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대규모 정리해고로 항저우 본사 주변 집값 폭락
http://cn.ntdtv.com/gb/2023/05/28/a103721584.html
알리바바 대규모 정리해고로 항저우 본사 주변 집값 폭락
데이터 맵.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3-05-29 06:37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ew Tang Dynasty News, 베이징 시간, 2023년 5월 29일] 알리바바의 대규모 정리 해고 소식이 며칠 전 나왔고 알리바바 항저우 본사 주변의 주택 가격은 즉시 다시 하락했습니다.
루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인터넷 거인 알리바바가 5월 24일 대규모 정리 해고를 발표한 후 "이웃집 싸게 팔고 가출"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인터넷에 퍼졌다. 게시글에 따르면 알리의 본사가 있는 항저우미래과학기술도시의 집값이 폭락했다.얼마 전 선샤인시티 미래위에맥스의 한 집이 1인당 3만5000위안(위안, 이하 동일)에 팔렸다. 평방 미터, 65,000 위안에 비해 단가와 비교하면 "절반"에 가깝습니다.
게시물 소유자는 Sunshine City의 Future Yue MAX 소유자라고 주장하며 같은 커뮤니티의 소유자가 최근 초저가에 집을 팔고 "도망"하는 것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습니다.
네티즌들은 " 항저우 집값 폭락 직전", "코드파머(알리프로그래머) 고부채 주택공급 차단" 등의 댓글을 남겼다 .
알리바바는 항저우 부동산 시장의 중요한 버팀목으로 여겨진다. 지난 10여 년 동안 알리의 '고임금 코드 농부'는 항저우의 주택 가격을 지속적으로 밀어 올렸고 부동산 가격은 가는 곳마다 치솟았다. 알리 직원이 사는 곳은 항상 항저우 주택 가격의 '1급'에 속했으며, 미래 과학 기술 도시의 중고 주택 거래 가격은 가장 높았을 때 평방미터당 8만 위안에 가까웠다.
하지만 2021년 말부터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의 영향으로 미래과학기술도시 지역의 집값이 하락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알리가 정리 해고하기 전에 미래 과학 기술 도시 지역의 여러 부동산 프로젝트에서 집주인은 리스팅 가격을 여러 번 낮췄습니다. 현지 부동산 중개업자들은 부동산 매각이 시급한 일부 집주인들이 계속해서 리스팅 가격을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24일 인터넷에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타오바오 티몰이 "25% 정리해고"한다고 보도됐다. Aliyun은 나중에 직원을 해고하고 있음을 확인했지만 그 비율은 7%에 불과하며 "그냥 정상적인 조직 위치와 인력 최적화"라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26일 알리 역시 올해 “강력하게 모집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알리의 "소문 거부" 수사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알리바바의 대규모 정리 해고 소식과 내부 그룹에서 미래를 논의하는 알리의 정리 해고 직원의 스크린 샷이 여전히 인터넷에 떠돌고 있습니다. 알리 직원이 해고되고 적합한 일자리를 찾지 못하면 높은 주택 가격으로 인한 높은 주택 대출은 가족에게 견딜 수 없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A Lu 매체는 업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알리의 정리 해고 소문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지만 항저우 주택 가격 하락의 주된 원인은 전반적인 경제 환경이 좋지 않아 현재 부동산 업계가 점점 차가워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인터넷 산업의 지속적인 침체 등
올해 4월 상하이, 베이징, 허페이, 항저우 등 도시의 중고 주택 거래량은 모두 전월 대비 20~40% 감소했다. 이 중 항저우에서 판매된 중고 주택은 5,883채로 전월 대비 32.7% 감소했다.
(주귀항 기자 종합보도 / 편집담당 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