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언론: 중국의 전기 자동차 시장은 정글과 같은 삶과 죽음의 투쟁에 들어갔다
http://cn.ntdtv.com/gb/2023/05/28/a103721435.html
영국 언론: 중국의 전기 자동차 시장은 정글과 같은 삶과 죽음의 투쟁에 들어갔다
데이터 맵. 2021년 8월 12일 베이징의 한 쇼핑몰 밖에서 한 남자가 특정 중국 브랜드의 전기차를 홍보하는 대형 광고판 앞을 지나갔다. (Getty Images를 통한 JADE GAO/AFP)
베이징 시간: 2023-05-28 11:45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신당뉴스, 베이징시간 2023년 5월 28일자] 올해 초부터 정부 보조금 지원을 잃은 중국 전기차 시장은 심각한 침체기를 겪었다. 일부 영국 언론은 자동차 회사들이 중국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정글식 사투를 벌이고 있고, 다국적 대형 자동차 회사들도 면역이 되지 않는다는 분석을 내놨다. 승자가 되어 살아남으십시오.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는 26일 소비자들의 급속한 내연기관차 포기와 중국 현지 전기차 시장의 치열한 경쟁으로 중국 시장에서 발전을 모색하는 다국적 자동차 기업들이 중국에서 곤경에 처했다고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Shanghai Mootuo Business Consulting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중국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 시장의 자동차 회사 중 거의 3분의 2가 " 다윈 경쟁 " 에서 중국 자동차 회사 4개 회사에 패했습니다. Tesla와 함께 "Eating it down". 중국 시장에서 경쟁하는 외국 자동차 회사 중 Tesla를 제외하고 독일의 Volkswagen만이 중국 전기차 시장 판매 순위에서 8위를 차지했습니다 . 하지만 폭스는 올해 매출의 2.5%에 그쳤다.
HSBC 그룹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에는 중국 전기 자동차 판매의 거의 3/4이 베스트 셀링 상위 10개 브랜드에 집중되고 나머지 1/4은 60대 이상의 전기 자동차 로 구성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직 문을 닫지 않았거나 합병되지 않은 브랜드가 쟁탈전을 벌입니다 . 보고서는 “정부 지원이 없다면 수십 개의 중국 자동차 회사의 미래는 절망적”이라고 말했다.
중국 핑안보험(Ping An Insurance Co., Ltd.)의 자회사인 핑안증권(Ping An Securities)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신흥 전기차 브랜드는 손익분기점을 달성하기를 원하며 판매량은 20만~40만대에 도달해야 한다. 보고서는 "자기 조혈 능력이 부족한 경우 자본시장이 진정되는 경향이 있고 자금 조달의 어려움이 커져 2군 신생 포스카 기업의 생존 위기가 더욱 가중된다"고 지적했다.
이 보고서는 업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2023년이 중국 자동차 시장의 '전환점'이 될 것이며, 이로 인해 자동차 회사가 사라지는 새로운 물결이 시작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편집담당: 허야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