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행 다니고 있는 5년차 현직인데 업무도 저랑 맞지 않고 무엇보다 사무직 업무가 너무 갑갑하고 싫습니다.그때문에 정신적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데 교정직 직렬은 보안과 기준으로 칼퇴 보장, 퇴근 후 일 걱정 없다는 장점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급여도 야근 업무에 따른 수당 때문에 일행보다 더 쎈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정말 이직하고 싶네요.
만약 합격하게 된다면 수도권 내 구치소나 교도소로 갈 수 있는지 업무환경은 어떤지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힘내보안과는 제발 좀 쉬면 안 됩니까? 너무하니까 그렇죠 걸핏하면 입원에 운동에 이번에도 모포털이하던데 주말에 매주 지원 들어오고 심지어 어떤 때는 일주일 내내 근무하고 이게 정상인가요? 현업 비현업 나누면서 보안과는 더 죽어나가는거 아시면서 그래도 능력없으니까 나는 사무직이니까 상관없다는 생각이신건가요. 능력있는 사무직 교도관은 쉴 자격 있고 능력없는 보안과 교도관은 주말 제대로 쉬지 말라는건가요.
@힘내아닙니다. 전 보안일근인데 매주 주말마다 불려나오다보니 제 생활이 없어지고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예전에는 이정도는 아니었고 직원들끼리 어려워도 서로 도와주고 그랬는데.. 현업 비현업되면서 이제는 휴일만 되면 지원근무로 서로 언성이 높아지는 현실이 너무 아쉬워서 그랬습니다. 저희 직원들끼리 정도 많고 장점도 많은 조직입니다. 그래도 이 상황이 언젠가는 더 나아지리라 믿습니다.
첫댓글 평생 저녁 및 주말과 휴일 없는 삶 살고 싶으시면 오세요. 지난 10년간 명절과 연휴 이틀 이상 쉰적 손에 꼽습니다.
십년간 야근만했거나
잠깐 일근갔다 야근만했나보네요.
사무직나가세요
급여차이가심해 안나간다고요?
아...
친한 지들끼리 다해먹는다고요?
그건 핑계일뿐입니다
다 본인이 선택한겁니다
@힘내 사무직만 교도관인가요?
@피터파크 그렇게 답하시면
더는 할말없습니다만
소속과나 맡은 업무에따라
근무패턴이 다르단거죠
보안과나 사무직이나
본인이 택한거아닙니까.
@힘내 보안과는 제발 좀 쉬면 안 됩니까? 너무하니까 그렇죠 걸핏하면 입원에 운동에 이번에도 모포털이하던데 주말에 매주 지원 들어오고 심지어 어떤 때는 일주일 내내 근무하고 이게 정상인가요? 현업 비현업 나누면서 보안과는 더 죽어나가는거 아시면서 그래도 능력없으니까 나는 사무직이니까 상관없다는 생각이신건가요. 능력있는 사무직 교도관은 쉴 자격 있고 능력없는 보안과 교도관은 주말 제대로 쉬지 말라는건가요.
@피터파크 저도 보안과만 근무했습니다
지금도 보안과구요
많이 힘들죠. 압니다.
제말은 ...
보안과에 있고
또 야근을 해서
휴일, 명절 못 챙겨먹는건
다 자신이 택했단거죠
제 답변들이 언짢으셨다면
죄송합니다.
부디 스트레스없는
직장생활되시길 바랍니다
@힘내 아닙니다. 전 보안일근인데 매주 주말마다 불려나오다보니 제 생활이 없어지고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예전에는 이정도는 아니었고 직원들끼리 어려워도 서로 도와주고 그랬는데.. 현업 비현업되면서 이제는 휴일만 되면 지원근무로 서로 언성이 높아지는 현실이 너무 아쉬워서 그랬습니다. 저희 직원들끼리 정도 많고 장점도 많은 조직입니다. 그래도 이 상황이 언젠가는 더 나아지리라 믿습니다.
여기도 분위기가 침체되어잇어서 만만치않습니다,
5~9년 근무하신 여러분들이라랑 이야기해보세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1.23 14:3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1.23 14:5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1.23 16:0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1.23 21:20
사무직렬이 맞지 않으면 고려해 보십시오.
사무직렬도 사무직렬 나름입니다. 총무과나 복지과.. 몇군데 어렵고 일거리 많은데가 있는데 거기도 만만치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