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C919 여객기 부끄러운 내부자 핵심부품 목에 걸려
http://cn.ntdtv.com/gb/2023/05/29/a103721685.html
"국내" C919 여객기 부끄러운 내부자 핵심부품 목에 걸려
2022년 12월 9일, 중국 최초의 국산 대형 여객기 C919가 중국동방항공에 공식 인도된 후 상하이 홍차오 국제공항에 착륙했습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3-05-29 11:33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TD Times, 베이징 시간, 2023년 5월 29일] 중국 공산당 관영 매체가 선전하는 국내 생산 대형 여객기 C919가 최근 승객을 태운 첫 상업 비행을 완료했습니다. 그러나 C919 의 많은 구성 요소는 여전히 서구 회사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Lu Media는 한때 C919의 현지화율이 60%에 불과하며 언제든지 " 고착 " 될 위험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
5월 28일 오전, 중국동방항공은 C919 대형 여객기를 이용하여 상하이 홍차오 공항에서 베이징 수도 공항까지 MU9191편을 운항하여 첫 상업 비행을 완료했습니다.
COMAC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말까지 C919는 32개 고객으로부터 총 1,035대의 주문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Bloomberg는 COMAC이 C919에 대해 1,000개 이상의 임시 주문을 받았지만 대부분의 주문이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명령이 있더라도 COMAC의 전달 능력은 여전히 의문입니다.
COMAC은 지난해 12월 9일 중국동방항공에 첫 C919 항공기를 인도했다.
C919 대형여객기 사업은 2007년 착공해 올해 5월 28일 첫 상용비행을 마치기까지 16년간 지속됐다.
중공의 작은 분홍색은 항상 자랑스러워했다: "C919 대형 항공기는 중국 기술의 대가입니다." "C919에 사용된 재료는 모두 세계 선진 수준이며 심지어 세계를 선도합니다." "국내 부품의 91% 및 기술 . "
그러나 C919의 많은 구성 요소는 여전히 서구 회사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경제일보'는 지난해 8월 항공기 제조에서 구조시스템, 엔진시스템, 항공전자시스템이 가장 기술적인 내용과 비용이 가장 많이 든다고 보도했다. 이 중 엔진은 미국과 프랑스의 합작회사인 CFM이, 항전시스템은 중국과 미국의 합작회사인 AVIAGE SYSTEMS가 제공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주요 시스템을 제외하고 항공기의 다른 부분에 대한 대부분의 구성 요소와 기술은 중외 합자 회사에서 제공하며 C919의 국산화율은 약 60%입니다.
2014년 RAND 보고서에서 인터뷰한 항공 산업 관계자는 “중국 기업이 외국 파트너로부터 필요한 기술을 획득하면 일반적으로 파트너가 제공한 기술이나 제품이 중국(CCP) 정부 규정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중국 국내 산업의 경쟁 우위를 강화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사용하여 기술을 확보하는 산업 정책의 목표를 재확인하는 것입니다."
퉁지대학교 항공역학부 교수이자 항공기공학연구소 소장인 Shen Haijun은 Southern Metropolis Daily에 C919 항공기의 국산화율에 대한 공식 데이터가 60%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품 공급사 입장에서는 대부분의 핵심 부품을 유럽과 미국 국가 에서 가져오는데 , 특히 현재 미국과 프랑스가 공동 개발한 C919에 사용되는 LEAP-X1C 터보팬 엔진이 그렇다.
Shen Haijun은 현재 중미 경쟁의 배경에서 C919는 언제든지 " 고착 "될 위험이 있으므로 국내 대체 제품의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는 2022년 7월 글로벌 시장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은 C919가 보잉과 에어버스 항공기만큼 연료 효율이 높지 않기 때문에 경쟁력이 없고, 해외 바이어 유치가 어려울 것이라고 전했다. 두 개의 항공기 제조 거인이 그곳에 매료되었습니다.
대만 국방안보연구소 국가안보연구소 부연구원 양이쿠이는 에포크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미국과 중국 사이의 경쟁이 치열한 현재 국제 구조에서 중국(중공)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중국 공산당의 이념을 수호하기 위한 공격적이고 공격적인 외교 방법 그러나 중국이 상업 협력을 통해 핵심 엔진 기술을 획득할 기회는 매우 희박해졌습니다.
대만 국방안보연구소 국방전략자원연구소 소장 쑤쯔윈(蘇子雲)은 에포크타임스에 엔진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소재 부분이며, 엔진 설계 이론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초고온을 견뎌야 하는 엔진 블레이드, 회전 속도도 있고 CCP의 이 부분은 여전히 뚫을 수 없습니다.
"중국 공산당은 리버스 엔지니어링의 달인이지만 핵심 기술은 복사할 수 없으며 고양이나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두 개의 하트, 하나는 칩이고 다른 하나는 엔진의 움직임입니다. .중국 공산당은 현재 단기적이며 극복하기 어려운 중국 네티즌들은 중국 공산당 비행기가 모두 심장병을 앓고 있으며 표현력이 상당히 풍부하다고 말했습니다.”라고 Su Ziyun은 말했습니다.
현재 C919는 중국 내에서만 비행이 인증되었으며 미국과 유럽에서는 아직 규제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탕정 기자 종합보도 / 편집담당 판밍)