問修補之吉凶,則認世爻為用,子孫持世,子孫發動,修之必獲清安。
宜鬼世父爻空,遷則獲福。
鬼剋世,我必有害,父空破墓絕再被日月動爻傷剋者,乃因傷者重,培補亦無益矣,當宜遷之。
자손은 세상을 지키고, 자손은 흔들리며, 수리는 길하다.
수리의 길흉을 물으면 세상이 쓰인다고 고백하고,자손은 세상을 지키고,자손은 시동을 걸고,수리는 반드시 청안이 된다.
귀신 세부가 비워지면, 이사하면 복을 얻는다.
귀신의 세상, 나는 해로울 것이다, 아버지의 빈 무덤은 다시 태양과 달의 움직임에 의해 그램을 다치게, 그것은 무거운 부상으로 인해, 보상도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이동해야한다.
覺子曰:古以遷塋之說,謂父母之墓受傷,兒孫一體之感,致生災禍,理之有也。
遷塋改葬不得不行,觀世人富者不貴,改祖墓以求榮,有子不富遷父塚以求富,將父母之遺體為市井之貸利,不意天理難容,身之未榮家產蕩盡,財之未發絕減兒孫。
餘之見者不可勝數,附此戒之。
각자는 "옛적에 천황을 옮기는 것은 부모의 무덤이 다쳤다고 하는데, 자식과 손자 손녀가 하나같이 느끼는 것이 재앙을 낳는다고 하는데, 이치에도 도리가 있다.
장례를 옮기기 위해 행해야 하며, 세상 부자는 비싸지 않고, 조상의 무덤으로 바뀌어 영광을 구하며, 부자를 위해 부를 위해 부를 옮기지 않는 아들이 있고, 부모의 시신을 시정의 대출로 삼았는데, 천리가 용인하기 어려워, 몸이 영생하지 못한 가산이 소탕되어, 재물이 부족하여 자식과 손자손녀를 빼지 못했다.
남은 사람은 셀 수 없이 하여, 이 계엄령을 붙인다.
新亡附葬祖塋章第一百三十 제130장 신망부장조영
六沖變沖,卦變絕剋,父母受傷,內外反吟,且宜他葬。
世爻受剋隨墓助傷,世動化剋化鬼,附葬不宜。
父母兄弟妻兒動而化鬼化剋,俱有刑沖傷重,惟喜世及六親不逢變剋,隨卦靜六合,必得存亡之安。
새로 죽어서 조상을 장례하다 제130장
6충은 충을 변하고, 괘는 절극을 변하고, 부모가 상처를 받고, 내부와 외부가 반대이고, 그는 마땅히 다른 장례이다.
세효는 극을 받고 묘가 상함을 도움에 따라, 세가 동하여 화극 화귀이고, 장례를 부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부모, 형제, 아내, 자녀들이 움직이며 화 귀신 화극은 함께 충형이 있어 상함이 무겁고,
기쁨의 세를 추정하면 육친은 극변을 만나지 않고, 험담과 함께 육합하여, 반드시 존망의 편안을 얻는다.
如子月丙申日占以父柩附葬祖苗得複之坤卦
子孫酉金″ 子孫酉金″世
妻財亥水″ 妻財亥水″
兄弟丑土″應 兄弟丑土″
兄弟辰土″ 官鬼卯木″應
官鬼寅木″ 父母巳火″
妻財子水′世 動 兄弟未土″
斷曰:世爻被剋,不宜附葬之。後仍附葬。
數月後不斷曰:腰疼欲死,欲遷其墳。
餘曰:墳不必遷,卦中世爻被剋,幸而旺相,土來剋水,命道安土神則吉,果於安墳而愈。
餘曰:目下雖不遷改,終有遷改。
彼曰:何也?
餘曰:化六沖不久之象。果於子年死母,起此塚合葬於他處也。
예를 들어, 자월병신일은 부친의 부장조묘로 복복하는 곤험을 점하고 있다
자손은 금과 금을 가지고 있다
처재해수이와 처재해수수
형제의 추악한 흙은 형제의 추악한 흙에 응해야 한다
형제 천토는 관귀와 느릅나무로 응수해야 한다
관귀인목조 부모님의 불길
처재자수', '세동 형제 미토'
결론 : 세상이 그램에 의해 그램, 매장에 부착해서는 안됩니다. 그 뒤에도 장례를 치르다. 몇 달 후, 끊임없이 말했다 : 허리 통증은 죽음에 대한 욕망, 무덤을 이동하려고합니다. 유:무덤은 옮길 필요가 없고,가십중세는 그램이 되어,다행히 왕상이되고,토래는 물을 그램하고,명도안토신은 길하며,과는 무덤에 정착하여 더욱더 나아진다. 유:눈에는 전가하지 않지만,결국에는 전천개편이 있다. 그는 말했다 : 왜? 여:육충이 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코끼리. 자년에 죽은 어미에게서, 이 츠카는 다른 곳에 합장되었다.
增刪卜易卷之四終。증산복역 권의 4 마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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